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6일 토요일

원리 강론 말씀 ( 새 말씀 )의 원리적 이해.

 

1. 원리 강론 인용.


예수님은 예언자들에 의한 구약 성경의 말씀을 이루시고,

그 터전 위에서 새 새대를 세우시기 위하여 오신 분이셨기 때문에,

그는 구약 말씀을 되풀이하는 데 그치시지 않고 

새 시대를 위한 새 말씀을 주셔야 했던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 원리 강론.  P.564.  상. 5 중 ~  상.  9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 말씀 >은

절대, 유일, 영원, 불변, 제1 원인, 창조 주체이신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를 표현 하신 수단이고 방법이므로,


그 말씀을 대하는 시대와 대상에 따라서

그들이 이해를 잘 하고 순응 하며 잘 실행 할 수 있는

대상이 위치 하는 시대와 역사적 배경과 시대적 상황에 맞는

수단과 방법으로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를 표현 하신 것이므로,


그 방법과 수단은

시대 상황 , 역사적 배경, 문화 환경에 맞는 

방법과 수단으로 

부단히 표현 방법이 변화 될 수밖에 없다.


영원, 절대, 유일, 불변, 창조 주체, 제1 원인이신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도

영원, 절대, 유일, 불변, 창조 주체, 제1 원인의 격위와 가치를 보유 하시므로,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를 표현 하는 설명 , 방법, 수단에 있어서

시대와 환경과 대상에 따라서 

이해를 잘 하도록 표현 방법의 변화는 있을 수 있으나,


< 새 말씀 > 또는 < 헌 말씀 >의 구별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이


원리적 이해이다.



3. 결론.


절대, 영워, 유일, 불변, 제1 원인, 창조 주체이신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도

절대, 영원, 유일, 불변, 제1 원인, 창조 주체의 격위를 보유 하시므로,


하나님의 신령과 진리를 표현 하시는

방버, 수다, 설명이 

시대와 환경과 대상에 따라서

대상이 이해를 쉽게 하고, 실행을 돕기 위하여


방법과 수단과 표현 및 설명에 변화를 유발 하는 것은 필연이나,


< 새 말씀 > 이나 < 헌 말씀 >의 구별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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