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聖經 말씀
(하나님 創造와 投入)의
原理的 理解.
1. 天聖經 말씀 引用.
가. 全體를 完全 投入.
당신 全體를 完全 投入 하시어
참사랑과 참生命과 참血統이 連結 된
天宙의 總合 實體요, 靈肉界의 媒介體이며 萬物의 主管主인
아들과 딸로 세우셨다는 것입니다.
<천성경. P.168. 하. 2 말 ~ P. 169. 상. 2 말>
나. 主體性을 남기고 創造.
창조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남겨야 되는데
주체성이 있어야 됩니다.
나를 닮으라는 것입니다.
<천성경. P. 1550. 좌. 상. 14 초 ~ 하. 15 말. >
2. 다른 말씀과 對比.
먼저 필자의 이전 해석 글을 게시 하고
위 인용 본문의 개념을 논 한다.
가. 全體를 完全(絶對-100%) 投入.
A. 全體를 < 完全 - 絶對 - 100% > 投入.
위 인용 本文에서는 <全體 >를 <完全> <投入> . . . 으로 表現 하셨으나
다른 곳에서의 말씀에서는 <全體 또는 自身 >을 <絶對 또는 完全, 100%> <投入> . . . 하신 말씀도 發見 된다.
모든 表現이 同一 한 槪念의 말씀으로 보인다.
B.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解釋과 非 原理의 結果.
위 인용 본문 말씀을 文理的으로 解釋 하는 境遇,
<全體>를 < 完全 ( 絶對,100%)> <投入> 하시게 된 後에는,
<全體>는 消滅 되어 버리고,
本然의 位置에는
아무 存在도 없는
<無>의 世界여야 한다.
C. 위 文理的 解釋의 非 原理性.
하나님은
< 絶對 - 永遠 - 不變 - 唯一 >의 존재이시므로
하나님이
< 無 >의 境遇로 變化 될 수는 없어서
위 文理的 解釋은
非 原理的인 解釋이 되어
위 인용 本文의 말씀은
象徵的인 比喩의 槪念으로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나. 象徵的 比喩 槪念.
<하나님>을
<完全, 絶對, 100%> <投入>은
象徵的 比喩 槪念이다.
하나님의 <心情 - 精誠 - 能力 - 所望 - 屬性 >을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心情으로,
아낌 없이
남김 없이 그리고
全部 다 모두
投入 하셨다는
槪念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以上의 글이
以前 天聖經과 平和 訓經 말씀에 관한 필자의 이해 표현의 글이고,
다음으로 위 인용 本文의 追加的인 말씀을
原理的으로 考察 한다.
다. < 創造에는 무엇을 남겨야 한다 : 主體性 >
< 하나님의 主體性 : 나를 닮으라 ! >
하나님의 創造 시에,
하나님의 屬性을
全部, 完全히, 100%, 絶對的으로 投入 하셨다는
이전의 천성경과 평화 훈경 말씀은,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心情의 발로에서 表現 하신
象徵과 比喩의 말씀이라고
이전에 필자가 기록 한 바 있다.
위 인용 本文의 말씀에서는
무엇(主體性)을 남겨두고
나머지를 創造 投入 하셨다고 말씀 하신다.
따라서
필자의 以前 解釋 記錄의 方向이 옳다는
强力 한 證據가 된다고 생각 하며,
< 主體性 > 뿐만이 아니고,
하나님 屬性의 < 中和的 心情 統一體 > 本體도 그대로 存在 하시고,
그에 더 하여 < 主體性 >까지도 남겨서 存在하시면서
< 나를 닮으라 ! >고 命令 하신다고 믿는 것이
原理的인 信仰觀이라고 理解 한다.
3. 結論.
하나님은 萬有의 創造主이시며
人間의 父母로서,
子女가 父母 보다도 더 낫기를 바라시는 至極 한 사랑의 心情으로
하나님 屬性을
아낌 없이, 모두 다, 完全히, 100 %, 絶對的으로
投入 하여 주신다고 하시는
至極 한 사랑의 心情으로
子女 된 人間을 創造 하셨다고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인 信仰觀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