1. 누가 복음 17:25.
< 이 세대 ~ >,
< This generation ~ >
인용.
Begin to Quotation of The Divine Principle.
가. In His generation.
Jacob had twelve sons
in order to restore through indemnity in his generation (horizontally)
the indemnity conditions accumulated (vertically)
through the twelve generations
from Noah to Jacob, which had been lost to Satan.
<Divine Principle, P, 228. bottom, 5 line beginning ~ bottom, 2 line middle ).
나. Of That Day.
Just as the national course to restore Canaan under the leadership of Moses was prolonged as three courses because of the Israelites' faithlessness, the worldwide course to restore Canaan under the leadership of Jesus has to be undertaken three times because of the disbelief of John the Baptist and the Jewish people of that day .
<Divine Principle. P. 234. top. 11 line beginning ~ top. 15 middle >
Close to quotate the Divine Principle.
신약 성서 누가 복음 17장 25절 인용 시작.
다. 누가 복음, 17 : 25 <이 세대~ >.
(눅 17:25) |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 에게 버린 바 되어야 할지니라 |
신약 성서 인용 종료.
영어 신약 성서 인용 시작.
라. 영어 신약 성서, 17: 25 < This generation >.
( Luke 17 : 25) But first he must suffer many afflictions and
be rejected by this generation.
영어 신약 성서 인용 종료.
한글 신약 성서 인용 시작.
마. 신약 성서 : 누가 복음 18:8 < 인자가 올 때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한글 신약 성서 인용 종료.
원리 강론 인용 인용 시작.
바. 장차 재림 하실 때 . . . .
. . . 장차 재림 하실 때 에도
모든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 하실 것으로 믿고
하늘만을 쳐다 보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다시 지상에 육신을 쓰고 나타나시게 되면 그들도 필시 이 유대인들과 같이
믿음이란 말조차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불신으로 돌아 갈 것을 예상 하시고
그와 같이 탄식 하셨던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 533. 상. 5 초 ~ 상. 9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위 인용 본문 요약.
가. < 그의 세대 : His generation >
< 당 시대 : of that day >.
위 인용 < 가, 나 항>에서는
< 아브라함의 당 세대 >와 < 초림 메시아 예수님 재세 시의 당 시대 >를
표현 하고 있다.
나. < 인자가 올 때 >, < 장차 재림 하실 때 >.
위 인용 < 마, 바 > 에서는
< 예수님의 재림 시 >를 지칭 하여
< 인자가 올 때 : 장차 재림 하실 때 >로 표현하고 있다.
다.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
위 인용 본문 < 다, 라, >에서는
누가 복음 기록 당시로부터 2천 년 이후
< 예수님의 재림 시 >를 지칭 하면서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의 어휘로
표현 하고 있다.
3. < His day >, < His generation >
가.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 세대 >, < 재림 시대 >.
위 인용 본문 < 가, 나 > 항의
< 아브라함의 당세대 : His Generation >,
< 예수님의 당시대 : of that day > 예와 같이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의 세대 >,
< 재림 시대 >의 표현은
< 그의 시대 >, < 그의 세대 >,
< His day >, < His generation >라는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해야
전후 맥락의 개념 일치와 문맥의 동일성을 유지 하게 되어
< 초림 메시아의 세대, 초림 메시아의 시대 > 와
< 재림 메시아의 세대, 재림 메시아의 시대 > 의 개념이
명백 하게 분별이 되므로
신앙인들의 시간 개념의 혼란과 세대 개념의 혼동을
예방 할 수가 있다.
나. 재림주님의
< His generation / His day >
< 그의 세대 / 그의 날 >.
필자의 신앙으로는
누가 복음 17장 25절이
본래 초기 기록 당시에는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의 때(시기)를 표현 할 때에
다가 올 재림주님의 < His day, His generation >,
즉 다가 올 재림주님의 < 그의 세대, 그의 시대 >로
초림 때(시기)와 정확 하게 구분 된 개념의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되어 있었으나,
후일의 신앙인들이나,
제책 인쇄 시의 식자공들의 무지로
본래의 표현은 < This day, This generation >일 것이나
누군가가 실수 하여 알파벳 < T >가 누락 된 것이라고 오해 하여
< His > 앞에 알파벳 < T >자를 덧 붙여 첨가 해야 되는 줄로
착각 하고
< This day, This generation >으로 임의로 변경 하고
그 이후의 신앙인들은
성서의 < 글자와 구절 >을 금과 옥조로 봉숭 하면서
< His day, His generation >의 어휘 표현 대신에
< This day, This generation >이 정착 되게 되었다고
추측 한다.
2천 년 전 당시에
< 이 세대, 이 시대 : This day, This generation >이라는 어휘는
위 말씀 표현을 하는
초림 예수님을 핍박 하던
당시의 시대나 당시의 세대를 일컬을 때의
표현 방법이고,
위 말씀을 표현 하는 당시로부터
2천 년 후의 미래를 일컬어 표현 할 때에는
< 그의 시대, 그의 세대 : His day, His generation >으로 표현 하는 것이
전후 문맥 개념의 동일성을 유지 하고
시대 구분을 명백 하게 하여
혼란과 혼돈을 예방 하는 표현 방법이다.
다. 기성 기독교의 해석.
위 인용 본문 < 1 / 다, 라 항>의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에 관한
정확 한 해설을 하는 설교를
찾아 볼 수가 없으며,
기성 기독교에서도
관성과 타성 그대로
오류의 표현 방법을
답습 하고 있다.
4. 결론.
위 인용 본문 < 가, 나 > 항의
< 아브라함의 당세대 : His generation >,
< 예수님의 당시대 : of that day >의
예문과 같이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의 세대 >,
< 재림 시대 >의 표현은
< 그의 시대 >, < 그의 세대 >,
< His day >, < His generation >라는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해야
전후 맥락의 시간 개념 일치와 문맥의 세대 개념의 동일성을 유지 하게 되어
< 초림 메시아의 세대, 초림 메시아의 시대 > 와
< 재림 메시아의 세대, 재림 메시아의 시대 > 의 시간 개념이
명백 하게 분별이 되므로
신앙인들의 시간 개념의 혼란과 세대 개념의 혼동을
예방 할 수가 있다.
우리의 < 원리 강론 >과 < The Divine Principle >에서도
위 초림 시대(세대)와
재림 시대(세대)와의
시대적 개념의 혼란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어휘를 그대로 차용 하여 표현 하고 있으므로
위 시대 개념 구분의 표현에 대하여
어휘 선택의 바른 표현을 다시 생각 해 보아야
원리적인 신앙인의 자세라고 생각 한다.
영어 신약 성서 인용 종료.
한글 신약 성서 인용 시작.
마. 신약 성서 : 누가 복음 18:8 < 인자가 올 때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한글 신약 성서 인용 종료.
원리 강론 인용 인용 시작.
바. 장차 재림 하실 때 . . . .
. . . 장차 재림 하실 때 에도
모든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 하실 것으로 믿고
하늘만을 쳐다 보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다시 지상에 육신을 쓰고 나타나시게 되면 그들도 필시 이 유대인들과 같이
믿음이란 말조차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불신으로 돌아 갈 것을 예상 하시고
그와 같이 탄식 하셨던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 533. 상. 5 초 ~ 상. 9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위 인용 본문 요약.
가. < 그의 세대 : His generation >
< 당 시대 : of that day >.
위 인용 < 가, 나 항>에서는
< 아브라함의 당 세대 >와 < 초림 메시아 예수님 재세 시의 당 시대 >를
표현 하고 있다.
나. < 인자가 올 때 >, < 장차 재림 하실 때 >.
위 인용 < 마, 바 > 에서는
< 예수님의 재림 시 >를 지칭 하여
< 인자가 올 때 : 장차 재림 하실 때 >로 표현하고 있다.
다.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
위 인용 본문 < 다, 라, >에서는
누가 복음 기록 당시로부터 2천 년 이후
< 예수님의 재림 시 >를 지칭 하면서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의 어휘로
표현 하고 있다.
3. < His day >, < His generation >
가.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 세대 >, < 재림 시대 >.
위 인용 본문 < 가, 나 > 항의
< 아브라함의 당세대 : His Generation >,
< 예수님의 당시대 : of that day > 예와 같이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의 세대 >,
< 재림 시대 >의 표현은
< 그의 시대 >, < 그의 세대 >,
< His day >, < His generation >라는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해야
전후 맥락의 개념 일치와 문맥의 동일성을 유지 하게 되어
< 초림 메시아의 세대, 초림 메시아의 시대 > 와
< 재림 메시아의 세대, 재림 메시아의 시대 > 의 개념이
명백 하게 분별이 되므로
신앙인들의 시간 개념의 혼란과 세대 개념의 혼동을
예방 할 수가 있다.
나. 재림주님의
< His generation / His day >
< 그의 세대 / 그의 날 >.
필자의 신앙으로는
누가 복음 17장 25절이
본래 초기 기록 당시에는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의 때(시기)를 표현 할 때에
다가 올 재림주님의 < His day, His generation >,
즉 다가 올 재림주님의 < 그의 세대, 그의 시대 >로
초림 때(시기)와 정확 하게 구분 된 개념의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되어 있었으나,
후일의 신앙인들이나,
제책 인쇄 시의 식자공들의 무지로
본래의 표현은 < This day, This generation >일 것이나
누군가가 실수 하여 알파벳 < T >가 누락 된 것이라고 오해 하여
< His > 앞에 알파벳 < T >자를 덧 붙여 첨가 해야 되는 줄로
착각 하고
< This day, This generation >으로 임의로 변경 하고
그 이후의 신앙인들은
성서의 < 글자와 구절 >을 금과 옥조로 봉숭 하면서
< His day, His generation >의 어휘 표현 대신에
< This day, This generation >이 정착 되게 되었다고
추측 한다.
2천 년 전 당시에
2천 년 이후의 재림의 < 시대 또는 세대 >를 지칭 하면서
< 이 세대, 이 시대 : This day, This generation >이라는 어휘로 표현 한다는 것은
시간 개념에 관한 무지나 혼동의 결과로
보는 것이다.
< 이 세대, 이 시대 : This day, This generation >이라는 어휘는
위 말씀 표현을 하는
초림 예수님을 핍박 하던
당시의 시대나 당시의 세대를 일컬을 때의
표현 방법이고,
위 말씀을 표현 하는 당시로부터
2천 년 후의 미래를 일컬어 표현 할 때에는
< 그의 시대, 그의 세대 : His day, His generation >으로 표현 하는 것이
전후 문맥 개념의 동일성을 유지 하고
시대 구분을 명백 하게 하여
혼란과 혼돈을 예방 하는 표현 방법이다.
위 가설을 뒷받침 하는 성구를 예로 든다면,
마태복음 7장 23절에서 예수님이,
<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 . . > 의 구절에서
초림 예수님이
2천 년 이후의 재림의 때에 되어질 일은 예언 하시면서
< 그 날 (재림의 날 ) > 로 표현 하신 것을 알 수가 있다.
< 이 날, 이 말씀을 하시는 초림 예수님의 때>로 표현 하신 것이 아니고,
재림 예수님의 날 즉 < 그 날 ~ >로 표현 하신 것으로 보아서
재림 예수님의 시대나 세대를 표현 함에 있어서도
< 그의 시대, 그의 세대 : His day, His generation >으로
예수님이 말씀 하셨으리라는 것을
확신으로 추측 할 수가 있다.
다. 기성 기독교의 해석.
위 인용 본문 < 1 / 다, 라 항>의
< 이 세대 : This generation >에 관한
정확 한 해설을 하는 설교를
찾아 볼 수가 없으며,
기성 기독교에서도
관성과 타성 그대로
오류의 표현 방법을
답습 하고 있다.
4. 결론.
위 인용 본문 < 가, 나 > 항의
< 아브라함의 당세대 : His generation >,
< 예수님의 당시대 : of that day >의
예문과 같이
다시 오실 예수님의
< 재림의 세대 >,
< 재림 시대 >의 표현은
< 그의 시대 >, < 그의 세대 >,
< His day >, < His generation >라는 어휘를 선택 하여 표현 해야
전후 맥락의 시간 개념 일치와 문맥의 세대 개념의 동일성을 유지 하게 되어
< 초림 메시아의 세대, 초림 메시아의 시대 > 와
< 재림 메시아의 세대, 재림 메시아의 시대 > 의 시간 개념이
명백 하게 분별이 되므로
신앙인들의 시간 개념의 혼란과 세대 개념의 혼동을
예방 할 수가 있다.
우리의 < 원리 강론 >과 < The Divine Principle >에서도
위 초림 시대(세대)와
재림 시대(세대)와의
시대적 개념의 혼란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어휘를 그대로 차용 하여 표현 하고 있으므로
위 시대 개념 구분의 표현에 대하여
어휘 선택의 바른 표현을 다시 생각 해 보아야
원리적인 신앙인의 자세라고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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