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일 월요일

평화 훈경 말씀(실체신)의 비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평화 훈경 말씀 ( 實體神 ) 개념의 비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 ​ ​ ​ ​ ​ ​ 1. 평화 훈경 인용.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께서도 인격신, 실체신의 위상을 세우기 위해서는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하지 않고는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 평화 훈경. P. 210. 하. 7 중 ~ 하. 4 말. > ​ ​ ​ 2. 위 인용 말씀의 原理的 이해. 가. < 實體神 > 개념의 疑問點과 原理的 이해. 인용 본문에서 < 실체신 >이라는 개념은 전후 문맥의 흐름 ( 인격신, 참 된 가정적 절대성 확보 기반 )으로 이해 할 때 < 지상 육신 실체를 입은 ​신 >의 격위를 의미 한다. ​ 이 말씀에 다음과 같이 두 가지의 원리적 의문점이 있다. ​ ​ A. < 神 >의 원리적 개념. B. < 肉身 實體를 입은 神 >의 원리적 개념. ​ ​ ​ 나. 神의 槪念. < 神 >은 < 肉身 實體 >를 벗은 < 靈的 實體 >로서의 존재의 개념을 보유 한다.​ < 육적 실체 >를 입은 존재는 그냥 < 영육적 실체의 사람 > 이다. 인용 본문의 < 實體神 > 말씀은 < 육적 실체 >를 벗은 < 영적 실체 >로서의 < 神 >의 개념을 지칭 하시는 말씀의 개념이다. < 육적 실체 >를 입은 < 영육 실체 로서의 사람 >을 지칭 할 수 있으나, 이 때의 경우에는 < 하나님 神 >이 아닌 < 사람 : 人 >의 개념이다. ​ 다. < 肉身 입은 神 > 개념의 非 原理性. < 神 >의 개념은 < 육신 실체 >를 벗은 < 영적 실체 > 로서의 개념이므로, < 肉身 實體를 입은 神 >의 개념은 비 원리적인 개념으로서 모순 된 개념의 복합어이고 상호 상충 하는 개념어 결합군이다. ​ ​ ​ 라. 하나님은 實體神 位相 이미 保有 하신다. 하나님은 영적 실체로서의 신 ( 영적 실체신 )의 위상을 이미 보유 하신다. <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 ​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 이상 실현을 위한 과정적인 창조 목적의 一部일 뿐이다. ​ 3. 結論.​ 하나님은 靈的 實體로서의 神 ( 靈的 實體神 )의 位相을 이미 保有 하신다. < 완성 인간을 통해 참 된 가정적 절대성 기반을 확보 > ​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創造 理想 (天一國 ) 實現을 위한 過程的인 創造 目的의 一部일 뿐이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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