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價値觀 變化의 悲劇.
當事者의 < 內部 情緖 狀態 : A >와
그에 基盤 하여 接觸 되었던 맘과 몸의 < 性的 刺戟 : B >이라는 外部 要素의
두 요소의 結合으로 誘發 된 < 性的 不快感 : C >의 정서는
참으로 至極히 個人的이고 主觀的이며 隨時로 變換 한다.
< 內部 情緖 狀態 : A >는
至極히 個人的이고 主觀的인 요소인 心靈 總覺으로서
마음의 < 情, 知, 意 機能의 總和 > 이며,
몸의 感覺 總覺인
< 視, 聽, 嗅, 味(단 맛, 쓴 맛, 짠 맛, 신 맛, 떫은 맛, 매운 맛), 觸覺 등 몸 感覺의 總覺 으로서
위 두 맘과 몸의 모든 感覺 器官에서 느끼는 個人的이고 主觀的인 感覺의 調和로운 總和는 또한 隨時로 可變 하기 때문에,
外部로부터서 들어 오는 < 性的 刺戟 : B >이라는 外部 要素인
< 性的 맘몸의 接觸 >으로부터서 誘發 되는 內的이고 主觀的인 情緖 狀態도 또한
隨時로 變化 할 수밖에 없다.
여기에 더 添加 하여
위 個人 內界의 變化 하는 主觀的이며 個人的인 情緖는
外界 環境에도 密接 한 影響을 받으므로,
X-mas 나 생일 등 外界의 變化에 따라서
또 다시 變化 하게 되어,
外界로부터서의 同一 한 < 性的 刺戟 > 行爲도
어젯날에는 < 性的 愉快感 >으로, 또 내일날에는 < 性的 不快感 >을 誘發 하게 된다.
라. 價値觀의 文化圈 差異.
西洋 文化와 東洋 文化에서도
同一 한 外界의 < 性的 刺戟 > 行爲가
日常的인 敎養과 etiquette 의 表現으로 受容 될 수 있는 < 맘 몸의 行爲 >로 받아들일 수 있기도 하고,
다른 文化圈에서는 < 性的 不快感 >을 誘發 하는 行爲라고 認識 되어지기도 한다.
예를 들자면,
Kiss 行爲를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西洋 文化圈의 30代 며느리가 60代의 시아버지와
오래간 만에 相逢 하면서 Kiss 行爲를 하는 것도 東洋 文化圈의 觀點에서는 衝擊的이지만,
두 입술을 맞 부딫혀 오물럭거리는 Kiss 行爲를 바라 볼 때의 東洋 文化圈의 衝擊은 어떠 하였겠는가 !
一般的으로는
볼에만 입술을 대든지,
귀 부근에 가까이 얼굴을 接近시키고 소리만 < 쪽 ~ > 하든지 등의 方法으로
親密感을 表現 하여 人事의 情緖를 表現 하는 것이 一般的이다.
마. Me too의 基準인 < 性的 不快感 >은 個人的, 主觀的, 相對的이고
隨時로 變化 한다.
Me too의 基準인 < 性的 不快感 >은
個人的, 主觀的, 相對的이고 그 基準이 變化 한다.
우리는 여기에서
Me too의 基準이 되는 < 性的 不快感 >의 評價는
보다 客觀的이어야 하고
文化圈에서 一般的, 普遍的, 共通的으로 受容 되는
價値 判斷의 評價 위에서 決定 될 것이
要求 될 뿐만 아니라,
그 前提 條件인 不可 抗力的 權力 關係의 終了를 위한 機會와 方法을 찾기 위아여 努力 해야 하며,
不可抗力的 權力關係의 終了를 위한 機會와 方法을 찾으면
그 즉시 그 關係를 離脫 脫出하여 淸算 하고
救助와 協調를 要請 해야
Me too의 眞情性이 確保 된다는 事實을
結論으로 類推 할 수 있다..
만일에
不可 抗力의 勸力 關係를 離脫 할 수 있는 方法과 機會가 있었는데도 불구 하고
또 다시 그 權力 關係 속으로 自發的으로 다시 復歸 한다면
그 때부터서는 ( 즉 제 2次부터서는 )
不可 抗力的인 權力 關係가 아닌 것이다.
長 期間 ( 몇 개월 또는 몇 년 )에 걸쳐서
生日 膳物 즐기고
X-mas 膳物 챙기고,
각종 饗應과 經濟的 精神的 利益을 享有 하면서
相對方의 時間과 財産을 消耗 하고 人生을 浪費 해서 등골을 다 빼 먹다가
어느 한 날에
심뽀가 뒤틀려서 Me too질 한다면
그것은 本人의 良心을 속이는 行爲일뿐만이 아니라
그 Me too질은
政治的 目的의 거짓, 가짜, 詐欺, 似而非 Me too질이라고
評價 될 것이다.
경향신문 ‘박재동 미투 반박 기사’ 쓴 강진구 기자 정직 1개월
징계인사위, 회사 명예 손상 및 SNS에 회사 내용 유출한 점 지적
피해자 “징계 확정했다는 사실 다행”… 강 기자 “재심 청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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