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통일 思想, 藝術論, 創造의 2段構造에 관한 고찰.

 

 

 

<   통일 思想, 藝術論, 創造의 2段構造에 관한 고찰.   >

 

 

 

 

1.  통일 사상 인용. 

 

 

 

* 하나님의 創造性은

原相論에서의 내적 발전적 사위기대와 외적 발전적 사위기대의 형성 능력, 즉

創造의 2段 構造 形成 能力이었다 ( 原相論의 神性을 참조).

 

< 통일 사상.  P.419. 하. 4 초 ~ 하. 2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 創造 原理에 의하면

 

하나님의 原相 ( Original Image ) 은

神性 ( The Spirit of God ) 과  神相 ( The Truth of God ) 으로 분리 되고,

神相 ( The Truth of God ) 은

本性相 ( Internal Original  Nature )  와  本形相 ( External  Original Form : Pre-Energy ) 으로 분리 된다.

 

本性相 ( Internal Original Nature ) 은

내적 성상 ( Internal Nature ) 와 내적 형상 ( External Form ) 으로 나뉘고,

 

이 본성상 내의 두 내적 성상과 외적 형상이

目的을 중심하고  상대기준 조성하여 수수작용을 하게 되면

 Logos ( 構想 ) 라는 新生 繁殖 獨立體 를 生成 하게 된다  < 내적 발전적 4위 기대 > .

 이 것이 < 창조의 제 1단계 >이다.

 

이 本性相 ( Internal Original Nature ) 내의  Logos ( 構想 ) 가 

하나님의 本形狀 ( Internal Original Form : Pre-Energy ) 내의 原力 ( Acting Prime Force ) 과 

目的을 중심하고 상대기준을 조성하여 수수작용을 하게 되면 < 외적 발전적 4위 기대 >,

 

피조 세계, 즉 천사세계 및 삼라만상과 인간세계가 生成 되는 것이라는 개념이다.

이 것이 < 창조의 제 2단계 >이다.

 

이상이 창조 원리적인 개념의

< 창조의 2단 구조 > 설명이다.

 

 

그런데

 

통일 사상의 교과서는

Logos 와 하나님의 창조 과정 설명 중에서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내부의

본성상( Internal Original Nature ---> Logos)과

본형상( Pre-Energy---> 原力 Acting Prime Force ) 와의 목적중심 사위기대 수수작용 만으로

피조 세계의 창조 행위 완료, 즉

천사세계와 삼라만상과 인간 세계의 창조가 이루어진다고 

설명을 마치고 있다.

 

그러면,

< 하나님의 원상 ( 原相 : Original Image ) 에서 분리 된

신성 ( 神性 : The Spirit of God : 主體 ) 과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對象 ) 과의

목적 ( 目的 ) 중심한 상대기준 조성으로 사위기대 수수작용은

어느 단계의 어느 과정에서 이루어지는가 ?  > 에 관한 설명이 

통일 사상 교과서에서 생략 되어 있다.

 

그 비밀은 

다음의 단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즉, 위에서 설명 한 바와 같이

이 본성상 내의 두 내적 성상과 외적 형상이

目的을 중심하고  상대기준 조성 한 4위기대가 수수작용을 하게 되면

 Logos ( 構想 ) 라는 新生 繁殖 獨立體 를 生成 하게 된다  < 내적 발전적 4위 기대 > .

 이 것이 < 창조의 제 1단계 >이다.

 

이 Logos 의 생성에는

전기 단계 ( 관념의 操作, 관념의 靜的 Print, 설계 도면, 靜的 映像, Blue-Print  ) 와

후기 단계 ( 관념에 생명이 활동 하는 완성 된 動的 映像 ) 의 두 단계가 있다.

 

전기 단계 Logos ( Pre-Logos : 관념의 操作, 관념의 靜的 Print, 설계 도면, 靜的 映像, Blue-Print  ) 에 

이 단계 과정에 神性 ( The Spirit of God ) 이 주입 되어

후기 단계 Logos (  Perfect-Live-Logos : 관념에 생명이 활동 하는 완성 된 動的 映像 ) 가

완성 되는 데, 

 

하나님의 原相 ( Original Image ) 에서 분리 된

神性 ( The Spirit of God : 주체 ) 과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對象 )  이

Logos 형성 목적 중심 사위기대 조성으로 수수작용 하면서

神性 ( The Spirit of God : 주체 ) 이  주입 되어,

靜的 Pre-Logos 에 生命을 주입 하게 되므로서  

생명력 있는 활동적인  완성 Logos (  Perfect-Live-Logos ) 가 형성 되게 하는 때에

神性 ( The Spirit of God : 주체 ) 이 작용 된다는 것이다.

 

(  통일 사상에서는 위 과정을 설명 하면서

< 지, 정, 의  靈的 統覺 > 개념을 주체적 把持의 개념으로

반복적으로 길게 부연하면서 설명 하고 있으나,

이는 이미

제 1단계 Pre-Logos 형성 과정에 그 주체적 원인으로서 

Logos 형성의 목적 중심 사위기대 수수작용 의 주체로서 참여 하여 그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반복 설명은 불필요한 중복 설명이 되므로

불필요한 설명이라 하겠다.  < P.  133.  하. 12 중 ~ 하. 2 중. )

 

 

 

 

 

3. 결론.

 

 

 

 

하나님의 原相 ( Original Image ) 에서 분리 된

神性 ( The Spirit of God : 주체 ) 과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對象 )  과의

Logos 형성 목적 중심 사위기대 조성으로 수수작용 하면서

 

神性 ( The Spirit of God : 주체 ) 이  Logos 형성 목적 사위기대 수수작용에 주입 되어,

靜的 Pre-Logos 에 生命을 주입 하게 되므로서  

생명력 있는 활동적인  완성 Logos (  Perfect-Live-Logos ) 가 형성 되게 하는 때에

 

神性 ( The Spirit of God : 主體 ) 이 작용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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