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31일 일요일
<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메시아의 입장에 서게 되었기 때문에 ~ >의 오류와 원리적 이해.
< 세례 요한 의 입장에서
메시아 의 입장에 서게 되셨기 때문에 ~ >의
誤謬와 原理的 이해.
1. 原理 講論 引用.
둘째로 예수님은
세례 요한의 입장 에서
메시아의 입장 에 서게 되셨기 때문에, ~
< 원리 강론 ( 2006. 42쇄. ). P. 383. 상. 5 초 ~ 6 초. >
2. < 메시아를 위한 基臺 >의
原理的 觀點.
가. 메시아를 위한 基臺의 完成.
< 믿음의 기대 ( a. 중심 인물. b. 조건물. c. 기간 의 충족 ) >완성의 터전 위에
< 실체 기대 ( 아벨적 중심 인물 앞에 가인편 인류가 순종굴복으로 모시는 기준 ) >의 완성의 과정을
성공적으로 경과하여서, 비로소
< 메시아를 위한 기대 >가 완성 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나. 예수님의 3대 試驗 勝利의 攝理的 位置.
A. 예수님 中心 제 1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 實體 路程
< 믿음의 基臺 > 喪失.
예수님 중심의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앞에
세례 요한을 중심 인물로 한 < 믿음의 기대 >가
중심 인물의 불신으로 상실 되어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이 실패로 귀결 되었다.
B. 예수님 中心 제 2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 實體 路程
< 믿음의 基臺 > 復歸.
예수님이 잃어 버린 < 믿음의 기대 >를 다시 복귀 하시기 위하여
세례 요한 대신으로 믿음의 기대를 조성하시기 위한 중심 인물로 내려 가셔서
( 아직 < 믿음의 기대 > 와 < 실체 기대 >가 조성 되지 아니 하여 < 메시아를 위한 기대 >가 완성 되지 아니 하였기 때문에
예수님이 메시아로서 공적으로 현현 하실 수 없는 섭리적 단계이었으므로,
제자들에게 < 예수님을 메시아라고 세상에 알리지 말라 >고 명령 하셨던 원리적 이유가 여기에 있다. )
광야로 나가서 < 40일 금식 >과 < 사탄의 3대 시험 >의 시련에 < 승리 >하셨으므로
예수님 중심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에서
첫 번째로 필요 한 < 믿음의 기대 (세례 요한 불신으로 상실 되었다. )>를
다시 復歸 하신
攝理적 段階에 位置 하셨다.
다. 유대 民族의 不信으로,
<實體 基臺>를 造成하시지 못하시어
< 메시아를 위한 基臺 >를 完成하시지 못 하시고
十字架에 犧牲으로 돌아가시게 되었으므로,
예수님 中心 2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實體 路程도 失敗로 歸結 되었다.
라. 예수님 中心의
제 3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的(性相的) 路程의 勝利.
부활 하신 예수님을 중심 한
제 3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영적(성상적) 노정에서,
부활의 예수님 영인체가
40일 동안 지상에 강림 역사하시어
영적인 < 믿음의 기대 >를 조성 하시고,
흩어진 제자들 중심 한 유대 백성들과 로마가 순종굴복으로 모셨으므로
영적인 < 실체 기대 > 조성을 완성 하셔서, 비로소
< 메시아를 위한 기대 >를 영적으로 완성 하셔서,
부활 예수님의 영인체는 < 영적 메시아 >로서
공적으로 현현 하시어
당시 세계 중심 국가인 로마를 중심으로 한
제 3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를 완성 하시어
영적인 지상 천국을 이루어 2천 년이 지난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지상에 실체가 없는
영적인 세계적 가나안 복귀를 완성 하시게 되었다.
예수님의 영육이 분리 되어
육신을 십자가에서 사탄에게 내어 주었으므로,
예수님과 하나 된 영적 가나안 신약 성도들의 육신도
사탄이 소유 하게 되어
영인체는 하나님 소유가 되어 영적 가나안 백성이었으나
육적으로는 사탄의 소유가 되어 육적 사탄 세계 백성이 되어,
영과 육이 分離 된 세계가
예수님 이후의 靈的 가나안 복귀 섭리 완성 世界의
新約 聖徒들의 矛盾 된 信仰 生活의 悲慘 한 實狀이 展開 되었다.
使徒 바울이,
<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 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 ( 롬 3 : 22 ~ 24 ) >고 嘆息 하는
信仰 路程의 新約 聖徒들의 實狀이
2천 년 동안 계속 되어,
再臨 메시아의 降臨 때까지 이르게 되었다.
예수님이 新約 聖徒들의 肉身을 사탄의 罪의 사슬로부터 解放시켜 주시기 위하여
再臨을 약속 하셨고, 그로부터 2천 년 후에 비로소
再臨 메시아가
世界的 가나안 聖徒들의 靈肉을
사탄으로부터 解放시켜 주시기 위해서
再臨 메시아는
靈肉 實體로 再臨하셔야 하는 原理的 秘事의 理由가
여기에 있었던 이다 !!!
3. 結論.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금식과 3대 시험에 승리 하신 후의
섭리 노정의 위치는.
제 2차 예수님 중심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영육 실체 노정에 필요 한
그 첫 단계인 < 믿음의 기대 > 탕감 복귀의
섭리적 단계였다.
여기에 더 나아가서
< 실체 기대 >를 조성 하신 터 위에서
< 메시아를 위한 기대 > 조성을 완성 하셔야
< 메시아 >로서 공적으로 현현 하실 수가 있게 되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따라서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금식과 3대 시험에 승리 하신 섭리 노정의 완성 단계만으로
바로 < 메시아 >로 현현 하시는 것은 아니고,
더 진전 된 섭리 노정 인
<실체 기대 완성>이 추가로 더 필요 한
위치이었다는 것이 원리적 관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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