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9일 화요일
통일 사상, 통일 인식론, 인식 대상 설명의 비 원리적 개념어 (상징적) 오류와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認識論 ( 統一 認識論 )
認識 對象 설명의
非 原理的 槪念語(象徵的)
誤謬.
1. 統一 思想 인용.
다시 말 하면
인간의 몸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통일 사상. 2001. 개정판, P. 551. 하. 4 중. >
2.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解釋.
A. 창조 원리에 의하면,
피조 만물( 인간 제외 천사 세계 포함 삼라만상 )은,
창조주 하나님의 원상을 표본으로 하여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들이다.
그리고 만물 은 또한
인간의 몸( 육신 ) 뿐만이 아니라
인간의 영인체까지도 포함 한
인간 의 총합 실체상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것이다.
또한
인간 은
창조주 하나님의 원상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 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들이다.
종합 요약 한다면,
인간은
하나님의 원상 표본에 대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고,
만물은
하나님 원상 표본에 대하여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며,
만물은 또한
인간의 총합 실체상 표본에 대하여는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B. 위 인용 본문에서
< 인간의 몸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라는 원문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비 원리적인 요소의
설명이 된다
a. 만물의 표본은
인간의 몸만이 아니라
인간의 몸을 포함 한
천주의 총합 실체상 ( 소천주 )를 표본으로 하여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b. 만물은
인간 (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다.
하나님의 원상을 표본으로 하여서는
상징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이나,
인간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서는
상징적이 아니라 형상적으로 전개 피조 된 존재가
만물이다.
3. 結論.
위에서 논구 한 바와 같이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이 수정 되어야
원리적인 설명이 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 인간의 을을 표본으로 하여
象徵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를
< 인간 ( 천주 총합 실체상 : 소천주 )을 표본으로 하여
形象的으로 인간과 비슷 하게
창조 (被造 : 필자 주) 된 것이
만물이다. >
( 필자 주 : 창조주 하나님이 문의 주어로 쓰일 때
그 문의 동사는 < 창조 >로 되어야 문법에 맞고,
피조 만물이 문의 주어로 쓰일 때에
그 문의 동사는 < 피조 >로 쓰여야 문법에 맞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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