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원리 강론 말씀의 논리 비약과 원리적인 보충 이해.


1.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시작.


이러한 면에서 보면, 
피조 세계는 
무형의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그 창조 목적을 중심 하고 수수작용을 함으로써
그것이 실체적으로 전개 되어 번식 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원리 강론. 42쇄. 2006. P.43. 상. 6 말 ~ 9 말 >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종료.












2. 원리 말씀 전개 논리 비약.


가.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 실체적 전개.



위 인용 말씀 요약.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실체적 전개로 번식 한 것이
피조 세계 ~ 

라는 말씀이다.




나. 위 인용 말씀의 문제와 논리적 비약.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수수작용으로
전개 되어 번식 한 실체가
피조 세계 ~

라는 말씀은,

아래와 같은 
비 원리적 개념 혼란의 오류를
내포 한다.


피조 세계는

a. 하나님의 실체 : 본체.
b. 하나님의 실체 : 주체.
c. 하나님의 실체 : 자체(몸).

위  개념들은
모두 비 원리적인 오류의 
개념들로서

논리적 비약을 내포 하고 있다.






다. 피조 세계의 원리적 개념.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수수 작용의 결과로서 
번식 된

형상적 개성 진리체 : 인간.
상징적 개성 진리체 : 인간 이외의 삼라 만상 ~

으로서
모두 다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상대적 개성 진리체 

이다.




라. 인간 포함 피조 세계의 원리적 지위.



인간 포함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형상적(인간), 상징적(삼라 만상)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로서


하나님의 형상적 대상 및 상징적 대상으로서의 

원리적인 지위에 


위치 한다.





3. 결론.

인간 포함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형상적(인간)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와, 
상징적(삼라 만상)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로서

하나님의 
형상적 대상 ( 인간 )과
상징적 대상 ( 삼라 만상 )

으로서의 
원리적인 지위에 

위치 한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의 말씀 내용에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형상적 대상으로서의 개성 진리체 : 인간
상징적 대상으로서의 개성 진리체 : 삼라 만상 ~ 

으로 번식 전개 된 것이

이 피조 세계라는 

말씀으로 보충 하여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라는 관점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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