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9일 화요일

통일 사상, 통일 인식론, 인식 대상 설명의 비 원리적 개념어 (상징적) 오류와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認識論 ( 統一 認識論 ) 認識 對象 설명의 非 原理的 槪念語(象徵的) 誤謬.​ 1. 統一 思想 인용. 다시 말 하면 인간의 몸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통일 사상. 2001. 개정판, P. 551. 하. 4 중. > 2.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解釋. A. 창조 원리에 의하면, 피조 만물( 인간 제외 천사 세계 포함 삼라만상 )은, 창조주 하나님의 원상을 표본으로 하여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들이다. 그리고 만물 은 또한 인간의 몸( 육신 ) 뿐만이 아니라 인간의 영인체까지도 포함 한 인간 의 총합 실체상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것이다. 또한 인간 은 창조주 하나님의 원상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 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들이다. 종합 요약 한다면, ​ 인간은 하나님의 원상 표본에 대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고, 만물은 하나님 원상 표본에 대하여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며, 만물은 또한 인간의 총합 실체상 표본에 대하여는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B. 위 인용 본문에서 < 인간의 몸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라는 원문에는 ​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비 원리적인 요소의 설명이 된다 ​ ​ a. 만물의 표본은 인간의 몸만이 아니라 인간의 몸을 포함 한 천주의 총합 실체상 ( 소천주 )를 표본으로 하여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 ​ b. 만물은 인간 (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하나님의 원상을 표본으로 하여서는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나, ​ 인간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서는 상징적이 아니라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가 만물이다. ​ ​ 3. 結論. 위에서 논구 한 바와 같이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이 수정 되어야 원리적인 설명이 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 인간의 을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를 < 인간 (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 形象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 필자 주 : 창조주 하나님이 문의 주어로 쓰일 때 그 문의 동사는 < 창조 >로 되어야 문법에 맞고, 피조 만물이 문의 주어로 쓰일 때에 그 문의 동사는 < 피조 >로 쓰여야 문법에 맞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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