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A.
그리하여 하나님의 사랑은,
a.현실적으로는 가정적 4위 기대 ( 하나님, 부. 모. 자녀의 4위치 )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b.분성적 사랑 ( 또는 분성애 ), 즉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으로 나타난다.
< 통일 사상. P. 391. 상. 2 말 ~ 상. 6 초. >
B.
~ 이 때 조부모가 있을 때는 그 조부모가 가정에서 하나님을 대신한 위치에 서게 되어서
조부모를 중심으로 父와 母, 그리고 자녀에 의한 가정적 4위 기대가 형성 된다.
< 통일 사상. P.391. 하. 10 중 ~ 7 초.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A.
창조 원리에 의하면
가정적 4위 기대는
1. 父母.
2. 夫.
3. 婦.
4. 子女.
의 4위 존재로 구성 된다.
가정에서 父母의 위치는
祖부모, 曾조부모, 高조부모 . . . . 祖上 . . . 하나님을 대신 한 위치이고,
현실적인 가정 내에서는 모두 父母의 위치로 대표 된다.
B.
위 인용 본문 ( A.a. )는
< A.a. 현실적으로는 가정적 4위 기대 ( 하나님. 부. 모. 자녀의 4위치 )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 >
는
< A.a.현실적으로는 가정적 4위 기대 (하나님)부모. 夫. 婦. 자녀 의 4위치)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 >
라고 고쳐 설명 해야 원리에 부합하는 설명이 된다.
그렇게 설명 되어야
< A.b. >의 설명이
< A.b. 분성적 사랑 ( 또는 분성애 ), 즉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으로 나타난다. >
는 설명의 전후 문맥 전개가 원리에 부합 하게 된다.
C.
위 인용 본문
< C. ~ 이 때 조부모가 있을 때는 그 조부모가 가정에서 하나님을 대신한 위치에 서게 되어서
조부모를 중심으로 父와 母, 그리고 자녀에 의한 가정적 4위 기대가 형성 된다. >
는
< 조부모(부모) - 夫 - 婦 - 자녀 >에 의한 가정적 4위 기대가 형성 된다. >
라고 설명 해야 원리에 부합한 설명이 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가정적 4위 기대에 < 夫婦 >가 누락 되었으므로
< (조)부모 - 夫 - 婦 - 자녀 >의 가정적 4위 기대로
수정 하여 설명 되어야
원리에 부합하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