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일 목요일

원리강로과 천성경 ( 영인체의 속죄, 선화, 성장, 완성 ) 말씀 비교와 창조 원리적 고찰.

 

1. 원리 강론 및 천성경 인용.

 

 

 

* I. 원리 강론 인용.

 

 

 

a. 그리고영인체는 육신을 터로 하여서만 성장한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66. 하. 6 초 ~ 하. 6 말.  >

 

 

b. 이와 같이 영인체는 어디까지나 지상의 육신 생활에서만 완성할 수 있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67. 상. 13. 초 ~ 하. 12 초.  >

 

 

c. 이와 같이 영인체의 모든 소성은 육신을 쓰고 있는 동안에 형성 되기 때문에

타락 인간에 있어서의 영인체의 악화는 육신 생활의 범죄 행위에 유인 하는 것이며,

마찬가지로 그 영인체이 선화도 또한 육신 생활의 속죄로 인하여서만 이루어진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68. 상. 5 중 ~ 상.  9 중.  >

 

 

d. 한편 영인체는 육신을 터로 하여서만 생장할 수 있도록 창조 되었기 때문에, 

영인체의 번식은 어디까지나 육신 생활에 의한 육신의 번식과 함께 하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68.  하.  3 초 ~ 하. 1 말.  >

 

 

e. 또 인간의 속죄는 그가 지상에서 육신을 쓰고 있을 때만 가능하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541. 하. 12 초 ~ 하. 11 초.  >

 

 

 

 

 

* II. 천성경 인용.

 

 

 

a.  . . . 결혼도 못 하고 죽었던 애혼들이

자라서 16세 이상 연령 된 모든 사람들을

이제 해방 해 주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까지 축복 해 주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1524. 우. 하. 7 중 ~ 하. 3 초. >

 

 

 

b. 아직까지 결혼 하지 못 하고 죽은 애혼들을 중심삼고 

나면서 영계에서 커서 결혼을 기다리는 수천억이 있으니, 

이걸 문을 열어 줬기 때문에 

요전에 4억쌍의 4배인 16억쌍을 결혼해 

주었읍니다.

 

< 천성경. P. 945. 우. 상. 17 중 ~ 우. 하. 13 말. >

 

 

c.  . . . 또 낳아 가지고 죽은 아기들입니다. 

아기들이 영계에서도 자랍니다. . . . 

알고 보면 죽은 상대가 영계에서 큰다는 것입니다. . . . 

마음에 두고 슬프게 생각 하면 그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945. 우. 하. 5 중 ~  P. 946. 좌. 상. 8 말 >

 

 

d. 

사랑의 길은 갈라질 수 없다는 겁니다. 

수평입니다. 

사랑은 수평이기 때문에 

아들이 갔다고 해서 없어지지 않습니다. 

영계에 가서 수평적인 상대권을 가지고 자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기들이 태어나서 죽어도 영계에서 자라고 있다는 겁니다.  . . .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영계에 간 아이들이 있으면 

타락 안 했으면 

다시 와서 삽니다.

 

<천성경. P. 949.  좌. 하. 11 초 ~ 1 말 >

 

 

 

 

 

 

2. 위 인용 본문 중 *I 원리강론 과 *II 천성경 말씀의 상충 고찰.

 

 

 

創造 原理에 의하면,

 

靈人體는

 

肉身으로 부터 < 生力 要素 : 陰적 영양소 >를 공급 받고

하나님으로부터 < 生素 : 陽적 영양소 >를 공급 받아서

 

贖罪, 善化, 成長 하고 完成 한다.

 

靈人體의 贖罪, 善化, 成長, 完成을 위해서는

肉身으로부터 오는 生力 要素가 必須的인 영양 요소이지만,

 

굳이

地上의 本人 肉身으로부터 供給 받지 않드라도

地上의 他人 肉身으로부터서 生力 要素를 供給 받고서도

(( 지상 생활 중에, 영급 높은 타인으로부터 안수 ( 철야, 금식, 성지 ) 기도 등과

영계 생활 중에, 다른 지상인의 신앙 생활 ( 선행 축적, 고행 탕감 )  등  및

영인체 본인의 지상 재림 부활 등  )) .

 

地上에서나 육신 벗은 후의 靈界에서도 

영인체가 贖罪, 善化, 成長을 繼續 하여 完成에 이를 수가 있다는

槪念의 말씀이시다.

 

위 원리 강론에서는 < 생력 요소 > 의 공급원으로 < 본인의 육신 > 개념만을 설명

( 타인 육신으로부터서의 < 생력 요소 > 공급을 부인하지 아니 함 ) 하고 있으나,

 

천성경에서는 < 타인의 육신 > 일지라도 < 생력 요소 > 의 공급과  하나님으로부터서의 < 생소 > 의 공급으로

靈人體의 贖罪, 善化, 成長, 完成을 이룰 수가 있다는

더 구체적인 실증 사례를 거론 하신 말씀이시다.

 

 

 

 

3. 결론.

 

 


위 원리 강론에서는

< 생력 요소 > 의 공급원으로 < 본인의 육신 > 개념만을 설명

( 타인 육신으로부터서의 < 생력 요소 > 공급을 부인하지 아니 함 ) 하고 있으나,

 

천성경에서는

< 타인의 육신 > 일지라도 < 생력 요소 > 의 공급과  하나님으로부터서의 < 생소 > 의 공급으로

靈人體의 贖罪, 善化, 成長, 完成을 이룰 수가 있다는

 

더 구체적인 실증 사례를 거론 하신

말씀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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