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7일 일요일

요한 복음(1장 1절)의 논리 모순과 원리적 이해.




요한 福音
(1장 1절 )의
論理 矛盾과
原理的 理解.







1. 요한 福音 引用.


A.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B.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C.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 요한 복음. 1장 1절. >




2. 위 인용 本文의 文理적 分析.


가. < 말씀 >은 하나님과 獨立 된 存在(AB).

위 인용 本文의 < A B >는
< 말씀 >이 獨立 된 個體로서
하나님과 分離 되어 따로 存在 하였다고
설명 한다.



나. < 말씀 >은 하나님과 同一體(C).

위 인용 본문 < C >는
< 말씀 >이 하나님과 < 同一體 >라고 설명 한다.




다. 論理 矛盾 槪念.

하나님과 獨立 된 別個의 存在( AB )가
하나님 自身( C )이라고 설명 하고 있으므로,

위 인용 本文 말씀은
앞과 뒤가 서로 相衝 되는  槪念의 말씀을
論理 飛躍的으로 설명 하고 있다.

( . . . 무엇이든지 하나님과 함께 있기만 한다면
모두 다 하나님 自身이 된다는
常識에 反 하는 反 基督的 妄發의 妄言 . . .  )




라. 原理的 理解 : 比喩의 槪念.

말씀의 앞과 뒤가
서로 다른 相衝의 槪念語로 構成 된
論理 飛躍의 말씀이므로,

위 引用 말씀 (C)는
比喩의 말씀으로 理解 하는 것이

原理的 理解라고 생각 한다.


필자는
< 말씀이 하나님이시라(C)>는 말씀은
< 하나님과 同一 한 價値 >의 槪念을 표현 하신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라고 생각 한다.





3. 結論.

요한 복음 1장 1절의 말씀은,


相衝 槪念語로 전반부와 후반부가 構成 되어
앞과 뒷 부분의 文絡 連結이
論理 飛躍的인 展開를 하는 말씀이므로,


뒷 부분의 말씀은
< 하나님적인 價値 >를 표현 하는
比喩의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라고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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