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7일 금요일

통일 사상 설명(개성 진리체는 상대적 개념 ~ )의 비 원리성과 그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설명
(個性眞理體는 相對的 槪念 ~ )의 非 原理性과
그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과 原理 講論 引用.



가.  統一 思想 引用.


A : 따라서 '개성 진리체'
상대적인 개념 이다.


< 통일 사상. P. 194. 상. 9 초 ~ 상. 9 말. >






B : 여기서 개성 진리체


하나님의 속성 즉, 원상의 내용을 그대로 닮은 개체 를 말  하는 것으로서,
하나의 개체에 대하여
다른 개체와의 관계를 생각지 않고
독립적으로 다룰 때의 피조물을 말 한다.


<통일 사상. P. 169. 상. 14 말 ~ 17 중. >







나.  原理 講論 引用.





A : 위에서 논술 한 바에 의하여,


피조물은 모두
무형의 주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이성 성상을 닮아 실체로 분립 된


하나님의 실체 대상 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러한 실체 대상을 우리는 개성 진리체 라고 한다.


< 원리 강론. P. 27. 하. 6 초 ~ 3 초. >





B :  하나님은 그 자체 내에 영존 하는 이성 성상을 가지고 계셔서,
이것들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 상대 기준을 이루어 영원 한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이성 성상은 영원 한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하나님의 영원 하신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하나님은 영존 하시며, 또한
피조 세계를 창조 하시기 위한 모든 힘을 발휘 하시게 되는 것이다.

한편 피조물에 있어서도,
그 자체를 이루고 있는 이성 성상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상대 기준을 이루어 가지고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그리고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2성은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그 개성체의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비로소
개성체하나님의 대상 으로 서게 되며, 또
스스로가 존재 하기 위한 모든 힘도 발휘 하게 된다.


< 원리 강론. P. 30. 하. 7 초 ~ P. 31. 상. 5 말. >





C. 하나님은 영존 하시는 주체이시므로,
그의 영원 한 기쁨의 대상 (개성 진리체)으로 창조 된
인간(개성 진리체)의 생명 도 역시
영원성을 갖지 않으면 아니  된다.
 
인간(게성 진리체)게는 이와 같이
영원성을 두고 창조 하셨던
창조 원리적인 기준 이 있기 때문에, ~ ~ ~


< 원리 강론. P.114. 하. 3 초 ~ P. 115. 상. 1 초. >





2.   위 인용 本文 < 가 A >의
原理的 批判.



가.  위 引用 本文 <가 A> 再 引用과 他 引用文 比較.





A. 가 : 통일 사상. A.



<   가.  統一 思想.
 A : 따라서 '개성 진리체'
상대적인 개념 이다.   >







나. 기타 引用文 要約.


永存 하시는 絶對 하나님 의 기쁨의 對象(個性 眞理體 )도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2성 성상을 닮은 個性 眞理體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다.




다. 위 가, 나 要約 比較.

개성 진리체는 相對的(가-A)이다 와
 
개성 진리체는 絶對的(기타)이다의
 

相反 矛盾 된 槪念의

相互 衝突을 보게 된다.




라. 原理的인 解釋.




永存 하시는 絶對 하나님 의 기쁨의 對象도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2성 성상을 닮은 個性 眞理體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다고
 

이해 하는 것이

原理에 符合 되는 觀點이다.

 




個性 眞理體는

 

 
하나님의 永遠性과 絶對性의 屬性 즉,

原相의 內容을 그대로 닮은 個體 로서

永遠性(絶對性) 을 지닌 槪念 이지만,





 그 이외 여타 個性 眞理體와의

存在 關係 樣相(主體와 對象 關係 )


相對的이다라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3. 個性 眞理體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다.





永存 하시는 絶對 하나님 의 기쁨의 對象도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2성 성상을 닮은 個性 眞理體
 
永遠性(絶對性) 을 가지고 있다.










個性 眞理體 는


상대적 개념이 아니고,








個性 眞理體

 

 
하나님의 永遠性과 絶對性의 屬性 즉,

原相의 內容을 그대로 닮은 個體 로서

永遠性(絶對性) 을 지닌 槪念 이지만,





 그 이외 여타 個性 眞理體와의

存在 關係 樣相(主體와 對象 關係 )


相對的이다라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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