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5일 화요일

원리 강론 어휘 (우주 - 천주 ) 오류와 원리적 이해.


1. 인간은 < 소우주 ? >



원리 강론 인용 시작.



하나님은 
인간을 지으시기 전에 

앞으로 창조 하시게 될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형상적으로 전개 하여 

만물 세계를 
창조 하셨다.


그러므로 인간은 
만물 세계를 총합 한 
실체상이 되는 
것이다. 

인간을 < 소우주 >라고 
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원리 강론. 2006. 42쇄. P.47. 하. 6 초 ~ 3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우주-천주의 원리적 개념.


가. 우주의 원리적 개념.



우주는 
인간 포함 한 피조 삼라 만상의 
형상적인 요소를 총합 한 개념을 
의미 한다.

따라서
하나님과 영계의 존재를 
제외 한 개념이다.






나. 천주의 원리적 개념.


천주는

인간 포함 한 피조 삼라 만상의 
성상적인 요소와 형상적인 요소를 총합 한 
개념을 의미 하며,

당연히 
하나님과 영계를 포함 한다.








다. 위 인용 본문의 소우주는 <소천주>가 원리적이다.




<인간 형상>만의 
형상적 전개가 
만물 세계라고 한다면,

만물의 총합 실체상으로서의 인간을
< 소우주 >라고 할 수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형상적으로 전개 하여 
만물 세계를 
창조 하셨으므로, 

인간은

만물 세계의 
총합 실체상으로서 

인간 성상으로서의 
영인체의 주체인 
하나님과 영계를 
포함 하는 개념이므로

인간을
< 소 천주 >라고 하는 것이
원리적인 개념에 
합당 하다.







3. 결론 - 소천주.


<인간 형상>만의 
형상적 전개가 
만물 세계라고 한다면,

만물의 총합 실체상으로서의 인간을
< 소우주 >라고 할 수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형상적으로 전개 하여 
만물 세계를 창조 하셨으므로, 

인간은 
만물 세계의 
총합 실체상으로서 

인간 성상으로서의 
영인체의 주체인 
하나님과 영계를 
포함 하는 개념이므로

인간을
< 소 천주 >라고 하는 것이

원리적인 개념에 
합당 하다.






(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에 동시 게재 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