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1일 수요일

< 통일 사상, 통일 교육론, 하나님에의 닮기 ( 상사성 )와 3대 축복, 도표 오류 고찰. II. >

 



<   통일 사상, 통일 교육론, 하나님에의 닮기 ( 상사성 )와 3대 축복, 도표 오류 고찰. II.  >




이 글은

인용문의 보강과

설명을 보완하여

동일 제목의 글을

재 게시 한다.

 



1.  통일 사상 인용.






* I :

그림 5 - 1 . 하나님에의 닮기와 3대 축복.



< 제 1 축복 >  도표. 

< 중심 > 에 < 目的 >  : 오류 ( 창조 원리에 위배 ).


< 통일 사상.  P. 346.  하.  10.  >





----->>> 

< 중심 >에 < 心情 >  :  창조 원리에 부합.





* II : 

하나님에 있어서

성상과 형상은

심정을 중심하고 주체와 대상의 관계에서 

원만한 수수 작용을 하므로서 

합성 일체화를 이루고 있다.


< 통일 사상.  P. 346.  하.  6 말 ~ 하. 4 말.   >






* III. 

하나님에 있어서 性相과 形狀은

心情을 중심하고 수수작용알 하므로서

통일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

생심과 육심이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심정과 같은 心情이

생심과 육심의 수수작용의

中心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


< 통일 사상.  P. 353.  하. 5 말 ~ 하. 1 초 .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창조 원리에 의하면


사위 기대의 중심에 < 目的 > 을 둘 때,

動的, 發展的 수수 작용을 하여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게 된다.


그리고

사위 기대의 중심에 < 心情 > 을 두게 되면,

靜的, 自動的 수수 작용을 하여

그 결과로 調和體, 中和體, 合性體, 統一體 를 형성 한다.


그런데 < 제 1축복 >은


하나님의 < 心情 > 을 중심하고

성상과 형상이 하나 ( 합성 일체화 ) 가 되는 것이다 ( 위 인용 본문 * II. 및 III. ).



그러므로

위 인용 < 그림 5-1. 하나님에의 닮기와 3대  축복 >  도표 중에서

< 제 1 축복 >의 그림에 있어서

그 중심에 < 목적 : 目的 > 을 가지는 것은 

창조 원리에 위배 될 뿐만 아니라,


위 인용 본문 < * II 및 * III  >  에도 상충 된다.








3. 결론.




위 그림 가운데에서 

도표 1 < 제 1 축복 >의 그림은


그 중심에 < 心情 >을 두어야

창조 원리에 부합하고


인용 본문 < * II 및 * III .> 에도 합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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