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시작.
이러한 면에서 보면,
피조 세계는
무형의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그 창조 목적을 중심 하고 수수작용을 함으로써
그것이 실체적으로 전개 되어 번식 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원리 강론. 42쇄. 2006. P.43. 상. 6 말 ~ 9 말 >
원리 강론 말씀 인용 종료.
2. 원리 말씀 전개 논리 비약.
가.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 실체적 전개.
위 인용 말씀 요약.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실체적 전개로 번식 한 것이
피조 세계 ~
라는 말씀이다.
나. 위 인용 말씀의 문제와 논리적 비약.
하나님의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수수작용으로
전개 되어 번식 한 실체가
피조 세계 ~
라는 말씀은,
아래와 같은
비 원리적 개념 혼란의 오류를
내포 한다.
피조 세계는
a. 하나님의 실체 : 본체.
b. 하나님의 실체 : 주체.
c. 하나님의 실체 : 자체(몸).
위 개념들은
모두 비 원리적인 오류의
개념들로서
논리적 비약을 내포 하고 있다.
다. 피조 세계의 원리적 개념.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수수 작용의 결과로서
번식 된
형상적 개성 진리체 : 인간.
상징적 개성 진리체 : 인간 이외의 삼라 만상 ~
으로서
모두 다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상대적 개성 진리체
이다.
라. 인간 포함 피조 세계의 원리적 지위.
인간 포함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형상적(인간), 상징적(삼라 만상)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로서
하나님의 형상적 대상 및 상징적 대상으로서의
원리적인 지위에
위치 한다.
3. 결론.
인간 포함 피조 세계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형상적(인간)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와,
상징적(삼라 만상)으로 전개 된 개성 진리체로서
하나님의
형상적 대상 ( 인간 )과
상징적 대상 ( 삼라 만상 )
으로서의
원리적인 지위에
위치 한다.
위치 한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의 말씀 내용에는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형상적 대상으로서의 개성 진리체 : 인간과
상징적 대상으로서의 개성 진리체 : 삼라 만상 ~
으로 번식 전개 된 것이
이 피조 세계라는
말씀으로 보충 하여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라는 관점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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