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7일 토요일

천성경 말씀의 논리적 보충 이해.


1. < 완성을 향해 ~ >.




천성경 말씀 인용 시작.



가. 완성을 향해 ~ .


완성을 향해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과 연결 되었을 때
간접 주관권과 직접 주관권이 연결 됩니다.


< 천성경. P. 1091. 좌. 상. 13 중 ~ 15  중 >



나. 사랑권 내는 직접 주관권 내.


책임 분담은 성숙 할 때까지 필요 한 것입니다.
성숙 해서 사춘기에 들어 가게 되면
전부 다 끝 나는 것입니다.

사랑권 내에 들어 가게 되면
직접 주관권 내입니다.

< 천성경. P. 1091. 우. 상. 6 초 ~ 10 말 >



천성경 말씀 인용 종료.


2. <완성을 향해~>의 원리적 이해.

가. (미완성의 지위에서) 완성을 향해 ~ .

(인간 책임 분담) 완성을 향하는 위치는
아직 미완성의 지위에서
완성을 목표로 정진 하는 과정에 위치 하는 존재라는 것을
전제 하신 말씀이다.

미완성 단계의 존재가
종적 하나님의 사랑과 
(간접) 연결은 될지라도
(직접) 연결은 될 수 없다는 것이
원리적 이해이다.

따라서 
미완성의 위치에 존재 하는 인간이
하나님의 종적 사랑과 (직접) 연결 하여
직접 주관권 내로 연결 되기 위해서는

미완성 위치에서 
완성을 향하여 정진 하고 또 정진을 거듭 하여
인간 책임 분담을 완수 하고 나서야

하나님의 종적 사랑과 (직접) 연결 되어
직접 주관권에 연결 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나. 위 인용 본문의 생략 된 말씀의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본문 < 가 >항의 

첫 줄 : 완성을 향해 ~ 와
다음 줄 :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과 연결 되었을 때
           간접 주관권과 직접 주관권이 연결 됩니다. ~ 와의 

사이 중간 단계의 말씀이

생략 되어 있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 관점이다.

미완성 위치에서 
완성을 향하여 정진 하고 또 정진을 거듭 하여
인간 책임 분담을 완수 하고 나서야 ~ > 취지의 말씀이

위 첫 줄과 다음 줄과의 사이 중간에서 
생략 되어 있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 <가항>은



<<   완성을 향해


<  미완성 위치에서 
완성을 향하여 정진 하고 또 정진을 거듭 하여
인간 책임 분담을 완수 하고 나서야 ~ >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과 연결 되었을 때

간접 주관권과 직접 주관권이 연결 됩니다.  >>   ~ 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 이 글은 < Naver Blog : The North Star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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