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一 思想
發展的 授受 作用
結果(構想)의
誤謬와
그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 引用.
*** 가 : 新生體.
그런데 물건을 창조 할 때에는 이 생각의 흐름에 일단 매듭이 지어진다.
즉 창조코자 하는 鑄型(模型)이 될 관념(단순 관념, 복합 관념 등)이 정해 진다.
(이것을 '주형성 관념'이라고 부르기로 한다).
이것은 대비형의 수수 작용에 의해서 新生體가 형성 됨을 뜻 한다.
즉 창조에 관한 한 그 주형은 新生體이다.
< 통일 사상. P. 117. 하. 11 초 ~ 7 중. >
*** 나 : 新生體가 아니다.
이미 앞의 내적 수수 작용의 설명에서도 구상을 다루기는 했지만,
그것은 샌생체, 즉 결과물로서의 구상이 아니고
주로 생각 한다는 뜻의 구상, 즉 수수 작용으로서의 구상, 관념의 조작으로서의 구상이었다.
< 통일 사상. P. 120. 하. 2 초 ~ P. 121. 상. 2 초. >
2. 위 引用 本文 < 가항과 나항 >의 矛盾 相衝.
가. 위 引用 本文의 上衝.
위 인용 본문의
가항은 < 구상이 신생체이다. >이고,
나항은 < 구상이 신생체가 아니다. >라고 설명 하고 있어서,
위 설명은 相好 矛盾 相衝 되는 槪念의 설명이다.
나. 動적 수수 작용 結果物은 原理的으로
新生體이다.
動적(發展적) 수수 작용의 結果物은
原理的으로 新生體로서의 繁殖體이다.
다. 위 引用 本文은 相衝 되는 槪念이다.
위 인용 본문 < 나항 >은,
< 구상 >이
동적(발전적) 수수 작용의 결과물로서
新生體 또는 繁殖體이다, 라고 설명 해야
原理에 符合 되는 論理 展開로 된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 < 나항>의 설명인,
< 구상은 신생체가 아니다. >라는 문구는
非 原理的인 설명이므로,
< 構想도 新生體, 繁殖體이다. >라고 修訂 해야
原理에 符合 되는 論理 展開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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