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8일 월요일

통일 사상, 인식론, 통일 인식론 ( 인식의 기원 ~ 대상~ 방법~ ) 설명의 표본적인 대표 적시(인간과 만물) 설명.

統一 思想 認識論 統一 認識論 (認識의 紀元~對象~方法~) : 認識 對象 설명의 標本的인 代表 摘示(萬物).  1. 통일 사상 인용.  ​ ​ 오늘날까지의 인식론은 인식의 주체(인간)와 인식의 대상(만물)의 관계가 명확 하지 않았다.​ ​ ​ ​ ​ 2. 위 인용 본문의 原理的 解釋.  ​ 가. 認識의 主體. ​  認識 作用 發生의 주체는 인간만이 있는 것이 아니고, 자연 만물(삼라 만상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과 영적 실체 세계의 존재인 하나님과 천사 세계에서까지도 인식 작용은 발생 되고, 인식의 주체는 그 때마다 하나님, 인간, 천사, 자연 만물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 ) 등도 모두 인식의 주체 위치에 존재 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 ​ ​ 나. 認識의 對象. ​ 인식의 對象도 ​ 통일 사상에서는 萬物만을 摘示 하여 例示로 설명 하고 있는 것을 통일 사상 인식론의 도처에서 많이 발견 할 수 있다. ​ ​ ​ 그러나, 인식의 對象은 인식 主體에 따라서 인식 작용 발생 과정에서 相對的인 位置에 存在 하는 모든 존재 ( 하나님, 인간, 천사, 자연 만물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 등 )는 모두 다 인식 작용 발생 對象의 위치에 존재 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 ​ ​ ​ 3.​ 結論. 통일 사상 인식론에서 설명 하는 例示의 摘示는 代表的인 존재로서 主體의 위치에는 人間을, 對象의 위치에는 萬物을 상대적 존재로 예시 하여 인식 과정 작용을 설명 하고 있으나, 위에서 논구 한 바와 같이, 인식 주체는 天宙에 존재 하는 모든 존재는 다 인식의 주체가 될 수있으며, 또한 인식의 대상의 위치에도 존재 할 수 있다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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