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강론 논리 전개의
(복귀 섭리의 순서 :
영계 먼저 ? - 육계 먼저 ?)
상충 오류.
1. 원리 강론 인용.
가. 영적 세계 먼저 복귀.
원리 강론 인용 시작.
그러므로 예수님 이후의 영적 복귀 섭리는,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 하셨던 것과 같이,
그러한 형의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 하여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타락 인간은 아직 영적으로만 하나님의 대상으로 설 수 있는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 396. 하. 4줄 시작 ~ 하. 마지막줄 중간까지>
원리 강론 인용 종료.
원리 강론 인용 종료.
나. 육적 세계 먼저 복귀.
원리 강론 인용 시작.
A. 그런데 하나님은 원래 인간의 외적인 육신을 먼저 창조 하시고 다음으로 내적인 영인체를 창조하셨기 때문데(창2 : 7 ), 재창조를 위한 복귀 섭리도 외적인 것에서 내적인 것으로 복귀해 들어 가는 섭리를 하시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478. 상. 9째줄 시작부터 ~12줄 초까지.
p. 459. 하. 마지막줄 끝 ~ P. 460. 상. 4 초. >
P.478. 상. 9째줄 시작부터 ~12줄 초까지.
p. 459. 하. 마지막줄 끝 ~ P. 460. 상. 4 초. >
B. 따라서 천사와 타락 인간을 복귀 하심에 있어서도, 먼저 외적인 천사 세계를 세우시어 역사케 하심으로써 인간의 육신을 중심한 외적인 실체 세계를 복귀하신 다음, 이어서 영인체를 중심한 내적인 무형 세계를 복귀하시는 순서로 섭리해 나오시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478. 하. 마지막 줄 중간부터 ~ P. 479. 상. 4째줄 마지막까지. >
C. 그러므로 하나님의 창조 목적은 어디까지나
먼저 이 지상에
천국을 건설 하시려는 데 있었던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 112. 하. 7초 ~ 6 마지막까지. >
C. 그러므로 하나님의 창조 목적은 어디까지나
먼저 이 지상에
천국을 건설 하시려는 데 있었던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 112. 하. 7초 ~ 6 마지막까지.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위 인용 본문의 가항과 나항 비교.
가.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
<가>항에서는,
<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 > 한다고 기록 되어 있다.
나. 육적 세계를 먼저 복귀.
<나>항에서는,
육신을 중심한 외적인 실체 세계를 복귀하신 다음, 이어서 영인체를 중심한 내적인 무형 세계를 복귀 한다고 기록 되어 있다.
다. 가 ~ 나 항의 상호 모순 상충.
복귀 섭리의 순서가
<영계 먼저> 복귀와 <육계 먼저> 복귀로
상호 모순 상충의 순서로 기록 되어 있다.
3. 원리적인 관점 고찰.
가. 인간 영인체 완성의 조건.
인간 영인체의 완성은
육신을 기반으로 한
지상에서 완성 된다.
지상에서 완성 된다.
나. 지상 천국 먼저 완성 후에 천상 천국 완성 된다.
천국 완성의 순서도,
지상 천국이 먼저 완성 된 후에
천상 천국이 완성 된다.
다. 육계 먼저 복귀.
육신 중심의 육적 실체 세계가 먼저 복귀 된 후에,
영인체 중심의 영적 실체 세계가 복귀 된다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라. 예수님 중심의 영적 복귀 섭리의 재 정의.
예수님 중심의 영적 세계 복귀 섭리는,
원리적으로 정상적인 완성 복귀 섭리가 아니다.
예수님 중심의 영적 세계 복귀 섭리는,
하나님의 예정 섭리가 아니고,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 노정에서
비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잠정적이고 과정적이며
미 완성급의 비원리적 복귀 섭리 역사이다.
A. 낙원급 영계 복귀.
예수님의 영적 복귀 섭리는,
천국 복귀 완성이 아니고,
낙원급 영계의 복귀 섭리이다.
B. 양자급 인간 복귀.
예수님의 복귀 섭리에 의한 인간의 구원 섭리는,
직계 혈통의 자녀 복귀 섭리가 아니고,
양자급의 자녀 복귀 섭리이다.
하나님이 처음 예수님을 파송 하신 목적은
인간 생령체 완성으로
하나님의 직계 혈통 자녀를 재창조 하셔서
지상 천국 완성을 성취 하시려는
하나님의 직계 혈통 자녀를 재창조 하셔서
지상 천국 완성을 성취 하시려는
목적이었다.
C. 예수님 중심의 영적 복귀 섭리의 원리적 재 정의.
예수님 중심의 영적 세계 복귀 섭리는,
하나님의 예정 섭리가 아니고,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 노정에서
비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잠정적이고 과정적이며
미 완성 복귀의 비원리적 섭리 역사이다.
비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잠정적이고 과정적인
미 완성 복귀의 비원리적 섭리 역사를,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 노정의
공식 노정이라고 규정 하고
원리적인 가치를 부여 한다는 것은
원리적인 가치를 부여 한다는 것은
논리 비약이고 비 원리적인 관점이다.
예수님이
<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 하셨던 것과 같이,
예수님이
<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 하셨던 것과 같이,
그러한 형의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 하여 나오는 >
섭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서 돌아 가시시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 원리에 부합 된다는 해석으로서,
예수님의 십자가 상의 참상은,
하나님의 창조 원리의 성취를 위하여
창세 전부터 하나님이 창조 원리에 의하여
미리 예정 된 십자가 상의 참사라는 주장으로서,
통일 교회 조직 신학인 원리 강론의 기본 교리에
정면으로 배치 되는 논조로서,
기성 교회의 교리와 동일 한 논리 전개이다.
섭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서 돌아 가시시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 원리에 부합 된다는 해석으로서,
예수님의 십자가 상의 참상은,
하나님의 창조 원리의 성취를 위하여
창세 전부터 하나님이 창조 원리에 의하여
미리 예정 된 십자가 상의 참사라는 주장으로서,
통일 교회 조직 신학인 원리 강론의 기본 교리에
정면으로 배치 되는 논조로서,
기성 교회의 교리와 동일 한 논리 전개이다.
4. 결론.
하나님의 복귀 섭리 순서는
지상에서 먼저 복귀 완성 된 후에
다음으로 영계의 복귀 완성으로
하나님의 복귀 섭리가 완성 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며,
원리 강론의 해당 부분은 수정 기록 되어서
원리를 공부 하는 복귀 과정의 인류에게
혼란을 제공 하는 일을 제거 하기 위해서라도
위 해당 부분의 원리 강론은
수정 되어야 마땅 하다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원리 강론의 해당 부분은 수정 기록 되어서
원리를 공부 하는 복귀 과정의 인류에게
혼란을 제공 하는 일을 제거 하기 위해서라도
위 해당 부분의 원리 강론은
수정 되어야 마땅 하다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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