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30일 월요일

천성경 말씀 ( 편집 오류 : 효자 )의 원리적 이해.

천성경 말씀( 孝子 )의 원리적 이해. ​1. 천성경 인용. 그러니까, 나라의 충신은 나라의 효자를 말 합니다. 세계의 충신은 누구냐? 세계의 성인이 뭐냐 하면, 전부 세계의 효자를 말 하는 것입니다. 하늘땅의 성자가 무냐? 하늘땅의 효자를 말 하는 것입니다. 효자라는, 아들이라는 존재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1996. 11. 11. ) < 천성경. P. 2085. 좌. 하. 10 중 ~ 하. 3 말. > 2. 위 인용 본문 요약 및 분석. 가. 요약. A. 나라의 충신은 나라의 효자. B. 세계의 성인은 세계의 효자. C. 하늘땅의 성자는 하늘땅의 효자. 나. 위 본문의 문리적 해석. < 효자라는, 아들이라는 존재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 < 충신, 성인, 성자 >​ 는 모두 다 < 효자 >라고 그 전단락의 문장에서 설명이 되었는데 마지막 문장에서 < 효자라는, 아들이라는 존재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 라고 그 전의 모든 설명을 부정 해 버렸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은 그 < 전반부 및 중반부 : 효자 개념 강조 >의 말씀과 < 마지막 말씀 : 효자 개념 부정 >은 상호 모순 되어 그 개념이 상충 하고 있다. 다. 모순 되는 개념의 상충 하는 설명. 마지막 문장의 < 효자라는(a), 아들이라는 존재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b) >에서, a : < 효자라는 > 의 주어와 b : < 아들이라는 >의 주어 사이에 다른 무슨 말씀이 존재 하는데 편집 과정에서 누락 되었다고 생각 한다. 라. 원리적 이해. < 효자의 도리를 다 하지 못 하여, 효자의 자격이 없는, 단순히 아들만의 존재로서는 그 존재 가치가 없다. >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3. 結論. 위 인용 문장의 문리적 해석만으로서는 그 개념의 상호 모순으로 상충 되는 설명이므로, 위의 분석과 같이 < 효자라는 . . . > 과 < 그 이후의 말씀 > 사이에 <  효자의 도리를 다 하지 못 하여, 효자의 자격이 없는 . . . >의 개념을 보유 한 다른 말씀이 보충 되어야, 전후 문맥의 전개에 개념과 모순의 상충이 원리적인 관점으로 해결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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