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4일 일요일

원리 강론 말씀 오류(영계 먼저 복귀)의 원리적 이해.


원리 강론 말씀 오류
( 靈界 먼저 復歸 : 非 原理 )의 
原理的 理解.



1.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원리 강론 인용 시작.




가. 영계 먼저 복귀.


그러므로 예수님 이후의 영적 복귀 섭리는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 하셨던 것과 같이 

그러한 형의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 하여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타락 인간은 

아직 영적으로만
하나님의 대상으로서 설 수 있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2. 20. 42쇄. P.396. 하. 4 초 ~ 말 중. >





나. 육계 먼저 복귀.


천사와 인간이 창조 된 순서를 보아도 

외적인 천사장이 먼저였고 
내적인 인간이 나중이었다. 

따라서 천사와 타락 인간을 복귀 함에 있어서도, 

먼저 외적인 천사 세계를 세우시어 역사케 하심으로서 
인간의 육신을 중심 한 외적인 실체 세계를 복귀 하신 다음, 

이어서 영인체를 중심 한 내적인 무형 세계를 
복귀 하시는 순서로 섭리해 나오시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2. 20. 42쇄. P.478. 하. 2 중 ~ P. 479. 상. 4 말 >





다. 구원 섭리 1차 목적은 지상 천국 창건.



따라서 구원 섭리의 제 1차적인 목적이 
지상에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예수님은 천국문의 열쇠를 지상의 베드로에게 주셨고(마. 16 : 19), 
땅에서 매고 푸는 대로 하늘에서도 매이고 풀린다고 말씀 하셨던 것이다(마. 18: 18).

<원리 강론:42쇄(2006년). P.66. 사. 12 초 ~ 하. 11 말. >




라. 지상 천국 먼저 완성.

생령체를 이룬 인간들이 
지상 천국을 이루고 살다가 
육신을 벗고 영인으로서 가서 사는 곳이 
천상 천국이다. 

러므로 
지상 천국이 
먼저 이루어진 후에야 

천상 천국이 
이루어지게 
된다. 

<원리 강론:42쇄(2006 년 ). P. 67. 하. 3 중 ~ P. 68. 상. 1 말. >





마. 선 외적 환경 복귀 후 내적 심령 복귀.


또 과학에 의하여 
먼저 외적인 사회 환경을  복귀 해 가면서, 

종교를 세워서 
내적인 인간의 심령을 복귀 하는 
섭리를 해 오신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이다.



<원리 강론:42쇄(2006 년). P. 478. 하. 4 초 ~ 2 중. >






바. 외적인 것에서 내적인 것으로 복귀.

그런데 
하나님은 

원래 인간의 외적인 육신을 
먼저 창조 하시고 

다음으로 
내적인 영인체를 
창조 하셨기 때문에(창. 2 :7), 

재 창조를 위한 복귀 섭리도 

외적인 것에서 내적인 것으로

복귀해 들어 가는 
섭리를 하시는 
것이다.

<원리 강론 : 42쇄(2006 년). P. 478. 상. 9 초 ~ 12 중. >



사. 선 외적 섭리 후 내적 섭리.

이미 후편 제 1장에서 논 한 바와 같이, 
타락 인간은 

외적인 '상진 헌제'를 한 터전 위에 서야 
내적인 '실체 헌제'를 할 수 있었고, 

여기에 성공 함으로서만 
보다 내적인 '메시아를 위한 기대'가 
이루어지게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원리 강론:42쇄(2006 년). P. 478.  상. 12 중 ~ 하. 11 말.  >



자. 타락 인간 복귀도 외적에서 내적으로.

따라서 타락 인간을 복귀 하심에 있어서도 

구약 전 시대에는 헌제에 의하여 '종들의 종'의 입장(창. 9:25)을, 

구약 시대에는 율법으로 종의 입장(레. 25: 55)을, 

그리고 신약 시대에는 믿음의 기대로 '양자'의 입장(롬. 8:23)을, 

성약 시대에는 심정으로 '참자녀'의 입장을 

복귀 하는 순서로 

해 나오시는 것이다(후편 제 2장. 제 3절. III 2 ).











2. 인용 본문의 요약.


가. 영계 먼저 복귀(가).


하나님의 창조의 순서가 

영계를 먼저 창조 하셨으므로

복귀도 영계를 먼저 복귀 하신다.




나. 육계 먼저 복귀(나~자).


육신 중심의 
외적 실체 세계 

먼저 복귀 후,


영인체 중심의 
내적 무형 세계를 

복귀 하시는 순서로 

섭리 하신다.






다. 위 요약의 비교 : 모순 상충의 개념 전개.



영계 먼저 복귀(가)와
육계 먼저 복귀(나~자)의 개념은

상호 모순 상충 의 개념이며,


하나님의 복귀 섭리 순서에 대한 
논리 전개에 있어서

상호 모순 상충의 논리를 
전개  하고 있다.







3. 영계 먼저 복귀의 
    임시 방편, 편법, 비 원리성.


가. 예수님 중심 복귀 섭리에 관한 
      하나님의  뜻과 예정.



하나님의 
예수님 중심 복귀 섭리 노정은,

예수님이 살아서 영육 실체의 메시아로 등극 하시고
유대 교단 - 백성과 세계에 영육 실체 메시아로 현현 하시어
지상 천국을 먼저 창건 하시는 것으로,

하나님은 
뜻을 결정 하시고 
예정을 하셨다.

천사를 포함 한 외적 만물 세계와 
인간의 육신을 포함 한 지상을 먼저 복귀 하여
지상 천국을 먼저 창건 하시고

그 후에 
인간 영인체를 포함 한 영계를 복귀 하는
창조 원리에 입각 한 
복귀 섭리 원리 노정을 


하나님은 
예정 하시고 
뜻을 결정 하시었다.






나. 예수님의 영계 먼저 복귀 원인과  이유.



당시 
유대 교단의 세례 요한 중심 지도자들과 
유대 백성들의 
무지와 불신으로 

메시아로 찾아 오신 예수님을 
알아 보지 못 하고
십자가에 매달리시게 하였으므로

메시아 예수님은
하는 수 없이 -  다른 방도를 취할 수가 없이 
육신을 사탄에게 내어 주고

영인체만 부활 하시어
복귀 섭리의 임시 방편적변칙으로
영계 낙원을 개문 하시고 
영계 낙원을 개척 하시게 되었다.







다. 예수님의 靈界(樂園) 復歸는 
攝理史 上의 悲絶慘絶 한 不祥事이다.

예수님의 
제3차 연장 된 영적 섭리 노정 (영계 낙원 먼저 복귀 )은

하나님의 뜻도 아니고
하나님의 예정도 아니며,

오직 
당시 인간의 무지와 불신이 원인이 되어 발생 한
비참 한 불상사로서

복귀 섭리 상의 
人災에 의한
慘事일 뿐이다.




라. 영계 먼저 창조의 순서에 의한 
靈界 먼저 優先 復歸의 論理는 
非原理의 主張이다.


창조 순서가
영계 먼저 창조 했으므로
창조 순서에 따라서

복귀도 
영계 먼저 복귀 하는 것이
복귀 원리라고 한다면,

예수님의 십자가에 매달리심은
복귀 원리에 입각 한 
원리적으로 당연 한 섭리 노정이 되고,

예수님의 십자가 불상사는
하나님의 뜻이 되고
하나님의 예정이 된다는 

억지 논리 주장의 전개이다.


기성 기독교에서
예수님이 
만민을 대속 구원 하시기 위한 
하나님 섭리의 뜻과 
하나님 섭리의 예정에 의하여

예수님이
지상 탄생 하시고
메시아로서 마땅하고도 당연 하게
복귀 섭리 원리에 입각 하여
십자가를 짊어 지셨다고 믿고 설교 하는

기성 기독 교단의 믿음과 주장에 그대로 부합 하는

통일 원리의 
비원리적인 억지 주장이다.




마. 예수님의 靈界 먼저 優先 復歸
예수님의 昇天 時부터
再臨主님 中心 攝理 以前까지의 
臨時 方便의 變則 攝理 적용.


예수님 당시의 
영형체급 구약 시대 인간을 구원 하여
메시아 예수님이
생명체급의 신약 시대 인간으로 복귀 하셔서

생명체급 신약시대 인간으로 복귀 완성 한 인간이
영계에 가게 되면 
영계 낙원으로 입적 하게 된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 진 것( 낙원 개문 ) 같이
(당시 영형체급) 땅에서도 (낙원이 )이루어 지도록 ~  > 기도 하라고
제자들에게 가르치셨던 것이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으로 
예수님이 육신을 사탄에게 내어 주고
예수님의 영인체가 부활 승천 하시어
먼저 낙원이 개문 될 수 밖에 없게 된

복귀 섭리의 
임시 방편적인 
변칙 실현을 
가르치신 것이었다.

영육 실체 재림 메시아가 
생명체급 신약 인간을 구원 하여
생령체급 성약 인간으로 복귀 하시고,

생령체를 완성 한 성약 성도들이
지상 천국을 창건 하여 살다가
육신을 벗게 되면
천상 천국으로 입적 하게 되는 것이

복귀 섭리 원리이다.




4. 結論.


하나님의 
예수님 중심 복귀 섭리 노정은,

예수님이 살아서 영육 실체의 메시아로 등극 하시고
유대 교단 - 백성과 세계에 영육 실체 메시아로 현현 하시어
人類를 生靈體로 復活 重生시켜서
生靈體 完成의 人類가 
地上 天國을 먼저 創建 하시는 것으로

하나님은 
뜻을 決定 하시고 
豫定을 하셨다.

따라서
천사를 포함 한 외적 만물 세계와 
인간의 육신을 포함 한 지상을 먼저 복귀 하여
地上 天國을 먼저 創建 하시고

그 以後에 
인간 영인체(生靈體)를 포함 한 영계(天國)를 復歸 하는
創造 原理에 입각 한 
復歸 攝理의  原理的 路程을 


하나님은 
豫定 하시고 
뜻을 決定 하시었다.



예수님의 
3차로 延長 된 靈的 攝理 路程 (靈界 樂園 먼저 優先 復歸 )은
復歸 攝理의 變則으로서
臨時 方便的應急 處方일 뿐으로서,


하나님의 뜻도 아니고
하나님의 예정도 아니며,

오직 
당시 인간의 無知와 不信이 原因이 되어 發生 한
悲絶慘絶不祥事로서

復歸 燮理 上의 
人災에 의한
非 原理的인 慘事일 뿐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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