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일 일요일

천성경 말씀(하나님 창조와 투입)의 원리적 이해.





天聖經 말씀
(하나님 創造와 投入)의
原理的 理解.








1.  天聖經 말씀 引用.


 
가. 全體를 完全 投入.
 
 
당신 全體完全 投入 하시어 
참사랑과 참生命과 참血統이 連結 된 
天宙의 總合 實體요, 靈肉界의 媒介體이며 萬物의 主管主인 
아들과 딸로 세우셨다는 것입니다.

 
<천성경. P.168. 하. 2 말 ~ P. 169. 상. 2 말>




나. 主體性을 남기고 創造.
 

창조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남겨야 되는데
주체성이 있어야 됩니다.

나를 닮으라는 것입니다.



<천성경. P. 1550. 좌. 상. 14 초 ~ 하. 15 말. >





2.  다른 말씀과 對比.



먼저 필자의 이전 해석 글을 게시 하고
위 인용 본문의 개념을 논 한다.



가. 全體를 完全(絶對-100%) 投入.
             



A. 全體를  < 完全 - 絶對 - 100%  >  投入.


위 인용 本文에서는 <全體 >를 <完全> <投入>  .  .  .  으로 表現 하셨으나
다른 곳에서의 말씀에서는 <全體 또는 自身 >을 <絶對 또는 完全, 100%> <投入>  .  .  .  하신 말씀도 發見 된다.

모든 表現이 同一 한 槪念의 말씀으로 보인다.




B.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解釋과 非 原理의 結果.


위 인용 본문 말씀을 文理的으로 解釋 하는 境遇, 

<全體>를 < 完全 ( 絶對,100%)> <投入> 하시게 된 後에는, 
<全體>는 消滅 되어 버리고, 

本然의 位置에는 
아무 存在도 없는 

<無>의 世界여야 한다.




C. 위 文理的 解釋의 非 原理性.


하나님은
 
< 絶對 - 永遠 -  不變 - 唯一 >의 존재이시므로

하나님이
< 無 >의 境遇로 變化 될 수는 없어서

위 文理的 解釋은 
非 原理的인 解釋이 되어

위 인용 本文의 말씀은
象徵的인 比喩의 槪念으로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나. 象徵的 比喩 槪念.

<하나님>을
<完全, 絶對, 100%> <投入>
象徵的 比喩 槪念이다. 

하나님의 <心情 - 精誠 - 能力 - 所望 - 屬性 >을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心情으로,


아낌 없이
남김 없이 그리고
全部 다 모두
投入 하셨다는 
槪念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以上의 글이
以前 天聖經과 平和 訓經 말씀에 관한 필자의 이해 표현의 글이고,
다음으로 위 인용 本文의 追加的인 말씀을
原理的으로 考察 한다.








다. < 創造에는 무엇을 남겨야 한다 : 主體性 >
     < 하나님의 主體性 : 나를 닮으라 ! >


하나님의 創造 시에,
하나님의 屬性을
全部, 完全히, 100%, 絶對的으로 投入 하셨다는
이전의 천성경과 평화 훈경 말씀은,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心情의 발로에서 表現 하신
象徵과 比喩의 말씀이라고
이전에 필자가 기록 한 바 있다.

위 인용 本文의 말씀에서는
무엇(主體性)을 남겨두고
나머지를 創造 投入 하셨다고 말씀 하신다.


따라서
필자의 以前 解釋 記錄의 方向이 옳다는
强力 한 證據가 된다고 생각 하며,

< 主體性 > 뿐만이 아니고,

하나님 屬性의 < 中和的 心情 統一體 > 本體도 그대로 存在 하시고,
그에 더 하여 < 主體性 >까지도 남겨서 存在하시면서

< 나를 닮으라 ! >고 命令 하신다고 믿는 것이
原理的인 信仰觀이라고 理解 한다.




3. 結論.

하나님은 萬有의 創造主이시며
人間의 父母로서,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至極 한 사랑의 心情으로
하나님 屬性을
아낌 없이, 모두 다, 完全히, 100 %, 絶對的으로
投入 하여 주신다고 하시는
 
至極 한 사랑의 心情으로

子女 된 人間을 創造 하셨다고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信仰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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