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6일 월요일

원리 강론, 설명의 誤謬 ( 靈적 구원의 완성 ) : 비 원리적 설명과 원리적 이해.

원리 강론, 설명의 誤謬 ( 靈적 救援의 完成 ) 비 원리적 설명과 원리적 이해. 1. 원리 강론 인용. 이것은 영적 구원의 완성 에 대한 기쁨과 동시에 ~ . . . < 원리 강론. P.162. 하. 10 중 ~ 하. 9 초. > 2. 위 인용 본문 말씀의 원리적 분석. 가. 靈적 救援 完成의 원리적 개념. < 영적 구원의 완성 >의 원리적 개념은 < 生靈體의 완성 >을 의미 하는 개념이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지 않고 살아서 영육 완성 하시려던 메시아의 사명은 영육 < 생령체의 완성 >이었다.  나.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구원의 한계. 예수님을 십자가에 매달아 예수님의 육신은 사탄의 소유로 돌아 가고 부활 하신 예수님의 영인체가 영적 메시아로서 영적 섭리를 이루신 것이, < 영적 生命體 : 장성기 완성급 >의 구원 섭리를 완수 하셨으므로, 제자들의 영인체는 장성기 완성급의 구원으로 < 生命體 >를 이루었으나, 육신이 사탄의 소유로 된 예수님과 일체를 이룬 제자들의 육신도 사탄의 소유로 남아져서, 구원 섭리의 혜택을 받지 못 한 그들의 육신은 구약 성도 수준(소생급)의 육신 그대로이기 때문에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제자들의 영육을 아울러 모두 구원 하셔야 하는 것이다. 다. 위 인용 본문 원리적 비판.  위 인용 본문에서 < 영적 구원의 완성 ​> 에 대한 기쁨이라는 표현 설명은 예수님 제자들이 십자가의 대속으로 받은 영적 구원이 < 영적 생명체 : 장성기 완성급 >의 구원일 뿐인데도 불구하고 위 영적 구원을 < 완성 > 된 구원이라는 표현으로 설명 하고 있는 것이므로, 장성기 완성급의 생명체 단계의 구원을 완성기 완성급의 생령체 완성 단계의 구원으로 오해 하는 비 원리적인 개념 혼동 설명의 오류를 범 하고 있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은 표현으로 설명 되어져야 원리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 영적 구원 완성에 대한 기쁨 ~ >을 < 영적 구원에 대한 기쁨 ~ > 또는 < 영적 구원의 열매에 대한 기쁨 ~ > 등으로 표현 하되, < 영적 구원 완성 >의 표현은 비 원리적인 표현이다. 신약 시대 성도들인 예수님의 제자들은 < 장성기 완성급 >의 생명체급 영적 구원을 이루었을 뿐이므로, < 완성 >이라는 설명은 비 원리적인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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