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9일 월요일

통일 사상, 인식론, 인식의 방법, 결과 ( 사위 기대 오류 ) 의 원리적 이해.

통일 사상 인식론, 인식의 방법 결과 ( 사위 기대 오류 ) 의 원리적 이해. 1. 통일 사상 인용. A. 여기에서 주관에 있어서의 발전적 사위 기대와 인식에 있어서의 자동적 사위 기대의 관계를 생각해 보자. < 통일 사상. P. 570. 하. 8 중 ~ 하. 6 중. > B. 그런데 인식을 위한 자동적 사위 기대는 먼저 외적 자동적 사위 기대가 형성 도고, 다음에 내적 자동적 사위 기대가 형성 된다. 즉 ~ . . . . 인식은 이 내적 자동적 사위 기대가 형성 됨으로서 그 결과로서 나타나는 바, ~ . . . < 통일 사상. P.571. 상. 2 말 ~ 상. 7 초. > 2. 위 인용 본문의 解釋. < 인식 발생 >이라는 < 目的 >을 중심으로 수수 작용 하여 인식이라는 < 獨立체, 新生체, 繁植체를 生成 > 하는 < 결과 >를 < 발생 > 하므로 이러한 수수 작용을 하는 사위 기대를 < 發展적 ( 動적 ) > 사위 기대라고 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라고 이미 설명 한 바 있다. 본문 설명과 같이 인식이 < 自動적 ( 靜적 ) 사위 기대 >가 되기 위해서는, 그 목적으로 < 心情 >을 가지고 수수 작용 해야 하고, 그 결과로서 < 合成 一體化 : 自己 同一性 維持 >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원리적으로는 < 인식의 발생 >이라는 < 목적 >을 중심으로 수수 작용 하여 인식이라는 < 신생, 독립, 번식체 >를 생성 하므로, 이러한 수수 작용을 하는 사위 기대를 < 動적, 發展적 사위 기대 >라고 한다는 것이 원리적으로 명백 한 관점이다.​ 3. 結論. < 인식 >이라는 < 목적 >을 획득 하는 수수 작용을 하는 사위 기대를 원리 강론에서는 < 動적, 發展적 사위 기대 >라고 설명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