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리 강론, 통일 사상 인용.
A. 원리 강론.
그리고 보이는 외형은 보이지 않은 그 내성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한 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23. 하 9 초 ~ 하. 6 중. >
B. 원리 강론.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한 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23. 하. 1 중 ~ P. 24. 상.2 말. >
C. 원리 강론.
ㄱ) 무형의 내적 성상이 원인 되어 ~
< 원리 강론. 2006. 42쇄. P. 24. 상. 11 초 ~ 상. 12 초. >
ㄴ) 이와 같이 어떠한 피조물에도 그 차원은 서로 다르나,
무형의 성상 즉 인간에 있어서의 마음과 같은 무형의 내적인 성상이 있어서 ~
< 원리 강론. 2006. 42쇄. P. 24. 하. 4 초 ~ 하. 2 초. >
D. 통일 사상.
이것은 피조물의 무형적, 기능적 측면의
궁극적 원인이 된다.
< 통일 사상. P.32. 상. 1 말 ~ 2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가. 위 < A, B > 요약 : 내성과 마음은 < 꼴 >을 보유 한다.
내성과 마음이 눈에 보이지는 아니 하나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닮아 난 외형과 몸이
어떠한 꼴로서 나타 난다.
나. 위 < C, D > 요약 : 내성과 마음은 < 꼴 >을 보유 하지 아니 한다.
내성과 마음은
무형으로서 꼴이 없다.
다. 위 두 개념의 상호 모순 상충.
< A. B > : 내성과 마음은 꼴 (형상, 모형) 보유.
< C, D > : 내성과 마음은 무형으로서 꼴 ( 형상, 모형 ) 무 보유.
라. 동일 한 원리 강론과 통일 사상 등 모든 원리 교재에 공통 된 오류.
성약 섭리 교육 교재의 모든 설명이
성상이나, 마음, 영적 세계, 하나님을 설명 할 때에
< 무형 >이라고 당연히, 아무 의심 없이 설명 하여
비 원리적인 표현을 하고 있다.
위 인용 본문 < A. B >의 개념에 반 하는
비 원리적인 개념의 표현이다.
마. 비 원리적인 집단 오류로 집단 최면 상태.
위 무의식적인 비 원리적 개념의 집단 오류로
메시아로부터 모두가
비 원리적 오류의 집단 최면에
빠져
하나님의 실존과
무형 실체 세계와
성상과 마음의 설명에
< 무형 >이라고 표현 하여서,
비 원리적인 개념으로 인한 집단 오류의
비 원리적인 집단 최면상태에
위치 하고 있다.
3. 결론.
위 무의식적인 비 원리 개념의 집단 오류로
메시아로부터 모두가
비 원리적 오류의 집단 최면에
빠져서
비 원리적 집단 오류의 반복 교육과
집단 최면 상태의
비 원리적인 위치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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