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9일 금요일
< 하나님의 몸으로 나타난 예수님 (원리 강론)>의 원리적 이해.
하나님의 몸으로 나타난
예수님 (原理 講論)의
原理的 이해.
1. 原理 講論 引用.
천사는 원래 부리는 신으로서(히 1 ㅣ 14 ),
자기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경배하고 섬기게 되어 있었다.
그러므로, 타락한 천사인 사탄도
그에게 경배하고 섬기는 것이 원리요,
따라서, 사탄은 마땅히
창조주 하나님의 몸 으로 나타난 예수님 에게도
굴복하고 경배하며 섬기는 것이 원리라는 것으로
예수님은 대답하셨던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381. 하. 10 초 ~ 6 말. >
2.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解釋.
가. 하나님의 原理的 格位와하나님 중심 完成 人間의 格位.
A. 人間과의 關係를 중심 한
하나님의 原理的 格位는
다음과 같다.
* 靈的 實體,
* 創造 主體,
* 性相的 主體,
* 아버지.
B. 하나님을 중심 한
人間의 原理的 格位는
다음과 같다.
* 靈肉 實體(地上 세계) 및 靈的 實體(天上 세계).
* 被造 客體.
* 形象的 實體 對象으로서의 個性 眞理體.
* 子女.
나. 위 인용 本文의 原理的 批判.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완성 한 피조 만물은
하나님을 주체로 모신 4위 기대를 조성 하므로,
하나님이 遍在 하신다.
따라서
하나님의 靈的 實體가
아담과 해와의 마음에 臨在 하셔서
完成 아담, 해와가 하나님의 聖殿이 될지라도
完成 靈肉 實體로서 形象的 對象의 個性 眞理體인 아담과 해와(被造 客體, 子女)가
靈的 實體이신 하나님 自身 ( 本體, 自體, 眞體, 性相, 創造 主體, 父母 )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는 것이
創造 原理( 基督論 : 三位一體論)의 설명이다.
즉,
子女가 父母로 될 수가 없으며,
被造物 ( 被造 客體 )이 創造主 ( 創造 主體 )로 될 수가 없다. 그리고
자기가 스스로를 아버지로 呼稱하며 祈禱 할 수도 없다.
또한
完成 人間의 價値는
하나님적인 價値 ( 三位 一體 )이므로
하나님 또는 그 代身者로 呼稱 해도
價値的인 면에서는 原理에 合當 한 呼稱이다.
그러나
完成 인간 (被造 客體, 子女, 對象, 形象)으로서의 靈肉 個性 眞理體가
靈的 實體이신 하나님 自身 (創造 主體, 아버지, 性相, 主體, 本體, 自體, 眞體)으로
될 수가 없다.
完成 人間 (둘째 아담 )으로 오신 예수님이
사탄의 試驗을 받으시고,
十字架에 매달려 돌아 가시고,
하나님을 < 아버지 >로 呼稱 하시면서
피 나는 祈禱( 아버지여! 여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를 하신 것으로 보아서도,
完成 人間(아담)인 예수님은
결코 하나님이 될 수가 없다는 것이
聖書의 가르침이고
原理 講論, 基督論의 < 三位 一體論 >에서 설명 하는
가르침이다.
3. 結論.
완성 인간 ( 제2 아담 )으로 오신 예수님은
하나님이 臨在하신 하나님의 聖殿으로서
하나님과 一體를 이루어 하나님의 心情을 體恤하시는
하나님적인 價値의 生靈體이시므로
이러한 예수님을 試驗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을 試驗하는 行爲와 같다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예수님을 試驗하는 사탄의 行爲는 非 原理的인 行爲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被造 客體로서
하나님의 形象的 實體 對象이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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