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6일 월요일
원리 강론, 설명의 誤謬 ( 靈적 구원의 완성 ) : 비 원리적 설명과 원리적 이해.
원리 강론,
설명의 誤謬 ( 靈적 救援의 完成 )
비 원리적 설명과 원리적 이해.
1. 원리 강론 인용.
이것은
영적 구원의 완성 에 대한
기쁨과 동시에 ~ . . .
< 원리 강론. P.162. 하. 10 중 ~ 하. 9 초. >
2. 위 인용 본문 말씀의 원리적 분석.
가. 靈적 救援 完成의 원리적 개념.
< 영적 구원의 완성 >의 원리적 개념은
< 生靈體의 완성 >을 의미 하는 개념이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지 않고
살아서 영육 완성 하시려던 메시아의 사명은
영육 < 생령체의 완성 >이었다.
나.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구원의 한계.
예수님을 십자가에 매달아 예수님의 육신은 사탄의 소유로 돌아 가고
부활 하신 예수님의 영인체가 영적 메시아로서 영적 섭리를 이루신 것이,
< 영적 生命體 : 장성기 완성급 >의 구원 섭리를 완수 하셨으므로,
제자들의 영인체는 장성기 완성급의 구원으로 < 生命體 >를 이루었으나,
육신이 사탄의 소유로 된 예수님과 일체를 이룬
제자들의 육신도 사탄의 소유로 남아져서,
구원 섭리의 혜택을 받지 못 한 그들의 육신은
구약 성도 수준(소생급)의 육신 그대로이기 때문에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제자들의 영육을 아울러 모두 구원 하셔야 하는 것이다.
다. 위 인용 본문 원리적 비판.
위 인용 본문에서
< 영적 구원의 완성 > 에 대한 기쁨이라는 표현 설명은
예수님 제자들이 십자가의 대속으로 받은 영적 구원이
< 영적 생명체 : 장성기 완성급 >의 구원일 뿐인데도 불구하고
위 영적 구원을
< 완성 > 된 구원이라는 표현으로 설명 하고 있는 것이므로,
장성기 완성급의 생명체 단계의 구원을
완성기 완성급의 생령체 완성 단계의 구원으로 오해 하는
비 원리적인 개념 혼동 설명의 오류를 범 하고 있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은 표현으로 설명 되어져야
원리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 영적 구원 완성에 대한 기쁨 ~ >을
< 영적 구원에 대한 기쁨 ~ > 또는
< 영적 구원의 열매에 대한 기쁨 ~ > 등으로 표현 하되,
< 영적 구원 완성 >의 표현은
비 원리적인 표현이다.
신약 시대 성도들인 예수님의 제자들은
< 장성기 완성급 >의 생명체급 영적 구원을 이루었을 뿐이므로,
< 완성 >이라는 설명은
비 원리적인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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