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8일 월요일
통일 사상, 인식론, 통일 인식론 ( 인식의 기원 ~ 대상~ 방법~ ) 설명의 표본적인 대표 적시(인간과 만물) 설명.
統一 思想
認識論
統一 認識論
(認識의 紀元~對象~方法~) :
認識 對象 설명의
標本的인 代表 摘示(萬物).
1. 통일 사상 인용.
오늘날까지의 인식론은
인식의 주체(인간)와
인식의 대상(만물)의
관계가
명확 하지 않았다.
2. 위 인용 본문의 原理的 解釋.
가. 認識의 主體.
認識 作用 發生의 주체는
인간만이 있는 것이 아니고,
자연 만물(삼라 만상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과
영적 실체 세계의 존재인
하나님과 천사 세계에서까지도
인식 작용은 발생 되고,
인식의 주체는 그 때마다
하나님, 인간, 천사, 자연 만물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 ) 등도
모두 인식의 주체 위치에 존재 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나. 認識의 對象.
인식의 對象도
통일 사상에서는
萬物만을 摘示 하여 例示로 설명 하고 있는 것을
통일 사상 인식론의 도처에서 많이 발견 할 수 있다.
그러나,
인식의 對象은
인식 主體에 따라서
인식 작용 발생 과정에서 相對的인 位置에 存在 하는 모든 존재
( 하나님, 인간, 천사, 자연 만물 : 동물, 식물, 광물, Energy . . . . 등 )는
모두 다 인식 작용 발생 對象의 위치에 존재 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3. 結論.
통일 사상 인식론에서 설명 하는 例示의 摘示는
代表的인 존재로서
主體의 위치에는 人間을,
對象의 위치에는 萬物을
상대적 존재로 예시 하여
인식 과정 작용을 설명 하고 있으나,
위에서 논구 한 바와 같이,
인식 주체는
天宙에 존재 하는
모든 존재는 다
인식의 주체가 될 수있으며,
또한
인식의 대상의 위치에도 존재 할 수 있다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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