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리 강론과 성서 인용.
* A. 원리 강론.
무형으로 계시는 하나님의 신성을 ~
< 원리 강론. 42쇄. 2006. P. 21. 하. 3 초 ~ 하. 3 중. >
* B. 원리 강론.
무형의 내적 성상이 원인이 되어 ~
( < 무형의 내적 성상 ~ > 이라는 표현의 설명은 원리 강론 전체와 통일 사상 전체에 일반적으로 반복 하여 설명 되는 어구이다 : 필자 )
< 원리 강론. 42쇄. 2006. P. 24. 상. 11 초 ~ 11 중. >
* C. 원리 강론.
존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외형과 내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한 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42쇄. 2006. P.23. 하. 10 초 ~ 하. 6 중. >
* D. 원리 강론.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한 꼴을 가지게 된 것이다.
< 원리 강론. 42쇄. 2006. P. 25. 하. 1 중 ~ P. 26. 상. 2 말. >
* E. 성서 인용.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2. 위 인용 본문 분석과 원리적 이해.
가. 위 인용 본문 요약.
a. 위 인용 A 와 B.
하나님과 내적 성상은 무형이다.
b. 위 인용 C. D. E.
하나님과 내적 성상은 유형이다.
c. 모순 상충 되는 개념.
위 a ( 무형 )와 b ( 유형 )는 상호 모순 상충 되는 개념의 설명 표현이다.
나. 원리 강론 전후 설명과 성서의 내용이 상충.
원리 강론 A. B. 의 설명 ( 하나님과 내적 성상은 무형 )이, 그 이후의 원리 강론 C. D. 및 성서 E. ( 하나님과 내적 성상은 유형 )와 모순 상충 하고 있다.
다. 위 인용 A 와 B 는 비 원리적 표현.
위 인용 A 와 B 의 설명, < 하나님과 내적 성상 은 무형 >이라는 표현은 비 원리적이며 반 성서적인 표현이다.
라. 위 인용 C. D. E. 는 원리적 관점의 표현.
위 인용 C. D. E. 의 설명, < 하나님과 내적 성상 은 유형 >이라는 표현은 원리와 성서에 부합 하는 표현이다.
3. 결론.
< 하나님과 내적 성상은 유형이다. >라는 표현의 설명이
원리에 부합 하는 원리적이며 성서적인 관점의 설명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