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요일

< 아담과 해와의 결혼식은 하나님의 결혼식 > 말씀에 관한 기독론적 고찰.

 

 

 

 

 

 

1. CSG 인용.

 

 

 

* 아담과 해와의 실체 결혼식은

하나님의 결혼식이라는 것입니다.

 

< CSG. P. 828.  좌. 상.  13 중 ~ 상. 14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  하나님은

절대 신령의 본체 ( 絶對 神靈 本體 : The Absolute Spirit Original Embodiment ) 이시고

절대 진리의 본체 ( 절대 眞理 본체 : The Absolute Truth Original Embodiment )  이시다.

 

* 완성 인간은

형상적 개성 신령 완성 실체 ( 形象的 個性 神靈 完成 實體 : The Individual Spirit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이고

형상적 개성 진리 완성 실체 ( 형상적 개성 眞理 완성 실체 : The Individual Truth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이다.

 

* 만물은

상징적 개성 신령 완성 실체 ( 象徵的 個性 神靈 完成 實體 :  The Individual Spirit Perfect Embodiment in Symbol ) 이고

상징적 개성 진리 완성 실체 ( 상징적 개성 眞理 완성 실체  :  The Individual Truth Perfect Embodiment in Symbol )  이다.

 

그러므로

 

완성 아담은 하나님의 本性相이 形象的으로 피조 전개 된 하나님의 형상적  실체 對象의 아들이고,

완성 해와는 하나님의 本形狀이 形象的으로 피조 전개 된 하나님의 형상적 실체 對象의 딸이었다.

 

따라서

 

완성 아담 해와는 하나님 自身의 本體가 아니고,

하나님 자신 본체의 形象的 實體對象으로서의

아들 딸의 위치에 존재 한다.

 

그리하여

창조 원리적인 기독론의 관점에서는,

 

위 인용 본문은

< 하나님 자신 (또는 본체 )  의 결혼식 > 이 될 수가 없고,

 

< 形象的인 하나님의 結婚式 > 또는

< 하나님의 形象的인 結婚式 > 이라고 할 수가 있다.

 

그리 하여

위 인용 본문은

비유, 또는 상징적인 개념의 말씀이라고 이해 하는 것이

창조 원리에 부합하는 이해라고 할 수 있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창조 원리적인 기독론의 관점에서

< 아담과 해와의 실체 결혼식은

하나님 자신 (또는 본체 ) 의 결혼식 > 이 될 수가 없고,


아담과 해와의 실체 결혼식은

< 形象的인 하나님의 結婚式 > 또는

< 하나님의 形象的인 結婚式 > 이라고 할 수가 있다.

 

그리 하여

위 인용 본문은

비유, 또는 상징적인 개념의 말씀이라고 이해 하는 것이

창조 원리에 부합하는 이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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