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聖經 말씀
(하나님의 無 體)의
非 原理城과
原理的 理解.
1. 天聖經 말씀 引用.
하나님은 체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체가 없습니다.
아담 완성이 이루어지지 않아
체가 지금까지 없다 이겁니다.
< 천성경. P. 1594. 좌. 상. 3 초 ~ 6 말. >
2. 인용 本文의 文理的 解釋과
原理的 批評.
가. 舊約 聖書 引用.
A. 창세기. 1장 : 26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 꼴: 실체)을 따라 우리의 모양( 꼴 : 실체 )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
B. 창세기. 1장 : 27절.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꼴 : 실체 ) 곧 하나님의 형상 ( 꼴 : 실체 )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 하시고 . . .
( 이상 괄호 안의 글은 필자의 보충 설명.)
나. 原理 講論 引用.
존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외형(실체)과 내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 외적 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 내적 실체 )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실체)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 한 꼴(실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대한 예로서 인간을 들어 보기로 하자.
인간은 몸이란 외형(실체)과 마음이란 내성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실체)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 한 꼴(실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2006. 42 쇄). P. 23. 하.10 초 ~ P. 24. 상.2 말. >
( 괄호 안의 글은 필자의 보충 설명.)
다. 舊約과 原理 講論 要約 理解.
舊約에는
하나님이 <形象>, <사람 : 男子와 女子>, <模樣>의 <無形의 實體>를 所有 하신
靈的 實體라고 證言 한다.
마음을 닮아 난 몸이 어떠 한 꼴(體)을 보인다는 것은
그 原因인 마음에 이미 몸의 꼴(體)을 保有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꼴(體)을 보유 한 마음을 닮아 난 몸이
보이는 꼴(體)로 나타난 것이다.
하나님을 닮아 난 인간이 어떠 한 꼴(體)을 보인다는 것은,
인간이 닮은 하나님이 이미 어떠 한 꼴(體)을 보유 하고 계시기 때문에,
어떠 한 보이지 아니 하는 꼴(體)를 보유 한 하나님을 닮아 난 인간이
눈에 보이는 꼴(體)로 나타나 보인 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 형상 : 사람, 꼴, 모양 : 남자와 여자 - 보이지 않은 영적 體>를 보유 하고 계시다고
구약 성서에 기록 된 것은
위 原理 講論 說明을 뒷받침 해 주는
强力 한 證據이다.
라. 위 인용 本文은 3位 一體論과 衝突.
위 인용 本文은,
하나님이 아담 해와가 完成 할 때까지 體가 없으신데
아담 해와가 完成 하면 하나님이 完成 아담 해와의 體를 입으시고 顯現 하신다는 개념이고,
完成 아담 해와로 顯現 하신 메시아가
하나님의 實體로 顯現 하신 것이고
하나님의 實體가 地上에 오신 메시아라는 말씀이시다.
위 말씀은 基督論의 3位 一體論과 정면 衝突 한다.
完成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形象的 實體 對象이고
하나님의 子女의 位置일 뿐,
하나님 自體, 本體, 主體, 眞體가
아니다.
마. 위 인용 本文 말씀은 比喩이다.
完成 아담과 해와는
生命나무 完成 實體로서
하나님적인 價値의 存在라는
價値를 너무 强調 하시다 보니,
<價値>와 <體>를 同一視 하시는
槪念의 混同에 이른 것이다고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바. 傳統 基督 思想과 相衝.
完成 아담과 해와가 하나님의 實體라고 한다면,
復歸 完成 後의 理想 世界에서
完成 人類는 모두 하나님의 體가 된다는 槪念이어서,
지상 80억 完成 인류는 모두 하나님의 體가 되어 하나님의 體가 80억이 되고,
지상에 完成 인류가 增加 하면 하나님의 體도 增加 하게 되며
지상 完成 인류가 聲華로 減少 하면 하나님의 體도 減少 해야 된다는 개념이고,
完成 아담과 해와가 結婚 한다면, 하나님의 체로서의 結婚이고,
完成 해와는 하나님의 딸이면서 하나님의 婦人이 되고
하나님의 婦人이 完成 人類의 반이라는 개념이다.
靈界에서의 完成 인간 증가는 無限大일진대,
靈界에서의 하나님의 體는 無限大로 그 숫자가 增加 한다는 槪念이다.
靈界에서의 完成 인간은 하나님의 體로서 하나님과 結合 하게 되는가 ?
그리 하여 靈界에서는 하나님 한 분만 靈的 實體로서 存在 해야 하는가?
위 모든 설명은
正統 基督 信仰과 背馳 될 뿐만 아니라,
基督論의 3位 一體論과도 相衝 하는 개념으로서
非 原理的 說明이다.
3. 結論.
위 인용 本文 말씀은
完成 人間의 價値를 하나님적 價値로 强調하다 보니,
동일 價値와 동일 實體로
槪念 使用에 混同이 誘發 된 경우의
比喩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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