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7일 금요일
원리 강론 설명 (인류 역사 선악 주권 복귀)의 전후 문맥 흐믐에 관한 고찰.
원리 강론 설명
(인류 역사 선악 주권 복귀)의
전후 문맥 흐름에 관한
고찰.
1. 원리 강론 인용.
A. 원문.
* 이와 같이
악주권에서 선주권을 분립 하여 나온 인류 역사는,
마치 흐르는 흙물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흙은 가라 앉고 물은 위에 뜨게 되어
나중에는 흙과 물이 완전히 분리 되는 것과 같이,
시대가 흘러 감에 따라
악주권은 점차 쇠망의 길로 내려 오고
선주권은 융흥의 길로 올라 가게 되어,
역사의 종말에 이르러 이 두 주권은
얼마 동안 교차 되었다가
결국 전자는 영원히 멸망 하고
후자는 하나님의 주권으로서 영원히 남아지게 되는 것이다.
B. 필자의 생각.
* 이와 같이
악주권에서 선주권을 분립 하여 나온 인류 역사는,
마치 흐르는 흙물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흙은 가라 앉고 물은 위에 뜨게 되어
나중에는 흙과 물이 완전히 분리 되는 것과 같이,
A. 시대가 흘러 옴에 따라
B. 악주권은 점차 쇠망의 길로 내려 가고
C. 선주권은 융흥의 길로 올라 오게 되어,
역사의 종말에 이르러 이 두 주권은
얼마 동안 교차 되었다가
결국 전자는 영원히 멸망 하고
후자는 하나님의 주권으로서 영원히 남아지게 되는 것이다.
2. 前後 文脈의 時間的 分析.
A. 시대가 흘러 옴에 따라
시대가 흘러 감에 따라
위 원문의 설명은
독자는 현재 위치에 항상 그대로 존재 하는데
시대만 흘러서
독자와 점점 멀리 떨어져 간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시대는
과거로부터 현세에로 흘러 온다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B. 악주권은 점차 쇠망의 길로 내려 가고
악주권은 점차 쇠망의 길로 내려 오고
위 원문 설명은
쇠망의 길에 있는 악주권이
독자의 존재 위치에로 가까이 접근 이동 한다는 의미이다.
독자는
쇠망 길 악주권의 현재 위치 보다도 더 악독 한 위치에
항상 존재 한다는
대 전제를 하는 설명이다.
그러나
쇠망의 길에 있는 악주권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독자의 존재 위치와는 무관 한 곳으로
점점 더 멀리 떨어져 나간다고 설명 해야
원리적인 설명이다.
C. 선주권은 융흥의 길로 올라 오게 되어,
선주권은 융흥의 길로 올라 가게 되어,
위 원문 설명은
독자는
쇠망의 악주권에 위치 하고
융흥의 선주권은
독자와 관계 없이
위로 더 멀리 떨어져 올라 간다고 하는 의미이다.
따라서
융흥의 길의 선주권이
독자에게로 가까이 접근 하여 온다고 설명 하는 것이
복귀 원리적인 자세이다.
3. 結論.
복귀 원리를 설명 하는 본문은
융흥의 길에 있는 선주권이
독자에게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가까이 접근 해야 하고
독자의 존재 위치는
융흥의 길에 있는 선주권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대 전제로 하고
설명이 전개 되어야
문맥의 전후 맥락이 상호 연결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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