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1일 수요일

통일 사상, 교육론, 主管性 : 사위 기대 <中心>에 관한 원리적 고찰. II.

 


이 글은

인용문의 보강과

설명을 보완하여

동일 제목의 글을

재 게시 한다.






1.   통일 사상 인용.





* I. 

주관성을 닮는다는 말은

하나님의 창조성을 닮는다는 뜻으로서

하나님의 창조성이란 心情 (사랑)을 중심으로 하여

대상 (新生體)를 만드는 능력을 말한다.


< 통일 사상. P.348.  하. 7 말 ~ 하. 4 중.  >



* II. 

하나님의 창조성은

심정을 중심한 창조성인데 ~ 


< 통일 사상.  P.349.   하.  8 초 ~  하. 8 말.   >



* III.

따라서 학생을 지도함에 있어서 

교사들은 새로운 교육론의 입장에서

학생들이 심정을 중심한 창조성을 발휘하도록,


<  통일 사상.  P. 349.  하. 4 중 ~ 하. 2 중.  >




* IV.

그림 5-1. 하나님에의 닮기와 3대 축복.

( 제 2축복 : 繁殖性, 및 제 3축복 : 主管性 ). 

< 중심 >의 위치에 < 目的 >.


< 통일 사상. P. 346.  하. 10.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하나님의 창조성에 관한 4위 기대를 논함에 있어서,


그 < 중심 >에

< 심정 > 을 두는가, 또는

< 목적 >을 두는가의 고찰에 관한 원리적 이해에 관한 글이다.



위 인용 본문의 < * I > 마지막 부분에서


하나님의 창조성이란

心情 (사랑)을 중심으로 하여

대상 (新生體)를 만드는 능력을 말한다.


~ 고 창조성의 개념을 정의 하고 있다.


창조 원리에 의하면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에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는 사위 기대는

그 중심에 < 目的 >을 가지게 되어 있다.


그런데 위 인용 본문 ( I. II. III. )은 모두

그 중심에 < 심정 >을 가지는 4위 기대의 수수작용으로 

설명 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의 설명은

창조 원리적인 4위 기대의 수수 작용 개념에

부합하지 못 하는 설명이 된다.


그러나 

인용 < IV > 에서

 <  제 2 축복 : 繁殖性  및 제 3 축복 : 主管性 > 의 그림에서는

4위 기대의  < 중심 >에 < 目的 >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의 설명은 

창조 원리의 개념에 부합 하고 있는 설명이 된다.




물론 

하나님의 창조성에서

4위 기대의 중심에는

< 하나님의 참사랑의 심정 : 性相 >을 기반으로 하는 < 목적 : 形狀 >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전제가 되는 것이나,


어디까지나 사위기대 중심은

심정이 아닌

< 목적 >을 가지는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이 되어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게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4위 기대 개념의 설명이 된다.






3. 결론.




창조 원리에 의하면,


4위 기대의 수수 작용에서

그 결과로 新生體, 獨立體, 繁殖體 를 생성하는 사위 기대는


그 중심에

< 하나님의 참사랑의 심정 : (性相) > 을 기반으로 하는 

< 目的 : (形狀) > 을 가지게 되어 있다는 개념의 설명이

창조 원리에 부합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