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和 訓經 말씀
(하나님이 절대 복종의 기준에서 . . . 창조 . . . )의
原理的 이해.
1. 平和 訓經 引用.
하나님은 (A)절대 신앙 위에서 만물을 짓기 시작 하셨읍니다.
절대 사랑의 대상을 위해서 창조를 시작 하신 것입니다.
(B)절대 복종 의 기준에서
하나님 자신의 의식 관념이 없는 상태에서 우주 만상을 창조 하셨다는 것입니다.
(C)완전히 제로 예요. 완전 한 무의경지 라는 것입니다.
< 평화 훈경. P. 265. 상. 8 중 ~ 하. 10 중. >
2. 위 引用 말씀의 原理的 分析.
가. (A)절대 신앙의 文理的 解釋.
<절대 信仰>의 개념은,
< 절대 主體 >를 中心으로 모시는
< 절대 對象 >의 宗敎的 믿음과 그 實踐 行爲를 일컫는다.
그런데 하나님이 < 절대 主體 >이시고
사랑의 상대가 < 절대 對象 >인데,
< 절대 主體 > 하나님이
< 절대 信仰 >을 위해서는
< 절대 主體 >이신 하나님이 또 다른 < 절대 主體 >를 必要로 해야 한다.
그런데 하나님은 < 제1 原因 >이시므로,
하나님 이외의 또 다른 < 主體 >는 存在 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 절대 信仰 > 말씀은
< 하나님의 至誠 >을 다 하셨다고 표현 하시는 < 比喩 >의 설명이시다는 것이
原理的 관점이다.
나. (B)절대 복종의 文理적 解釋.
< 服從 >의 개념은
< 對象 >이 < 主體 >를 위해서 < 順從 屈服 > 하는 자세와 태도이다.
< 절대 主體 >이신 하나님이 對象의 위치에서
< 순종 굴복 > 해야 할 또 다른 < 主體 >를 전제로 설정 해야만 성립 되는 개념의
자세요 태도이다.
< 절대 主體 >이시며 < 제1 原因 >이신 하나님이
또 다른 主體를 설정 해야만 한다는 것은
비 原理的인 假說로서,
이 또한 比喩의 표현이시다는 것이
原理的인 관점이다.
다. (C)완전히 제로, 완전 한 무의경지.
하나님의 창조 시에 가졌던 심정의 자세와 태도로서
<완전히 제로, 완전 한 무의경지>라는 표현은,
하나님 심중에 아무 것도 남기지 않고
모두 다 투입 하셨다는
比喩의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관점이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 말씀들은,
모두 다 比喩의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 觀點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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