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성경 인용 :
아담 해와는 하나님의 몸.
천성경 인용 시작.
통일 교회에서 말 하는 참부모 가 뭐냐?
타락 하지 않았으면 . . .
아담 해와는 하나님의 몸이 되는 겁니다 . . .
< 천성경. P.990. 좌. 상. 4 초 ~ 상. 7 초 >
천성경 인용 종료.
2. 원리 강론(기독론) 인용 :
생명 나무 복귀-
창조 완성 인간.
창조 완성 인간.
원리 강론 기독론 인용 시작.
가. 생명 나무 복귀로 본
완성 아담과 예수님.
. . . 에덴 동산의 생명 나무로(창. 2장. 9절.) 상징 되어 있는 완성 한 아담이나
요한 계시록 22장 14절에 생명 나무로 비유 된 예수님(메시아: 완성 인간)은,
창조 이상을 완성 한 남성이라는 견지에서는 서로 다를 것이 없다 . . .
<원리 강론, 42쇄, 2006. P. 222. 상. 2 말 ~ 상. 5 말 >
나. 창조 목적 완성으로 본
인간과 예수님(메시아).
예수님이 지니신 가치가 아무리 크다 할지라도,
. . . 창조 이상을 완성 한 남성이 지니는 가치
이상의 것을 가질 수는 없는 것이다.
<원리 강론, 42쇄, 2006. P.227. 하. 3 말 ~ 하. 1 끝>
다. 원리 강론(기독론) 인용:
메시아는 하나님 자신이 아니다.
몸은 마음을 닮아 난 실체 대상으로서 마음과 일체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제2의 마음이라고는 할 수 있을지언정,
몸이 마음 그 자체는 아닌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예수님(메시아)도 하나님과 일체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제2의 하나님이라고 할 수는 있으나
하나님 자신이 될 수는 없는 것 이다.
<원리 강론, 42쇄,2006. P. 하. 10 중 ~ 하. 6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3. 위 인용 본문 요약.
가. 타락 하지 않은 인간(메시아)은
하나님(의 몸)이 된다.
==> 위 제 1장. 천성경 말씀.
나. 창조 본연의 가치 실현
복귀 완성 인간 (메시아)은
복귀 완성 인간 (메시아)은
완성 인간이다.
위 제 2장의 가, 나, 다, 원리 강론 인용문.
다. 위 인용 본문 요약 비교.
위 요약 가항 < 완성 인간(메시아)은 하나님 이 된다 >와
위 요약 나항 < 완성 인간(메시아)은 창조 본연의 가치를 소유 한 인간 이다>는
상호 다른 ( < 하나님 > - < 인간 > ) 개념의 말씀이다.
라. 위 요약 가항 개념
< 완성 인간(메시아)은 하나님 이 된다 >의
모순.
ㄱ.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에게 기도 ?
ㄴ. 하나님이 사탄으로 부터 시험을 당하신다 ?
ㄷ. 하나님이 십자가에 매달려 돌아 가신다 ?
ㄹ. 메시아는 영계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 !
ㅁ. 초림 메시아는 스스로를 <인자>로 지칭 하셨다 !
라. 위 요약 가항 개념
< 완성 인간(메시아)은 하나님 이 된다 >의
모순.
ㄱ.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에게 기도 ?
ㄴ. 하나님이 사탄으로 부터 시험을 당하신다 ?
ㄷ. 하나님이 십자가에 매달려 돌아 가신다 ?
ㄹ. 메시아는 영계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 !
ㅁ. 초림 메시아는 스스로를 <인자>로 지칭 하셨다 !
4.결론.
타락 하지 않은 인간(메시아)이나
창조 본연의 가치 완성 한 인간(메시아)은,
동일 가치의 인간 이지
인간이 결코
하나님 자신이
될 수는
없다
고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