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1일 수요일

統一 思想(神相 - 性相과 形狀) 설명 誤謬와 그 原理的 이해.






統一 思想
(神相 - 性相과 形狀)
설명 誤謬와
그 原理的 이해.






1. 統一 思想 인용.


그리고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는 부자의 관계로서
닮기의 창조에 의해서 서로 닮고 있기 때문에,
본성상은 인간의 마음에 해당 하며
본형상은 인간의 몸에 해당 한다.


<통일 사상(2001). P. 31. 상. 7 초 ~ 9 중. >



2. 위 인용 本文의 文理적 說明과 原理的 이해.


가. 文理적 說明의 矛盾.


위 인용 본문의
문자 그대로의 문리적인 설명은
아래와 같이 모순을 내포 한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는 부자의 관계로서
닮기의 창조에 의해서 서로 닮고 있기 때문에,
본성상은 인간의 마음에 해당 하며
본형상은 인간의 몸에 해당 한다. >는 설명이

타당성을 확보 하기 위해서는,

< 본성상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고
본형상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몸이다. >라는 설명이
선행 되어 있어야 하며,

그 이후에 뒤 따라서
하나님과 인간의 < 닮기의 법칙 > 부연 설명으로
인간의 맘과 몸의 관계를, 

 
<본성상은 인간의 마음에 비유 할 수 있으며
본형상은 인간의 몸에 비유 할 수 있다. >고

설명 해야


전후 문장의 맥락이
서로 논리적인 연결 관계를
확보 하게 된다.


그러나
위 인용 본문 이전이나 이후에라도 어디에고

< 본성상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고
본형상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몸이다. >라는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위 설명은
< 전후 문장의 논리 斷切 >의 오류이고,
< 전후 문장의 논리 飛躍 >의 오류이다는 것이

原理的인 관점이다.






나.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이해.



따라서 위 인용 본문 중에서
인간에 해당 하는 부분은

<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關係
比喩 하여서
인간의 마음과 몸과의 關係
하나님과 닮았다. >고 설명 해야

論理的인 전후 脈絡을 確保 한다는 것이
原理的인 이해이다.









다.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설명.


위 인용 본문은,

< 本性相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고
本形狀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몸이다. >라는 설명이
선행 되어 있어야 하며,

그 이후에 뒤 따라서,

<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關係
比喩 하여서
인간의 마음과 몸과의 關係
하나님과 닮았다. >고 설명 한 후에,



<本性相은 인간의 마음에 비유 할 수 있으며
本形狀은 인간의 몸에 비유 할 수 있다. >고 설명 해야


전후 문장의 맥락이
서로 논리적인 연결 관계를
확보 하게 된다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은,

< 本性相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고
本形狀이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몸이다. >라는 설명이
선행 되어 있어야 하며,

그 이후에 뒤 따라서,

<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關係
比喩 하여서
인간의 마음과 몸과의 關係
하나님과 닮았다. >고 설명 한 후에,



<本性相은 인간의 마음에 比喩 할 수 있으며
本形狀은 인간의 몸에 比喩 할 수 있다. >고 설명 해야


전후 문장의 맥락이
서로 논리적인 연결 관계를
확보 하게 된다는 것이

原理的인 관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