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一 思想
語彙(創造 - 被造 ) 選擇의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 引用.
被造物(存在者)은
하나님을 닮아서 창조 되었기 때문에
모든 피조물의 모습은
神相을 닮고 있다.
< 통일 사상. P. 169. 하. 5 초 ~ 4 중. >
2. 引用문 文理的 解析과
槪念 混同.
가. 創造와 被造 槪念의 原理的 定理.
A. 創造.
創造는 그 主體가
創造主 하나님이시다.
따라서
< 動詞 >로서의 <創造 > 라는 어휘를 사용 하는 때에는,
그 <동사>의 < 主語 >는
< 創造主 >이신 하니님을 < 창조 : 동사 >의 主語로 사용 해야
文章 槪念이 原理的으로 符合 되고
文脈의 論理的 展開가 順理的이다.
B. 被造.
被造의 客體는
인간을 포함 한 森羅萬象의 被造物이다.
따라서
인간을 포함 한 삼라만상의 피조물이 主語로 쓰일 때에는
그 동사를 필히 < 被造 >라는 어휘로 선택 사용 해야
文脈의 흐름이 圓滑 하고
槪念의 論理的 展開가 原理에 符合 한다.
나. < 創造 >와 < 被造 > 語彙의 混用.
말씀집이나, 평화 훈(신)경, 천성경 및 통일 사상 등
대부분의 敎材에서는
<創造>와 <被造>의 어휘를
그 槪念의 原理的 展開와 무관 하게
混用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하게 된다.
3. <創造>와 <被造> 어휘의
原理的 選擇.
<創造>와 <被造>의 原理的 選擇을
분명 하게 정리 해서
교육 교재의 完全性을
提高 할 필요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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