原理 講論 語彙
( 墮落性 本性 )의
非 原理性과
原理的 理解.
1. 原理 講論 引用.
인간 시조는 천사장으로 말미암아 타락 되어
그로부터 타락성을 계승 하게 되었으므로,
타락 인간이 그 타락성을 벗기 위하여는
탕감 복귀 원리에 의하여 아래에 기록 되어 있는 바와 같이
그 타락성 본성(墮落性 本性) 을 가지게 되었던 것과 반대의 경로를 취 하는
탕감 조건을 세우지 안으면 아니 되었던 것이다.
< 원리 강론(2006:42쇄). P. 165. 하. 10 초 ~ 하. 6 말. >
2. 본성(本性)의 原理的 根據.
본성(本性)은
하나님의 目的을 중심 하고
生心(영인체의 성상)과 肉心(육체의 성상)과의 수수 작용에 의한 결과로서
생성 된 新生 繁殖體를 말 한다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 이다.
따라서
本性의 主體와 中心은 創造主 하나님이시다.
本性의
屬性은 先驗的 ( 先天的 ) 및 縱的이고
그 主體와 中心은 하나님이시며,
그 創造主도 하나님이시다.
3. 墮落性의 原理的 根據.
墮落性은
사탄을 中心 하고
인간 조상이 수수 작용 하여
偶發的으로 誘發 된 신생 繁殖體이다.
墮落性은
그 中心과 主體가 사탄이고,
後天的 및 橫的이며
그 誘發者는 사탄이 된다.
4. 結論.
墮落性은 本性이 아니고
根性인 理由.
後天的 橫的 中心과 主體인 사탄 誘發의 墮落性에 < 本性 > 呼稱을 부여 하게 된다면,
墮落性 根性에게도 原理的 資格이 賦與되므로,
사탄도
創造主 하나님과 같이
새로운 제2의 創造主 資格을 賦與 하는
결과를 초래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인간이
하나님의 創造 本性과
사탄의 墮落性 根性을 함께 보유 하는
反 原理的이며 破滅的 存在라는 槪念이 成立 되므로
墮落性을 本性이라고 呼稱 하는 행위는
非 原理的인 행위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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