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 화요일

통일 思想, 윤리론, 하나님의 3對象 사랑 ( 부모, 부부, 자녀 ) 오류 고찰.

 


 

1. 통일 사상 인용.

 

 

 

* I.   

그리하여 하나님의 사랑은,

현실적으로는 A.가정적 4위 기대 ( A1. 하나님, A2. A3. A4. 자녀의 4 위치 )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B. 分性的 사랑 ( 分性愛 ), 즉 B1.부모의 사랑, B2.부부의 사랑, B3.자녀의 사랑으로 나타난다.

그런데, 하나님을 중심하고 볼 때, 부모나 부부 자녀는 모두 하나님의 대상이 된다.

B1. 부모는 하나님의 제 1대상이 되고,

B2. 부부는 하나님의 제 2대상이 되고,

B3. 자녀는 하나님의 제 3대상이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중심한

B1. 부모의 사랑, B2. 부부의 사랑, B3.자녀의 사랑을 합쳐서 

B.  三對象 사랑이라고 한다.

 

< 통일 사상.  P. 391.   상.  2 말 ~ 상. 10 말.  >

 

 

 

 

* II.

그 때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여

A2. 父(夫)와 A3. 母( 婦 아내 ), 그리고 자녀라는 네 위치에서 

상술 한 바와 같이 < 가정적 4위 기대 >가  형성 되는데,

이 때 祖父母가 있을 때는 그 조부모가 가정에서 하나님을 대신하는 위치에 서게 되어서

조부모를 중심으로 와 , 그리고 자녀에 의한 < 가정적 4위 기대 > 가 형성 된다.

~     ~     ~     ~     ~     ~     ~

즉 祖父母는 父, 母, 子女를 그 대상으로 대하고,

는 祖父母, 母(妻), 자녀를 그 대상으로 대한다. 그리고

는 조부모, 父( 夫 ), 자녀를 ,

자녀는 조부모, 부. 모를 각각 그 대상으로 대한다.

 

< 통일 사상.  P. 391.  하. 12 중 ~ 하. 2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창조 원리에 의하면

가정적 4위 기대는

 

*  하나님.

*  부모 ( 父母 ).

*  부부 ( 夫婦 ).

* 자녀 ( 子女 ). 

 

~ 의 4 위치의 사랑의 관계를 형성 하는 상태를 말 한다.

 

하나님을 중심으로 3대상 사랑은 다음과 같다.

< 하나님의 제 1대상 사랑 >은 < 부모의 사랑 B1 >,

< 하나님의 제 2대상 사랑 >은 < 부부의 사랑 B2 >,

< 하나님의 제 3대상 사랑 >은 < 자녀의 사랑 B3 >이다.

 

 

그런데 위 인용 본문에서의 오류는 

붉은 색의 글씨로 표시 한 바와 같으며,

그 이유는 다음에서 설명 한다.

 

위 인용 본문 * I 에서,

< 하나님의 제 1대상 사랑 B1 > 은 < 父母의 사랑 > 이다. 결코

< 부 의 사랑  A2 > 과  < 모 의 사랑 A3 > 이 아니다. 즉

< 부 의 사랑 A2 > 과  < 모 의 사랑 A3 > 이  나뉘어

각각의 별도 독립 된 대상의 위치를 점유 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 하나님의 제 1대상 사랑 >은 < 부모의 사랑 B1 > 이다.

< 부모의 사랑이 합하여 하나의 독립 된 ( 하나님의 제 1대상 사랑 )  대상의 위치 를 점유 한다. >

 

( 어느 한 분이 육신을 벗어서 두 분 중의 한 분만 남았더라도, < 하나님의 제 1대상의 사랑 >의 대상 위치를 점유 하게 된다. 

부모 두 분이 육적 지상 세계에 생존 하신다면, 두 분이 합하여 < 하나님의 제 1대상의 사랑 >의 대상 위치를 점유 한다.

< 父 의 사랑 A2 > 과  < 母 의 사랑 A3 > 이  나뉘어 각각의 별도 독립 대상 위치를 점유 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

 

 

 

 

 

 

3. 결론.

 

 

 

 

위 인용 본문 * I 에서,

 

< 현실적으로는 A.가정적 4위 기대 ( A1. 하나님, A2. A3. A4. 자녀의 4 위치 )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 > 는

< 현실적으로는 A.가정적 4위 기대 ( A1. 하나님, A2. 부모, A3. 부부, A4. 자녀의 4 위치 )를 통하여 나뉘어져서 ~ > 로

수정 하여 창조 원리 < 가정적 4위 기대 > 개념과 부합 되게 기술해야 한다.

 

또한 위 인용 본문 * II 에서,

 

< 그 때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여

A2. 父(夫)와 A3. 母( 婦 아내 ), 그리고 자녀라는 네 위치에서 

상술 한 바와 같이 < 가정적 4위 기대 >가  형성 되는데, > ~ 는

 

<그 때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여

A2. ( 父 母 )와 A3. 夫 婦 ), 그리고 자녀라는 네 위치에서 

상술 한 바와 같이 < 가정적 4위 기대 >가  형성 되는데, > 로 수정하여야

창조 원리의 < 가정적 4위 기대 > 개념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또한 위 인용 본문 * II 에서

 

조부모를 중심으로 와 , 그리고 자녀에 의한 < 가정적 4위 기대 > 가 형성 된다. > 는

조부모를 중심으로 父母 와 夫婦, 그리고 자녀에 의한 < 가정적 4위 기대 > 가 형성 된다. > 로 수정 하여야

창조 원리적인 < 가정적 4위 기대 >의 개념에 부합하는 설명이 되며,

 

그리고 

는 祖父母, 母(妻), 자녀를 그 대상으로 대한다. 그리고

는 조부모, 父( 夫 ), 자녀를 ,

자녀는 조부모, 부. 모를 각각 그 대상으로 대한다. > 는

 

父母는 祖父母, 夫婦,  자녀를 그 대상으로 대한다. 그리고

夫婦는 조부모, 父母, 자녀를 ,

자녀는 조부모, 부모, 부부를 각각 그 대상으로 대한다. > 로 수정 하여야

창조 원리적 < 삼대상의 사랑 > 개념에 부합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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