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일 월요일
평화 훈경 말씀(실체신)의 비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평화 훈경 말씀
( 實體神 ) 개념의
비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1. 평화 훈경 인용.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께서도 인격신, 실체신의 위상을 세우기 위해서는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하지 않고는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 평화 훈경. P. 210. 하. 7 중 ~ 하. 4 말. >
2. 위 인용 말씀의 原理的 이해.
가. < 實體神 > 개념의 疑問點과 原理的 이해.
인용 본문에서 < 실체신 >이라는 개념은
전후 문맥의 흐름 ( 인격신, 참 된 가정적 절대성 확보 기반 )으로 이해 할 때
< 지상 육신 실체를 입은 신 >의 격위를 의미 한다.
이 말씀에 다음과 같이
두 가지의 원리적 의문점이 있다.
A. < 神 >의 원리적 개념.
B. < 肉身 實體를 입은 神 >의 원리적 개념.
나. 神의 槪念.
< 神 >은
< 肉身 實體 >를 벗은
< 靈的 實體 >로서의 존재의
개념을 보유 한다.
< 육적 실체 >를 입은 존재는
그냥 < 영육적 실체의 사람 > 이다.
인용 본문의 < 實體神 > 말씀은
< 육적 실체 >를 벗은
< 영적 실체 >로서의 < 神 >의 개념을
지칭 하시는 말씀의 개념이다.
< 육적 실체 >를 입은
< 영육 실체 로서의 사람 >을 지칭 할 수 있으나,
이 때의 경우에는
< 하나님 神 >이 아닌
< 사람 : 人 >의 개념이다.
다. < 肉身 입은 神 > 개념의 非 原理性.
< 神 >의 개념은
< 육신 실체 >를 벗은
< 영적 실체 > 로서의 개념이므로,
< 肉身 實體를 입은 神 >의 개념은
비 원리적인 개념으로서
모순 된 개념의 복합어이고
상호 상충 하는 개념어 결합군이다.
라. 하나님은 實體神 位相 이미 保有 하신다.
하나님은
영적 실체로서의 신 ( 영적 실체신 )의 위상을
이미 보유 하신다.
<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 이상 실현을 위한
과정적인 창조 목적의 一部일 뿐이다.
3. 結論.
하나님은
靈的 實體로서의 神 ( 靈的 實體神 )의 位相을
이미 保有 하신다.
<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創造 理想 (天一國 ) 實現을 위한
過程的인 創造 目的의 一部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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