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화 訓經 인용.
* 따라서 영원한 스승 된
양심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며 살기만 하면
여러분의 영생은 절대 보장이 되는 것입니다.
< 평화 훈경. P.123. 하. 4 말 ~ 하. 2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가. 양심의 창조 원리적 개념.
하나님의 目的을 중심하고
生心 ( 주체 : 영인체의 성상, 영인체의 마음 )과 肉心 ( 대상 : 육신의 성상, 육신의 마음 )이
상대 기준으로 사위 기대를 이루어
수수 작용을 하게 되면
그 결과로 생성 되는 신생체를 본심 ( 本心 : 본성의 마음 )이라고 한다.
그런데 타락 인간은 생심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타락 인간 자신의 노력만으로는
그 본심을 찾을 수가 없다.
선을 지향 하는 타락 인간은
주체의 자리에 生心 대신으로
그가 이해 하는 진리, 도덕, 의리, 등을 두고
육심과 수수 작용 하게 되면,
그 결과로 생성 되는 신생체를 < 良心 >이라고 한다.
따라서
진리 추구자의 양심의 기준은 < 진리 >이고,
뒷골목 양아치의 양심의 기준은 < 의리 >가 된다.
위 인용 본문의 < 양심 >은
< 본성의 마음에서 우러 나오는 기준 >으로서의 < 양심 >이다.
즉
< 본심 > 과 일치 되는 기준으로서의 < 양심 >이 된다.
그러한 결과의 신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주체의 자리에 < 生心 : 영인체의 성상. 영인체의 마음 >을 두고
수수 작용 해야 하는데,
타락 인간은 생심을 잃어버렸으므로
본심을 찾을 수가 없고
본성의 마음과 일치 되는 양심을 찾을 수가 없다.
그러므로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 본성의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양심 >의 명령 대로
절대 복종하고 살기만 하면
여러분의 영생은 절대 보장이 되는 것입니다.
~ 라고 해석 할 수 있다.
< 본성의 마음 >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
이것이
타락 인간이 영생 보장의 문으로 들어 가는
선결 조건이 된다.
타락 인간이 재림 메시아를 맞이 하여
영육 아우르는 구원으로
본연의 인간으로 복귀 되어야만
타락 인간이
영생 보장의 문으로 들어 가는
선결 조건이 되는 < 본성의 마음 >을 찾을 수 있는 열쇠 ( Key ) 가 되는
< 生心 : 영인체의 性相, 영인체의 마음 >을
회복 하는 길이 있다.
이 길은
재림 메시아를 영접하여
영육 아울러 복귀 완성 되어야만
가능 하게 되어 있다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이해이다.
나. < 영생 >의 창조 원리적 개념.
위 인용 본문에서 거론 되는 < 永生>의 창조 원리적인 개념은
< 천국 >에서의 < 영생 >의 개념이다.
천국 이외의 영적 세계에서 존재 하는 영적 존재 ( 영인체 ) 들이
아니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 본성의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양심 >의 명령 대로
절대 복종하고 살기만 하면
여러분의 영생은 절대 보장이 되는 것입니다.
~ 라고 이해하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개념의 이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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