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인용문의 보강과
설명을 보완하여
동일 제목의 글을
재 게시 한다.
1. 통일 사상 인용.
* I.
주관성을 닮는다는 말은
하나님의 창조성을 닮는다는 뜻으로서
하나님의 창조성이란 心情 (사랑)을 중심으로 하여
대상 (新生體)를 만드는 능력을 말한다.
< 통일 사상. P.348. 하. 7 말 ~ 하. 4 중. >
* II.
하나님의 창조성은
심정을 중심한 창조성인데 ~
< 통일 사상. P.349. 하. 8 초 ~ 하. 8 말. >
* III.
따라서 학생을 지도함에 있어서
교사들은 새로운 교육론의 입장에서
학생들이 심정을 중심한 창조성을 발휘하도록,
< 통일 사상. P. 349. 하. 4 중 ~ 하. 2 중. >
* IV.
그림 5-1. 하나님에의 닮기와 3대 축복.
( 제 2축복 : 繁殖性, 및 제 3축복 : 主管性 ).
< 중심 >의 위치에 < 目的 >.
< 통일 사상. P. 346. 하. 10.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하나님의 창조성에 관한 4위 기대를 논함에 있어서,
그 < 중심 >에
< 심정 > 을 두는가, 또는
< 목적 >을 두는가의 고찰에 관한 원리적 이해에 관한 글이다.
위 인용 본문의 < * I > 마지막 부분에서
하나님의 창조성이란
心情 (사랑)을 중심으로 하여
대상 (新生體)를 만드는 능력을 말한다.
~ 고 창조성의 개념을 정의 하고 있다.
창조 원리에 의하면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에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는 사위 기대는
그 중심에 < 目的 >을 가지게 되어 있다.
그런데 위 인용 본문 ( I. II. III. )은 모두
그 중심에 < 심정 >을 가지는 4위 기대의 수수작용으로
설명 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의 설명은
창조 원리적인 4위 기대의 수수 작용 개념에
부합하지 못 하는 설명이 된다.
그러나
인용 < IV > 에서
< 제 2 축복 : 繁殖性 및 제 3 축복 : 主管性 > 의 그림에서는
4위 기대의 < 중심 >에 < 目的 >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의 설명은
창조 원리의 개념에 부합 하고 있는 설명이 된다.
물론
하나님의 창조성에서
4위 기대의 중심에는
< 하나님의 참사랑의 심정 : 性相 >을 기반으로 하는 < 목적 : 形狀 >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전제가 되는 것이나,
어디까지나 사위기대 중심은
심정이 아닌
< 목적 >을 가지는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이 되어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게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4위 기대 개념의 설명이 된다.
3. 결론.
창조 원리에 의하면,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에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는 사위 기대는
그 중심에
< 하나님의 참사랑의 심정 : (性相) > 을 기반으로 하는
< 目的 : (形狀) > 을 가지게 되어 있다는 개념의 설명이
창조 원리에 부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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