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실체의 개념 정리.
1. 하나님의 실체 자체.
일반적으로 하나님은 <(실)체>가 없으시다 - 고 인식 되어 왔다.
그러나, 육계의 3차원적 고정 된 정체성으로서의 <(실)체>의 개념으로서의 <(실)체>가
없으시다 - 라는 개념이다.
하나님은 고정 된 <(실)체>를 가지시지 않을 뿐이지,
필요 하시는 상황에서는
자유자재의 <(실)체>를 구사 하셔서 나타나실 수가 있으시다.
그런 면에서 하나님의 절대성에 입각 한 전지전능성의 발현으로 볼 수가 있겠다.
하나님은
피조 세계의 3차원적인 물질 개념의 고정 실체는 유지 하시지 아니 하시드라도
<영적인 실체>로 분명히 실재 존재 하시면서
인간 앞에서는 자유자재의 실체로 변형 하여
상대 인간의 심령 기준에 맞추어 영적인 실체로 나타나 보여 주신다 - 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보다 더 구체적이 사례로는,
하나님은 일반적으로
<불꽃(화염)> 또는 <빛(무지개)>의 형상(체)으로
인간의 눈(영안)에 현현 하신다는 예가 성서나 영통인의
가. 하나님의 실체 주체.
하나님은
본성상과 본형상의 2성 성상의 중화적 존재(실체)로서 존재 하시면서
피조 세계에 대하여서는 남성격 주체의 격위를 가지신다 - 는 것이
원리적인 표현이다.
나. 하나님의 실체 자체.
하나님은
어떠 한 고정 된 <(실)체> 의 형상을 가지시지는 않으시다.
그러나,
본성상과 본형상의 2성 성상의 중화적 실체로서,
분명 한 영적 <실체>로 존재 하신다.
영적인 실체로서 고정 된 형상은 아니시지만
영적인 <실체>를 가지시고 <실재> 하신다. - 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다. 하나님의 실체 <대상>.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 정 >의 위치에서,
형상적인 실체로 <분립> 되어,
하나님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의 격위로 나타 난 존재< 합 >가
인간이고,
하나님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의 격위로 나타 난 존재가
인간 이외의 피조 세계 삼라만상의 만물이다 - 는 것이
원리적인 표현이다.
라. <하나님이 체를 입으시기 위해서 피조 세계 창조 하셨다>는 말씀의 원리적 이해.
인간 포함 피조 만물은
하나님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이고,
하나님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으로서
피조 물질 세계에
하나님의 물질적인 실체 <대상>으로서의 전개라는
원리적인 개념의 말씀 표현으로 이해 해야 한다.
지상에 물질적인 실체 대상을 전개 하신다고 해서,
하나님의 영적 실체가 모든 인간과 만물로 치환 된다는 개념이 아니고,
하나님의 영적 실체 자체가 사라지는 것도 아니라는 개념이다.
하나님은
영적 실체 자체를 유지 하시면서,
지상에 <대상>으로 물질의 실체들을 창조 전개 하셨다 - - - 는 개념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2. 하나님의 실체에 관한 개념 표현의 오류.
가. 하나님의 실체라는 표현의 오류.
완성 인간(메시아)는
하나님의 실체 - 라는 표현은
비원리적인 오류의 표현이다.
완성 인간(메시아)은
하나님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이다 - 라고 표현 하는 것이
원리적인 표현이다.
하나님의 실체 - 라는 표현은
하나님의 지상 실체 본체 자체 - 라는 개념을 내포 한
다분히 책략적인 고의의 2중 개념 공작이다.
나. 하나님의 실체라는 표현의 악용.
완성 인간(메시아)를
하나님의 완성 실체라고 표현 하는 것은,
특정 지상인(독생녀)를 우상화 하는 작업의 비원리적인 공작 시도로서,
지상에 제 2의 실체 하나님을 광고 하는 다신론적 비원리의 표현이다.
다. 하나님 완성 실체라는 악용의 문제점.
완성 인간으로 오신 메시아를
하나님의 지상 완성 실체라고 한다면,
초림 메시아 예수님도 하나님의 지상 실체였고,
재림 메시아 참아버님도 하나님의 지상 실체였으며,
앞으로 완성 되는 인류도 모두 하나님의 지상 실체라는 개념의 오류이고,
완성 피조 만물도,
하나님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이라는 표현이 원리적인 개념이나
하나님의 형상적 실체 대상(완성 인간)을 - 하나님의 실체라고 한다면,
하나님의 상징적 실체 대상(완성 피조물)도 - 하나님의 실체라고
표현 가능 하며,
완성 피조 만물도,
하나님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이라는 표현이 원리적인 개념이나
하나님의 형상적 실체 대상(완성 인간)을 - 하나님의 실체라고 한다면,
하나님의 상징적 실체 대상(완성 피조물)도 - 하나님의 실체라고
표현 가능 하며,
절대, 유일, 영원, 불변, 완전, 완미 - 개념의 하나님은
천상에나 지상에 무수하게 많은 실체 하나님으로 나타난다는
모순과 궤변으로 귀결 된다.
하나님은
유일 하신 오직 한 분이시다.
지상에서나 영계에서나 오직 유일 하신 절대자이시다 - 는 개념이
원리적인 하나님의 이해이다.
완성 인간이나 메시아는 하나님의 창조 목적 완성 한
하나님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이다 ! - 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3. 결론.
가. 하나님 개념 표현의 유념 사항.
A. 하나님은 영적인 실존으로서의 실체 <본체>.
하나님은,
본성상과 본형상의 2성 성상의 중화적인 영적 실체 본체로서 존재이시다 - 는 개념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B. 하나님은 영적인 실존, 실체의 본체로서 피조 세계의 <주체>.
하나님은,
중화적인 영적 실체의 본체로서
인간과 만물에 대하여서는
남성격 주체의 격위를 소유 하신다. - 는 개념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나. 인간 실존과 만물에 대한 원리적인 표현.
A. 완성 인간(메시아)는 하나님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
완성 인간(메시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2성 성상의
형상적인 실체 <대상>이다.
B. 인간 이외의 피조 만물은 하나님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
인간 이외의 피조 세계 삼라만상의 만물은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2성 성상의
상징적인 실체 <대상>이다.
다. 다신론의 오류 예방.
완성 된 인간(메시아)과 완성 피조 만물은
하나님의 ( 형상적, 상징적 ) 실체 < 대상 > 이다.
완성 인간(메시아)과 완성 된 피조 만물은
하나님의 ( 형상적, 상징적 ) 실체 < 자체 또는 본체 > 는 아니다.
하나님의 ( 형상적, 상징적 ) 실체 < 자체 또는 본체 > 는 아니다.
이는 다신론의 오류를 범 하는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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