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통일 사상 - 내적 발전적 4위 기대 - 결과 설명의 오류와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內的 發展的 4位 基臺
  結果
說明의 誤謬와
原理的 이해.






1. 統一 思想 인용. 


ㅁ) 내적 발전적 사위 기대의 결과.


결과로서의 구상(a)은 내적  수수 작용에서 다룬 구상(b)과 다르다. 후자(b)는 '생각 한다'는 것, 즉 작용을 뜻 하며, 전자(a)는 수수 작용의 결과로 나타난 신생체를 뜻 한다. 신생체로서의 이 구상(a)은 바로 로고스이며 만물을 창조 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런데 앞에서 언급 한 내적 수수 작용에는 초기, 후기의 2段階가 있는데 초기의 단계에서는 내적 형상 내의 관념 조작에 의해서 신관념이 형성 된다. 이것도 일종의 신생체이며 구상(前構想)이다. 그러나 이것은 말씀으로서의 구상의 전단계에 불과 하며, 생동성이 없는 정적 영상에 불과 하다.

< ( ) 안의 문자는 필자 주.  >




< 통일 사상. P. 125. 하. 9 초 ~ P 126. 상. 2 말.  >




2.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解釋.


가.  本文의 分析. 


< 결과로서의 구상(a)은 내적  수수 작용에서 다룬 구상(b)과 다르다.
후자(b)는 '생각 한다'는 것, 즉 작용을 뜻 하며, 전자(a)는 수수 작용의 결과로 나타난 신생체를 뜻 한다.
신생체로서의 이 구상(a)은 바로 로고스이며 만물을 창조 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

위 재 인용 부분에서,

<a>는
내적 발전적 4위 기대의 < 結果 >로서의 <構想>이고,

<b>는
내적 발전적 4위 기대의
정,분,합 작용 진행 過程으로서
수수 작용 過程에 비중을 둔 개념 이며
관념의 조작 행위 진행 過程을 묘사 하는 < 動詞 >의 개념이라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즉 < 構想(b) : 명사  >가  아니고,
정신 작용 과정에 비중을 부여 한 개념, 또한
< 構想의 정분합 작용과 수수 작용의 進行 過程으로서 觀念 造作 過程의 行爲 >로서의
動詞의 개념이다.







나.   本文의 誤謬.




***A. 내적 수수 작용 관념 조작  결과.


新生體, 新觀念, 新構想, 創造의 Logos :
生命力 가진 動的 映像.


< 결과로서의 구상(a)은  .  .  .  .  .  전자(a)는 수수 작용의 결과로 나타난 신생체를 뜻 한다.
신생체로서의 이 구상(a)은 바로 로고스이며 만물을 창조 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






***B.  내적 수수 작용 觀念 造作  結果.



新生體, 新觀念,  前構想, Pre-Logos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 초기의 단계에서는 내적 형상 내의 관념 조작에 의해서 신관념(a)이 형성 된다. 이것도 일종의 신생체이며 구상(前構想)이다. 그러나 이것은 말씀으로서의 구상의 전단계에 불과 하며, 생동성이 없는 정적 영상에 불과 하다. >






***C.  인용 A와 B 槪念의 相衝.


위 재  인용 A에서는
新構想이 創造의 Logos라고 설명 하여,
生命力을 가진 動的 映像이라고 한다.

위 재 인용 B에서는
新構想이 前構想, Pre-Logos라고 설명 하면서,

창조 이전의 初期 段階 構想으로서
靜的 映像이며, 無生命의 靑寫眞이라고 설명 하여

위 A와 B의 설명이 矛盾 相衝 된다.





***D.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批評.



: 내적 수수 작용 觀念 造作  결과 :
新生體, 新觀念,  前構想, Pre-Logos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위 설명의 A항은 비 원리의 설명이고,
B항의 설명이 원리적인 설명이다.


즉,

 初期 段階의 內적 動적 授受 작용 ( 觀念 造作 ) 結果  :
新生體, 繁殖體, 新觀念,  前構想, Pre-Logos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속으로,


사랑의 心情에서 抑制 할 수 없는 情적 衝動의 Energy 力에 의하여
하나님의 內的 性相인 靈的 統覺 ( 情,志,意의 統一體 )가

非 活性의 靈的 鑄型 속으로 注入 (후기 단계 내적 동적 授受 作用) 하여





前構想, Pre-Logos (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非 活性 )가

創造의 生命力을 獲得 하여
動的 映像으로서의 창조의 Logos로 變換 된다
(後期 段階의 內적 動적 授受 작용)는 것


內적 動적 授受 작용의 2段 構造 )



통일 사상 著者의 설명 이다.


  












3. 結論.


 初期 段階 의 內적 動적 授受 작용 ( 觀念 造作 ) 結果로
新生 繁殖 된 
新生體, 繁殖體, 新觀念   :
前構想, Pre-Logos, 靈的 鑄型 ( 靜적, 非 活動性, 非 生命力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속으로,


사랑의 心情에서 抑制 할 수 없는 情적 衝動의 Energy 力에 의하여

하나님의 內的 性相인 靈的 統覺 ( 情,志,意의 統一體 )이
靈的 鑄型 ( 新觀念, 前構想, Pre-Logos : 靜적, 非 活動性, 無 生命力 ) 
속으로
注入 (후기 단계 授受 作用) 하여,






非 活動性 靈的 鑄型, 新觀念, 前構想, Pre-Logos  :
無生命, 靜的 映像, 靑寫眞, 設計圖 가


創造의 生命力을 獲得 하여
動的 映像으로서의 창조의 Logos( 生命力 )로 變換 된다

(後期 段階 : 內적 發展적 4位 基臺 )는 것
( 內的 授受 작용의 前期-後期 2段 構造 )이며,





本形狀(靈的 融液)이
本性相인 創造의 Logos( 靈的 鑄型 : 生命力 )에 注入 ( 授受 作用 ) 되어

被造 世界 森羅萬象의 創造가 實現 된다는 이론(創造의 2段 構造 )이

통일 사상 著者의 설명이고





原理에 符合 하는 관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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