原理 講論
新約 聖書 ( Rom. 8 : 23 )
英語 飜譯 誤謬와
原理的 理解.
1. 原理 講論 引用.
이와 같이
(A)타락 한 인간은 하나님의 혈통이 아니고 사탄의 혈통 으로서 태어났기 때문에,
로마서 8장 23절에는 (B)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 를 받은 (C)우리까지도
속으로 (D)탄식 하여 ( (E)친자식 이 못 되고 ) (F)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 을 기다리느니라고
기록 되어 있는 것이다.
< 원리 강론(42 쇄 : 2006. ). P. 80. 하. 5 말 ~ 하. 1 중. >
2. 위 인용 本文의 分析 및
原理的 理解.
가. 위 本文의 文理的 分析.
A : 舊約 蘇生 復活 攝理 時代의 聖徒의 位置.
A)타락 한 인간은 하나님의 혈통이 아니고 사탄의 혈통 으로서 태어났기 때문에,
B : 初臨 메시아 復活 以後의 長成 復活 攝理 新約 聖徒의 位置.
로마서 8장 23절에는 (B)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 를 받은 (C)우리까지도
C : 再臨 메시아 完成 復活 攝理 成約 時代 聖徒의 位置.
속으로 (D)탄식 하여 ( (E)친자식 이 못 되고 ) (F)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 을 기다리느니라고
文理的으로 分析 된다.
위 본문의 文理的 分析을 綜合 하면,
다음과 같다.
蘇生 復活 攝理 時代 舊約 聖徒의 位置는
(A)타락 한 인간으로서 하나님의 혈통이 아니고 사탄의 혈통 으로서 태어났기 때문에,
로마서 8장 23절에
初臨 메시아 復活 以後의 長成 復活 攝理 新約 聖徒의 位置인
(B)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 를 받은 (C)우리까지도
속으로 (D)탄식 하여 ( (E)친자식 이 못 되고 )
(F)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으로
再臨 메시아 完成 復活 攝理 成約 時代 聖徒의 位置를
기다리느니라고 기록 되어 있다.
나. 마지막 節 解釋의 混亂과 非 原理.
마지막 절은 다음과 같다.
< 속으로 (D)탄식 하여 ( (E)친자식 이 못 되고 )
(F)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으로
再臨 메시아 完成 復活 攝理 成約 時代 聖徒의 位置를
기다리느니라고 기록 되어 있다. >
A. (D)탄식의 理由.
위 인용 本文에서는
D)탄식의 理由에 관하여
< (E)친자식 이 못 되고 > 라고 기록 되어 있어서
原理的인 混亂을 誘發 한다.
復活 初臨 메시아를 모심으로서
肉的 救援(親 子息)이 되지 못 해서, 즉
肉身은 사탄의 血統을 가지고
靈的으로만 하나님의 자식이 되어서
血統이 다른 子息이므로
< 養子 >의 신분 이 되었으므로
嘆息 한다는 이해가 原理的인 觀點이다.
B. 기다림의 目的.
(F)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으로 즉
再臨 메시아의 降臨으로
肉身( 몸 )의 原罪를 救贖 하고 肉的인 原罪를 淸算 해 주셔서
< 親子息>이 될 것을
苦待 한다는 이해가 原理的인 觀點이다.
C. 養子 와 몸의 救贖.
初臨 예수님의 復活 攝理로
新約 聖徒들은 < 養子 >의 身分이 되었으나
몸에 있는 原罪의 救贖은
再臨 메시아에 의해서 完成 되므로,
再臨 메시아에에 의한 몸(肉身)의 救贖의 結果는
< 養子 (: 父母와 다른 血統의 子女) >가 아니고
< 父母와 同一 한 血統 으로 復歸 > 하는 것이므로
< 親子息 >의 身分이다.
다. (F)養子 될 것 곧 우리 몸의 救贖으로의
飜譯 誤謬.
再臨 메시아에에 의한 몸(肉身)의 救贖의 結果는
< 養子 (: 父母와 다른 血統의 子女) >가 아니고
< 父母 와 同一 한 血統 으로 復歸 > 하는 것이므로
< 親子息 >의 身分이다.
즉
우리 몸의 救贖 곧 親子息이 될 것을 苦待 한다고
다음과 같이
修訂 飜譯 記錄 해야 한다.
養子 될 것 곧 우리 몸의 救贖으로 는
親子息 될 것 곧 우리 몸의 救贖 . . . 으로
修正 飜譯 하여 記錄을 고쳐야 한다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3. 結論.
再臨 메시아에에 의한 몸(肉身)의 救贖의 結果는
< 養子 : 父母와 다른 血統의 子女 >가 아니고
< 父母와 同一 한 血統 으로 復歸 > 하는 것이므로
< 親子息 >의 身分이다.
養子 될 것 곧 우리 몸의 救贖으로 는
親子息 될 것 곧 우리 몸의 救贖 . . . 으로
修正 飜譯 하여 記錄을 고쳐야 한다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아래에 Syntax diagram을 게재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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