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一 思想,
授受 作用,
中心(目的)
誤謬와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 引用.
이것을 원리(창조 원리)로 보면,
목적(창조 목적) 을 중심 하고
성상(마음)과 형상(몸)이 수수 작용에 의해서
합성체를 이루고 있는 상태인 것이다.
< 통일 사상, P, 94, 상, 2 말 ~ 상, 5 초. >
2.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分析.
가. 4位 基臺의 原理的 種類.
A. 靜적, 自同(自己 同一)적 4位 基臺 ( 心情 中心의 收受 作用).
中心이 心情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할 때에는
結果는 合成體 ( 中和적 自己 同一적, 合成 統一體 )를 이룬다.
B. 動적, 發展的 4位 基臺 (目的 中心의 授受 作用).
中心이 目的 ( 創造 目的 )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할 때에는
結果는 新生體 ( 繁殖體 )를 生成 한다.
나.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分析.
위 인용 本文의 說明에서는,
中心이 < 目的 ( 創造 目的 )>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하는 경우의
설명이라고 하면서,
뒤 따르는 後續 설명 內容은,
中心이 < 心情 >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하는 關係를
中心이 < 心情 >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하는 關係를
說明 하고 있다.
다.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說明.
위 인용 本文이
原理에 符合 되는 說明이 되기 위해서는,
그 中心이
<目的> 代身으로
< 心情 >을 取 한다고 修訂 해야
原理에 符合 되는 說明이 된다.
3. 結論.
위 인용 本文의 설명은,
授受 作用의 설명 가운데
中心이 < 目的 (創造 目的)>을 取 할 때의 說明이라고
하면서
그 內容은
中心이 < 心情 >을 取 하여 授受 作用 하는 경우를
설명 하고 있다.
따라서
中心이 < 心情 >을 取 하는 경우의 설명이라고
後續 說明 內容에 따라서
中心의 <제목>을 <目的> 대신 < 心情 >으로 修訂 하든지,
또는 說明 내용을,
中心이 < 目的 (創造 目的)>을 取 하는 경우의 內容으로
提示 된 中心의 題目에 따라 後續 說明 <內容 >을 訂正 하든지,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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