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5일 토요일

통일 思想, 敎育論, (2)人間 成長 期間, 人間 責任 分擔 설명의 非 原理와 原理的 이해.





統一 思想,
敎育論,
(2)人間 成長 期間,
人間 責任 分擔 說明의
非 原理와 原理的 이해.







1.   統一 思想 인용.


가.  統一 思想.

그런데  아담, 해와는
전 인류를 대표 하는 최초의 인류의 조상이 되어야 했으므로
그들에게는 자기의 책임 분담뿐만 아니라 후손의 대부분의 책임 분담까지도 메워져 있었다.  
따라서 하나님은 아담, 해와의 책임 분담에 대하여 절대로 간섭 하시지 않는다.


< 통일 사상.   P. 351.   하.  12 중  ~ 하.  8 말.   >



나.  原理 講論 인용.

제 6절 : 하나님이 인간 조상의 타락 행위를 간섭치 않으신 이유.
I. 창조 원리의 절대성과 완전 무결성을 위하여.
II. 하나님만이 창조주로 계시기 위하여.
III.  인간을 만물의 주관위에 세우시기 위하여.


< 원리 강론(2006년. 42쇄).  P. 105. 하.  5 초 ~  P. 108. 하. 1 말.   >





2.   위 인용 本文 要約, 批判.



가.   要約.




A.  統一 思想(가).


하나님이 아담, 해와의 책임 분담을 간섭 하시지 않은 이유는

아담, 해와는 전 인류를 대표 하는 최초의 인류의 조상이 되어야 했기 때문이다.
 





B.  創造 原理(나).



제 6절 : 하나님이 인간 조상의 타락 행위를 간섭치 않으신 이유.
I. 창조 원리의 절대성과 완전 무결성을 위하여.
II. 하나님만이 창조주로 계시기 위하여.
III.  인간을 만물의 주관위에 세우시기 위하여.






나. 要約 對比.




하나님이 아담, 해와의 책임 분담을 간섭 하시지 않은 이유는
아담, 해와는 전 인류를 대표 하는 최초의 인류의 조상이 되어야 했기 때문(가 : 통일 사상 )의 이유는

위 (나)의 원리 강론 표현인
아래의


I. 창조 원리의 절대성과 완전 무결성을 위하여.
II. 하나님만이 창조주로 계시기 위하여.
III.  인간을 만물의 주관위에 세우시기 위하여.





원리적인 이유와는
전혀 다른 이유이다.









3. 結論.

위와 같이

하나님이
아담, 해와의 책임 분담을
간섭 하시지 않은 이유에 관하여

원리 강론의 설명과
통일 사상의 설명은

전혀 相異 한 理由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