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4일 토요일

원리 강론 어휘 ( ~ 우주 간 ~ )의 개념 오류와 원리적 이해.

 

1.   원리 강론 인용.




그러므로

창조 목적을 완성 한 인간은 누구를 막론 하고

이 우주 간에 있어서

유일 무이 한 존재인 것이다.



< 원리 강론.  P.224.   하.  2 초 ~  하. 1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하나님에게 내재 하고 있는 어떤 개성체의 주체적인 이성 성상에 대한 

자극적인 기쁨을 상대적으로 일으켜 드릴 수 있는 실체 대상은

영계와 육계를 통틀어 천주 간에

그 이성 성상의 실체로서 전개 된 그 한 개성체 밖에는 없는 것이므로,


창조 목적을 완성 한 인간은

누구를 막론 하고 이 천주 간에 있어서 유일무이 한 존재인 것이


창조 목적을  완성 한   인간의 창조 원리적인 가치인 것이다.


여기에서 天宙 ( Cosmos )의 개념은

영계와 육계를 통틀어 종합한 개념이고,


宇宙의 개념은

물리적인 세계 ( Universe ) 즉 영적 세계를 제외 한

물질 세계만을 지칭 한다.


위 인용 본문은


하나님의 내부에 존재 하는

특정 모양의 주체적 이성 성상을 목적으로 두고 설명 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내부 존재는

천주 간에 유일 무일 한 존재이므로


천주, 즉

영계와 육계를 통틀어 종합한 개념인

천주적인 개념의 존재여야 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의 < 宇宙 間 >의 어휘는,


영계와 육계를 통틀어 종합 한 

天宙의

유일 하신 하나님의 존재를 논 하는 Issue 의 설명에서


영계와 육계를 통틀어 종합한 세계인

天宙 間의 유일 무일 한 가치를 

하나님이 보유 하고 계시므로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의

< 우주 간 >의 어휘는

< 천주 간 >의 어휘로 대체 하여


하나님에 내재 하는 어떤 개성체의 주체적인 이성 성상에 대한

자극적인 기쁨을 상대적으로 일으켜 드릴 수 있는 실체 대상은,

하나님의 이성 성상이 실체로서 전개 된 그 한 개성체 밖에는 없는 것이어서,


천주 간의 유일 무이 한 존재이므로

창조 목적을 완성 한 인간의 가치도

천주 간의 유일 무이 한 가치인 것이다고


대체 하여 설명 해야

원리에 부합 하는 어휘의

원리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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