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聖經
編輯 誤謬와
原理的 理解.
1. 天聖經 引用.
(a)우주의 근본이 어디에서 시작 했느냐 ?
진화론도 아니요, 창조론도 아닙니다.
(b)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수놈과 암놈이 있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래, 수놈과 암놈은 왜 생겼읍니까?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 이것이 공식입니다.
< 천성경. P. 1585. 좌. 우. 13 초 ~ 하. 13 말. >
( 위 <수놈>은 <숫놈: 숫컷: 암컷 >이 標準語이다. )
2. 인용 本文 (b)의 文理적 分析.
가. (b)文 前半部 再 引用과 分析.
< 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위 재인용 <b>문 전반부의 文理的 解析은 다음과 같이 多樣 하다.
* A.
진화보다 먼저 ~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
* B.
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
* C.
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 .
나. 위 分析에 대한 批評.
*A. 위 분석 < *A 와 *B >.
< A 와 B >는
그 槪念의 混亂을 誘發 하여,
무슨 意味인지 模糊 하다.
*B. 위 분석 < *C >.
위 < C >는
그 文章의 文理的 槪念이 分明 하고,
口語 말씀을 文章化 하여
讀者들에게 말씀 意圖와 槪念을
正確 하게 傳達 可能 하다.
*C. 위 인용 <b>와 같은 편집 결과의 원인 분석.
1. 말씀의 原理的 意圖에 대한 編輯陣의 槪念 理解가 不足 했다.
2. 製冊 過程에 參與 한 사람들의 勤務 怠慢.
3. 監督者들의 職務 遺棄.
다. 인용문의 原理的 槪念 正確 한 傳達 可能 例文.
말씀의 原理的 槪念을 正確 하게 理解 하고
效果的으로 傳達 可能 한 編輯 例問은 다음과 같다.
< *** 例問.
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 . >
위 例問은
그 文章의 原理的 槪念이 分明 하고,
口語 말씀을 文章化 하여
讀者들에게 말씀 意圖와 原理的 槪念을
正確 하게 傳達 可能 하다.
*** 原理的 槪念의 正確 한 傳達 例問.
< 진화보다 먼저,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의
複合文 形式으로 말씀 하신 것이었다.
3. 結論.
말씀의 原理的 槪念을 正確 하게 理解 하고
效果的으로 傳達 可能 한 編輯 例問은 다음과 같다.
< *** 例問.
진화보다 먼저,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 . >
위 例問은
그 文章의 原理的 槪念이 分明 하고,
口語 말씀을 文章化 하여
讀者들에게 말씀 意圖와 原理的 槪念을
正確 하게 傳達 可能 하다.
*** 原理的 槪念의 正確 한 傳達 例問.
< 진화보다 먼저,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
< 창조의 개념이 있기 전에, 숫놈과 암놈이 있었다. >의
複合文 形式으로 말씀 하신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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