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9일 일요일

통일 사상 설명(주체와 대상도 상대적 개념)의 비 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설명
(主體와 對象도 相對的 槪念)
의 非 原理性과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과
原理 講論 및 天聖經 인용.



가.  統一 思想 인용.


그리고 주체와 대상도 상대적 개념이다.


< 통일 사상. P. 194. 상. 8 말 ~ 9 중. >






나.   天聖經 인용.


절대 가치적 존재영원, 불변, 유일 한 존재 입니다.
그러면 우주 가운데서 영원, 불변, 절대의 원리 가 무엇이냐 하면,
원인과 결과, 주체와 대상의 관계 라는 결론이
됩니다.


< 천성경. P. 1624. 좌. 상. 3 초 ~ 7 말. >





다. 原理 講論 引用.




A : 위에서 논술 한 바에 의하여,

피조물은 모두 무형의 주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이성 성상을 닮아 실체로 분립 된

하나님의 실체 대상 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러한 실체 대상을 우리는 개성 진리체 라고 한다.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 27. 하. 6 초 ~ 3 초. >





B :  하나님은 그 자체 내에 영존 하는 이성 성상을 가지고 계셔서,
이것들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 상대 기준을 이루어 영원 한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이성 성상은 영원 한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하나님의 영원 하신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하나님은 영존 하시며, 또한
피조 세계를 창조 하시기 위한 모든 힘을 발휘 하시게 되는 것이다.

한편 피조물에 있어서도,
그 자체를 이루고 있는 이성 성상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상대 기준을 이루어 가지고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그리고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2성은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그 개성체의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비로소
그 개성체 는 하나님의 대상 으로 서게 되며, 또
스스로가 존재 하기 위한 모든 힘도 발휘 하게 된다.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 30. 하. 7 초 ~ P. 31. 상. 5 말. >





C. 하나님은 영존 하시는 주체이시므로,
그의 영원 한 기쁨의 대상 으로 창조 된 인간(개성 진리체)의 생명 도 역시
영원성을 갖지 않으면 아니  된다.
인간(개성 진리체)에게는 이와 같이
영원성을 두고 창조 하셨던
창조 원리적인 기준 이 있기 때문에, ~ ~ ~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114. 하. 3 초 ~ P. 115. 상. 1 초. >










2.   위 引用 本文 要約과 比較.



 








가.   本文 要約.


A :  위 가. 統一 思想 要約.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B : 인용 其他 本文 의 要約.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나.   要約 比較. 


A. 統一 思想.

  <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






B. 其他 本文 要約.

<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
 









다.  原理的 批判.

絶對 永存 하시는 하나님의 相對의 價値도


絶對 永存 하는 價値의 相對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라.  위 統一 思想 本文의 原理的 理解.


絶對 永存 하나님 相對의 < 主體와 對象 >의 價値는


絶對 永存의 價値를 보유 한다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統一 思想 필자가 설명 하는 相對的 價値라는 표현은

永遠, 絶對 價値의 < 主體와 對象 >의 價値的 존재인 하나님의 相對가
周圍 環境과 關係 맺어 存在 하는 狀態로서

主體와 對象의 환경과의 存在 關係 樣態
相對的이라는

설명의 表現으로

이해 하는 것

즉 價値는 絶對的이나

存在 關係

統一 思想 설명
(主體와 對象도 相對的 槪念)
의 非 原理性과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과
原理 講論 및 天聖經 인용.



가.  統一 思想 인용.


그리고 주체와 대상도 상대적 개념이다.


< 통일 사상. P. 194. 상. 8 말 ~ 9 중. >






나.   天聖經 인용.


절대 가치적 존재영원, 불변, 유일 한 존재 입니다.
그러면 우주 가운데서 영원, 불변, 절대의 원리 가 무엇이냐 하면,
원인과 결과, 주체와 대상의 관계 라는 결론이
됩니다.


< 천성경. P. 1624. 좌. 상. 3 초 ~ 7 말. >





다. 原理 講論 引用.




A : 위에서 논술 한 바에 의하여,

피조물은 모두 무형의 주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이성 성상을 닮아 실체로 분립 된

하나님의 실체 대상 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러한 실체 대상을 우리는 개성 진리체 라고 한다.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 27. 하. 6 초 ~ 3 초. >





B :  하나님은 그 자체 내에 영존 하는 이성 성상을 가지고 계셔서,
이것들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 상대 기준을 이루어 영원 한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이성 성상은 영원 한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하나님의 영원 하신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하나님은 영존 하시며, 또한
피조 세계를 창조 하시기 위한 모든 힘을 발휘 하시게 되는 것이다.

한편 피조물에 있어서도,
그 자체를 이루고 있는 이성 성상이 만유 원력에 의하여상대 기준을 이루어 가지고
수수 작용을 하게 된다.
그리고 이 수수 작용의 힘에 의하여 그 2성은 상대 기대를 조성 하여
그 개성체의 존재 기대를 이룸으로서, 비로소
그 개성체 는 하나님의 대상 으로 서게 되며, 또
스스로가 존재 하기 위한 모든 힘도 발휘 하게 된다.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 30. 하. 7 초 ~ P. 31. 상. 5 말. >





C. 하나님은 영존 하시는 주체이시므로,
그의 영원 한 기쁨의 대상 으로 창조 된 인간(개성 진리체)의 생명 도 역시
영원성을 갖지 않으면 아니  된다.
인간(개성 진리체)에게는 이와 같이
영원성을 두고 창조 하셨던
창조 원리적인 기준 이 있기 때문에, ~ ~ ~


< 원리 강론 ( 2006. 42쇄 ) . P.114. 하. 3 초 ~ P. 115. 상. 1 초. >










2.   위 引用 本文 要約과 比較.












가.   本文 要約.


A :  위 가. 統一 思想 要約.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B : 인용 其他 本文 의 要約.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나.   要約 比較. 


A. 統一 思想.

  <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






B. 其他 本文 要約.

< 主體와 對象은 的 槪念이다. >











다.  原理的 批判.

絶對 永存 하시는 하나님의 相對의 價値도


絶對 永存 하는 價値의 相對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라.  위 統一 思想 本文의 原理的 理解.


絶對 永存 하나님 相對의 < 主體와 對象 >의 價値는


絶對 永存의 價値를 보유 한다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統一 思想 필자가 설명 하는 相對的 價値라는 표현은

永遠, 絶對 價値의 < 主體와 對象 >의 價値的 존재인 하나님의 相對가
周圍 環境과 關係 맺어 存在 하는 狀態로서

主體와 對象의 환경과의 存在 關係 樣態
相對的이라는

설명의 表現으로

이해 하는 것

즉 價値는 絶對的이나
存在 關係는 相對的이라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3. 結論.

永存 絶對 하나님의 價値와 마찬가지로

主體와 對象의 價値도
絶對的인 가치를 가졌으나,








存在 하는 주위 環境과의 關係 樣態가

相對的 關係라고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3. 結論.

永存 絶對 하나님의 價値와 마찬가지로

主體와 對象의 價値도
絶對的인 가치를 가졌으나,








存在 하는 周圍 環境과의 關係 樣態가

相對的 關係라고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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