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일 토요일


原理 講論과 天聖經 
말씀
(靈人體의 贖罪-繁殖-成長-完成) 
相衝과 
原理的 理解.










1. 地上人 靈人體의 
    贖罪-繁殖-成長-完成.


原理 講論 引用 始作.


가. 人間의 贖罪.


또 인간의 속죄는 
그가 지상에서 육신을 쓰고 있을 때만 
가능 하다 

(전편, 제1장, 제6절, III, 3   )
<  3 은 오류 --->       2 가 옳다  :  필자 주. >

< 원리 강론: 42쇄 (2006 년). P. 541. 하. 12 초 ~ 11 중. >



. 肉身 繁殖과 함께 靈人體도 繁殖.

한 편 영인체는 육신을 터로 하여서만 생장 할 수 있도록 창조 되었기 때문에, 
영인체의 번식은 어디까지나 육신 생활에 의한 육신의 번식과 함께 하게 되는 것이다.

<원리 강론 : 42쇄(2006 년). P. 68. 하. 3 초 ~ 1 말. >








. 靈人體의 成長.




그리고 영인체는 육신을 터로 하여서만 성장 한다.


<원리 강론:42쇄(2006 년). P. 66. 하. 6 초 ~ 6 말. >








. 靈人體의 完成.



이와 같이 

영인체는 어디까지나 

지상의 육신 생활에서만 

완성 할 수 있다.



<원리 강론: 42쇄 (2006 년). P. 67. 상. 13 초 ~ 14 초. >




原理 講論 引用 終了.


平和 訓經 말씀 引用 始作.






마. 地上 肉身을 터로 하여 靈人體 完成.

현상 세계요 유한 세계인 지상계의 삶에서 
육신을 터로 하여 영인체를 완성시켜야 하는 
책임이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영인체의 완성은 
자동적으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참사랑의 실천을 통 해서 
마음과 몸이 완전 일체가 된 삶의 터전 위에서라야 
완숙 한 영인체가 결과 맺어지는 것입니다.


<평화 훈경. P.150. 하. 1 중 ~ P. 151. 상. 5 말. >



平和 訓經 말씀 引用 終了.







2. 肉身 없는 靈界 靈人體의 
    成長-完成.



천성경 인용 시작.





가. 地獄人 解放 惠澤.


지옥에 있는 모든 사람들도 
해방의 혜택을 받아 가지고 
가정을 갖춤과 동시에 아들 딸을 다시 볼 수 있고, 
손자를 모아 가지고 천국 문에 들어 갈 때는, 
타락 하지 않은 아담 가정과 같은 자리에 들어 가야 된다는 
겁니다.


<천성경. P. 955. 우. 하. 3 초 ~ P. 956. 좌. 상. 3 중 >






나. 靈界에서 成長 - 結婚 待期 數 千億.



아직까지 결혼 하지 못 하고 죽은 애혼들을 중심삼고 
나면서 영계에서 커서 결혼을 기다리는 수천억이 있으니, 
이걸 문을 열어 줬기 때문에 
요전에 4억쌍의 4배인 16억쌍을 결혼해 
주었읍니다.


< 천성경. P. 945. 우. 상. 17 중 ~ 우. 하. 13 말. >




다. 靈界에서도 成長 한다.




A. 靈界 아이들의 成長.


. . . 또 낳아 가지고 죽은 아기들입니다. 
아기들이 영계에서도 자랍니다. . . . 
알고 보면 죽은 상대가 영계에서 큰다는 것입니다. . . . 
마음에 두고 슬프게 생각 하면 그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945. 우. 하. 5 중 ~  P. 946. 좌. 상. 8 말 >




B. 靈界 아이들도 자란다.


사랑의 길은 갈라질 수 없다는 겁니다. 
수평입니다. 
사랑은 수평이기 때문에 
아들이 갔다고 해서 없어지지 않습니다. 
영계에 가서 수평적인 상대권을 가지고 자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기들이 태어나서 죽어도 영계에서 자라고 있다는 겁니다.  . . .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영계에 간 아이들이 있으면 
타락 안 했으면 
다시 와서 삽니다.

<천성경. P. 949.  좌. 하. 11 초 ~ 1 말 >





C. 靈界 未婚 男女 祝福.


영계를 축복 해 주고 
선조들을 해원 성사 해서 축복 할 수 있는 페이스(Pace)로 들어 가고, 
아기로 죽든가 
결혼 하지 못 하고 영계에 간 사람들을
해원 성사 해 줌으로서 
축복권 내에 다 들어 가는 것입니다. . . . 
여기서 청소년을 중심 삼고 결혼 하니 
영계에서도 미혼 남녀를 중심 삼고 
같은 입장에서 축복 해 주는 것입니다.


천성경. P. 948. 우. 하. 13 중 ~ P. 949. 좌. 상. 2 말. >






라. 地獄門 開放.


그래서 
영계의 지옥까지 내려 가서 
지옥 문을 재까닥 연 것입니다. . . .


< 천성경. P. 944. 5. 초 ~ 6 말 >






마. 中間 靈人들-地獄 靈人들 解放 - 하나님 解放.



천주는 영육 세계인데 
천상 세계의 중간 영계에 머물러 있는 영들과 지옥에 간 영들을 해방 해 가지고, 
문을 다 열어 놓고 나서야 
하나님이 해방의 자리에 설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932. 우. 상. 13 초 ~ 17 중 >





바. 기타 天聖經 말씀.

A. 靈界 靈兒들도 成長 한다.
B. 靈界 靈人들도 보다 더 나은 來日-미래를 所望  하고 기다린다.
C. 地獄에서도 보다 더 나은 來日의 希望을 가진다.


사. 原理 講論 말씀.


A. 洗禮 요한과 엘리야.



舊約 攝理 時代 先知者 엘리야의 靈人體(靈形體級)가 
新約 攝理 時代 洗禮 요한의 靈人體(生命體級)에게 再臨 하여

엘리야가 地上에서 다 하지 못 한  地上 肉身 使命을
洗禮 요한의 肉身을 통 하여 마저 다 完了 하도록 協調 하였고,

洗禮 요한이 그 使命을 完了 하면,
엘리야의 靈形體도 洗禮 요한과 같은 惠澤을 받고 
洗禮 요한과 同級의 靈人體(生命體-生靈體)로 復活 하게 된다.




B. 舊約 時代의 엘리야는 肉身 벗은 靈人體.


舊約 攝理 時代 엘리야의 靈形體級 靈人體가
新約 攝理 時代 세례 요한의 攝理的 使命 完遂와 함께
세례 요한과 同級의 靈人體로 復活 하는 惠澤을 받는다는 것은,

新約 攝理 時代의 세례 요한의 肉身이
新約 攝理 使命 遂行과 成功的인 完了로
舊約 攝理 時代 엘리야의
靈形體級 靈人體가

비록 肉身은 벗었다고 하더라도
< 세례 요한의 肉身 > 으로부터
< 生力 要素 >를 받아

同級 成長의 惠澤圈
들어 간다는 것이

原理的인 이해이다.






3. 위 引用 本文 <1과 2>의 相衝.


가. 위 引用 1項 要約.

위 引用 제1項은 
地上人의 肉身을 터로 하고서만 
靈人體의 贖罪 - 繁殖 - 成長 - 完成이 可能 하다는 
말씀이시다. 

즉 地上人 肉身의 蕩減 - 復歸 - 善行으로 
善의 生力 要素를 生産 하여 
自身의 靈人體에 돌려 주어야 
靈人體가 贖罪 - 成長 - 完成 할 수 있다는 
原理的인 말씀이시다.



나. 위 引用 2項 要約.


위 引用 本文 第2項의 말씀은, 
本人의 肉身을 벗어 버리고 肉身이 없는 
靈界 靈人들의 靈人體들도 
贖罪 - 成長 - 完成이 可能 하다는 
말씀이시다.



다. 위 引用 1~2項 對比.



A. 위 引用 第1項 말씀. 


   本人 肉身으로부터서 善의 生力 要素를 바탕으로 
本人 스스로의 靈人體가 
贖罪 - 成長 - 完成 可能. 





B. 위 引用 第2項의 말씀 .


 本人의 肉身이 없는 靈界 靈人體들도 贖罪 - 成長 - 完成 可能.




라. 위 引用 本文 第1項과 第2項의 矛盾 - 相衝.


위 引用 本文 第1項에서는 
 本人 肉身의 蕩減 復歸 - 善行으로 
善의 生力 要素를 生産 하여 
自身의 靈人體에 돌려 주어야 
本人 靈人體가 贖罪-成長-完成 한다는 
말씀이고, 

위 引用 第2項에서는 
本人 肉身이 없어도 
本人 靈人體가 贖罪 - 成長 - 完成 한다는 말씀으로서,

 위 두 말씀의 相互 槪念 間에 
矛盾 - 相衝이 되고 있다.




  
마.  위 말씀들의 原理的인 理解.



A. 靈界 靈兒들의 成長과 
    靈人들의 더 나은 來日과 未來 所望.


肉身을 벗은 
靈界 靈兒들과 靈人들도

地上 聖徒들과 心情的으로 相對 基準 造成 또는 再臨 復活로
地上 聖徒들의 成功的인 攝理的 責任 分擔 完遂를 위하여 
協助 하게 될 때에

地上 聖徒들의 攝理的 惠澤圈에 同參 하게 되어
地上 聖徒들과 同級의 靈人體로 復活 하는 
惠澤을 입게 되므로

肉身 벗은 靈人들이
靈界에서 成長 할 수 있고
보다 더 나은 未來와 來日을 기다리고 素望 한다는 것이


原理的인 이해이다.




B. 靈人體에 供給 되는 生力 要素의 供給源.

    
靈人體에 供給 되는 生力 要素 는 
엘리야와 세례 요한의 協助 關係에서 보여 주는 攝理的 史例와 같이

本人의 肉身으로부터서 공급 되는 것 뿐만이 아니라
他人의 肉身으로부터 공급 되는 生力 要素도 

天上 또는 地上의 靈人體 成長을 위하여 
도움이 된다고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理解이다.






. 地上人 사이의 生力 要素 移轉 關係.




肉身을 가진 地上人들 사이에서도 
보다 次元 높은 靈人體 所有者 肉身으로부터의 生力 要素가

보다 低級 한 靈人體로  部分的으로 移轉 되는 境遇도 
있을 수가 있다고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例를 들어서,
靈 能力者의 疾病 治癒 役事, 復活과 重生의 協助 役事, 祈禱의 靈的 能力 . . . 등이
위와 같은 例에 該當 한다고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4. 結論.

위 引用 本文 第1項과 第2項 말씀의 槪念은 
表面 上으로 矛盾 - 上衝으로 理解 되지만, 

靈人體의 贖罪 - 成長 - 完成을 위하여 必要 한 
善의 生力 要素는, 
本人 所有 肉身의 蕩減 - 善行의 結果로 創造 되는 것이 原則이나, 

肉身을 벗은 靈人들도 
心情的으로 地上 肉身 聖徒와 相對 基準을 造成 하거나, 
地上 肉身 聖徒에게 再臨 復活 하여 
하나님의 攝理 完成에 協調 하여 成功 하는 境遇에는, 

地上 六身 聖徒의 靈人體가 惠澤을 받게 될 때에, 
그 地上人의 靈人體와 同一 한 惠澤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原理的인 再臨 復活의 理解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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