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聖經 말씀
( 하나님은 體가 없으시다. )의
誤謬와
原理的 理解.
1. 天聖經, 原理 講論 및
舊約 聖書 引用.
가. 天聖經 引用.
하나님이 영적인 입장에서 보게 되면,
하나님도 체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체가 없습니다.
아담 완성이 이루어지지 않아 체가 지금까지 없다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1430. 좌. 하. 4 초 ~ 우. 상. 1 초. >
(위 인용 본문 말씀 이외에도 여러 기회에 다수 동일 개념 말씀이 있었다. )
나. 原理 講論 引用.
존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외형(실체)과 내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실체)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 한 꼴(실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대한 예로서 인간을 들어 보기로 하자.
인간은 몸이란 외형(실체)과 마음이란 내성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2006. 42 쇄). P. 23. 하.10 초 ~ P. 24. 상.2 말. >
( 괄호 안의 글은 필자의 보충 설명.)
다. 舊約 聖書 引用.
A. 창세기. 1장 : 26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 꼴: 실체)을 따라 우리의 모양( 꼴 : 실체 )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
B. 창세기. 1장 : 27절.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꼴 : 실체 ) 곧 하나님의 형상 ( 꼴 : 실체 )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 하시고 . . .
( 이상 괄호 안의 글은 필자의 보충 설명.)
2. 하나님 體에 關한 原理的 考察.
가. 하나님의 < 꼴 : 模樣 : 形象 : 實體 >
A. 內性(實體)을 닮아 난 外形 (實體).
존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외형(실체)과 내성(실체)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실체)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실체)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실체)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실체)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 한 꼴(실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대한 예로서 인간을 들어 보기로 하자.
인간은 몸이란 외형(실체)과 마음이란 내성(실체)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실체)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B. 內的인 無形 實體 하나님을 닮아 난 人間 實體.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 꼴: 실체)을 따라 우리의 모양( 꼴 : 실체 )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꼴 : 실체 ) 곧 하나님의 형상 ( 꼴 : 실체 )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 하시고 . . .
나. 內的 無形 實體를 닮아 난 外的 有形 實體.
內的 無形의 性相(마음)을 닮아 난 것이 外的 有形의 形狀(몸)인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無形 實體로서의 形象 (模樣 : 꼴 )을 所有 하시면서 ,
無形 實體 하나님의 形象 ( 模樣 : 꼴 )을 닮은 有形 實體 人間 (사람 : 男子와 女子)을
創造 하셨다.
다. 無形 實體의 하나님은 無形 實體 世界의 主體.
하나님이 形象(模樣, 꼴, 남자, 여자)을 所有 하신다는 사실은
하나님 形象(모양)의 原因인 性相이 模樣(꼴, 남자, 여자)을 띈 實體的 存在라는 설명이고,
하나님의 形象(모양)을 닮아 난 人間(男子, 女子 )이 個性 眞理體의 實體인 것을 보아서
그 원인인 하나님의 形象(模樣)도 無形의 實體的 存在라는 것을 立證 하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은 無形 實體的 存在로서
하나님은 體(形象, 模樣, 꼴)를 가지고 계신다.
3. 結論.
하나님이
形象 또는 模樣(人間 : 男子, 女子)을 가지고 계시고(創世記. 1 : 26 ~ 27) ,
하나님을 닮아 난 人間(男子, 女子)이 個性 眞理體인 것으로 보아서
그 遠因 되시는 하나님도
無形 實體의 存在로서 體를 所有 하시고 계신다는 것(創造 原理)을
論證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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