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9일 수요일

천성경 말씀(口語)의 文語體 전달 文理 상의 非原理的 편집 오류와 원리적 이해.


1. 구어(말씀)의 문어체 전달 오류.



천성경 인용 시작.




우주(천주 : 필자 삽입 )의 근본은 
탈선이 있을 수 없는 겁니다.

a. 그런데 이 악마가  자라기 전
b. 미성년 15, 16세 라고 치고 ,
c. 10대 때에  ~ ~ ~  .

딱 그때 입니다.

d. 그때에 해와가  천사장 누시엘을 가만히 보니까  ~  ~  ~ 


 ~  누시엘(악마가)이 속닥속닥 해 가지고 
유인 해서 겁탈 한 겁니다.


< 천성경. P.1113. 우. 상. 15 초 ~ 하. 마지막 줄 끝까지. >



천성경 인용 종료.




2. 위 인용 본문을 
文理적 해석으로 본 
非 原理적 표현의 
말씀 전달.


가. 위 인용 본문의 문리적 해석.

ㄱ. 위 인용 본문 < a >의 문리적 < 주어 > : 악마.
ㄴ. 위 인용 본문 < a > 주어의 문리적 < 동사 > :  주어의 동작  묘사 자라 기 (전).
ㄷ. 위 인용 본문 < b와 c > : 위 인용 본문 < 주어 (악마) >를 묘사 하는 형용사 .





*. 위 인용 본문 < a. b. c. >의 
문리적 해석.

그런데 이 악마가 
자라기 전, (주어인 < 악마 >를 추가 묘사 하기 위한 구절 연장  전개 표시 : < 쉼표 > )
미성년 15, 16세라고 치고, (주어 < 악마 >를 추가 묘사 하기 위한 < 쉼표 > )
10대 때에 . . . .(주어 <악마>의 추가 묘사를 종료 하기 위한 < 마침표 >  : 위 문장 완성 종료. )



< * 요약 : 
그런데 이 악마가 자라기 전미성년 15, 16세라고 치고, 10대 때에 . . . .  >

ㄹ. 위 인용 본문 < d >의 주어 : 해와.
ㅁ. 위 인용 본문 < d >의 동사 : (가만히) 보니까.
ㅂ. 위 인용 본문 < d >의 목적어 : 천사장 누시엘.




나. 비 원리적 표현.


원리나 말씀을 모르는 
초심자나 관심자들이 

위 인용 본문을 처음으로 만나서 

문리적으로 해석 하여
받아 들이는 경우에,



< 그런데 이 악마가 
자라기 전, 미성년 15, 16세라고 치고, 10대 때에 . . . .  >

라는 문장을 
문리적으로 받아 들이게  되고 
비 원리적으로 이해 할 수 밖에 없도록 유도 하는,

구어(말씀)의 
문어체로의 전환에 관한

편집 상의
오류이다.






다. 문제점.

위 인용 본문 < a >를
원리나 말씀을 잘 이해 하는 
원리인이 접 하게 될 때에는

< 그런데 이 악마가 자라기 전 ~ . . . >이 아니라,

그런데 이 악마가    ~ 
( : 문락의 개념 상 여기에서 문장이 뒤로 연결 되지 않고,  본 구어(말씀)체 문장 종결 된다.) > 

(해와가 : 구어 말씀에서 주어를 생략 하심, 
                             주어 생략 한 새로운 개념 문장의 시작,  전 후 문장 구분 없는 구어 말씀. 
자라기 전, 
미성 15, 16세라고 치고, 
10대 때에 . . .  

딱 그때입니다. 

그때에 해와가 천사장을  가만히 보니까 . . .   ~ 

 ~ 누시엘(악마가)이 속닥속닥 해 가지고 
(해와를) 유인 해서 겁탈 한 겁니다. >

~ 라고 받아 들이게 되고 
원리적으로 이해 하게 될 것이

분명 하다.


라. 원리적 표현 전달의 문리적 수정 방향.

ㄱ. 원인 분석.

위 인용 본문은

원리에 관한 이해 부족의 상태에서 
구어 말씀을 문어체로 전환 하는 
편집 상의 과정에

구어 말씀을 

비 원리적으로 이해 할 수밖에 없도록
문장의 시각적 구성이 
비 원리적 공간 구성으로 조직 되어

무책임하고도 반 원리적인 
개념의 혼동을 유발 하는 
문장 구조로 되어 
있다.


ㄴ. 마침표.

예:

< 그런데 이 악마가  >  . . . 를
그런데 이 악마가>로 

그 개념 문장의 완결을 의미 하는 < 마침표 : .  >를 표시 하여 
한 문장을 종결 하는 
문장의 시각적 공간 구조로 조직 되어야 한다.


ㄷ. 원리적 개념의 시각 공간 구성.

이에 더 하여
독자의 오해 유발을 
사전 예방 하기 위하여

이 문장과 
뒤 따르는 다음 문장의 
시각적 구분의 명확 한 
공간 조직을 위하여

중간에 
공간의  한 줄 여백을 제공 하여 
편집 했어야

전 후 문장의 개념 혼동이라는
오해의 소지를 확실 하게 
사전 예방 할 수가 있다.



ㄹ. 구어 말씀에서 생략 된 주어의 괄호 삽입.

< . . . 자라기 전 ~ >은
직전 문장과 전연 다른 
별도의 새로운 개념의 
문장의 
시작이다.

구어 말씀에서 
주어 (해와가 ~ )가 생략 되어 
말씀 하셨으므로,

편집자는 

< ( 해와가 )  >로
구어 말씀에서 생략 된 주어를 
괄호로 표시  삽입 하여

직전 말씀의 개념과 
전연 다른 새로운 개념의 
새로운 말씀이 
시작 됨을

독자들에게 
시각적 공간 조직 구성으로 
표시 했어야 한다.


위와 유사 한 
시각적 공간 조직 구성 문장 기법의  친절은
이미 편집진이 
이전에 많이 보여 준 예시의 
문장 표시 방법이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아래와 같이 
고쳐서 
다시 기록 해야

원리적인 개념의 문장으로 
표현 되어

독자들에게
원리적 개념을
올바르게 전달 할 수가 
있다.




아   래.


<  그런데 이 악마가. (마침표 사용).

(편집 상의 공간 여백 부여로
전후 문장의 문단 개념 구분을
시각적으로 제공.)


(해와가  구어 말씀에서 생략 된 주어 괄호 삽입 표시 ) 

자라기 전,

미성년 15, 16세라고 치고, 
10대 때에 . . . .
딱 그때입니다.

그때에 해와가 천사장을 ~ . . . .   >



. . . 라고 
다시 고쳐서 기록 해야

구어 말씀의 문어체 전환 상의
개념의 비 원리적 오류를
사전에 예방 할 수가 있다.




( 이 글은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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