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一 思想 :
敎育論 (그림 5-1 )
誤謬와 原理的 이해.
1. 統一 思想 인용.
가. 그림 5 - 1.
完全性 - 目的(중심) : 제 1 祝福.
< 통일 사상. P. 346. 중간 >
나. 完全性(1).
完全性이란 性相과 形狀의 統一을 말 한다.
하나님에 있어서 성상과 형상은
심정을 중심 하고 주체와 대상의 관계에서
원만 한 수수 작용을 함으로서 합성 일체화를 이루고 있다.
< 통일 사상. P. 346. 하. 6 초 ~ 하. 4 말. >
다. 完全性(2).
따라서 하나님의 完全性을 닮는다는 것은
인간에 있어서도 心情을 중심으로 하여
性相과 形狀이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 한다.
< 통일 사상. P. 346. 하. 2 초 ~ 하. 1 말. >
라. 完全性(3).
그런데
生心과 肉心의 收受 作用의
중심은
心情이며 사랑이다.
< 통일 사상. P. 347. 상. 7 말 ~ 상. 8 말. >
2. 위 引用 本文의 誤謬와
原理的 이해.
가. 4位 基臺의 原理的 類型.
A : 靜的, 自同的 4位 基臺.
4위 기대의 중심이 心情, 사랑 이고
그 結果로
中和的 自己同一的 合成體 를 형성 한다.
B. 動的, 發展的 4位 基臺.
4위 기대의 중심이 目的 이고
그 結果로
獨立 新生體 를 生成 한다.
나. 인용 本文 要約.
A. 사위 기대 중심은 目的 ( 가 : 그림 5-1 ).
B. 사위 기대 중심은 心情, 사랑 ( 나, 다, 라 ).
다. 要約 A와 B의 誤謬.
위 인용 < 가 : 完全性, 제 1祝福 >을 위한 그림에서
四位 基臺의 中心은
<目的 > 으로 表示 되어 있다.
그러나
인용 < 나, 다, 라>의 설명에서
四位 基臺의 中心은
< 心情(사랑) >으로 表示 되어 있으므로
同一 그림을 두고
그림에서는 그 中心이 < 目的 > 이고
說明에서는 그 中心이 < 心情, 사랑 >이라고
表示와 說明이 서로 다르게 相衝하고 있다.
따라서
위 인용 本文의
< 가 : 中心 - 目的> 과
< 나, 다, 라 : 中心 - 心情, 사랑 >은
相異 한 結果를 誘發시킨다.
즉 그 結果로
目的을 中心으로 하는 4위 기대는
獨立 新生體를 生成 하고,
心情, 사랑을 中心으로 하는 4위 기대는
中和的 自己同一的 合成體 를 形成 한다.
3. 結論.
위 인용 本文 < 가 : 完全性, 제 1祝福 >을 위한 그림에서
四位 基臺의 中心은
< 目的 > 으로 表示 되어 있고
위 인용 < 나, 다, 라>의 說明에서
四位 基臺의 中心은
< 心情(사랑) >으로 表示 되어 있으므로
同一 그림을 두고
그림에서는 그 中心이 < 目的 > 이고
說明에서는 그 中心이 < 心情, 사랑 >이라고
그림 表示와 說明이 서로 다르게 相衝하고 있다.
따라서
위 인용 本文의
< 가 : 中心 - 目的 > 과
< 나, 다, 라 : 中心 - 心情, 사랑 >은
相異 한 結果를 誘發시킨다.
즉 그 結果로
目的을 中心으로 하는 4위 기대는
獨立 新生體를 生成 하고,
心情, 사랑을 中心으로 하는 4위 기대는
中和的 自己同一的 合成體 를 形成 한다는 것이
原理에 합당 한 이해이므로
위 인용 가 ( 그림 : 5 - 1 )의
中心이 < 目的 >라는 표시는
非 原理的인 表示의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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