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경 말씀
( 실체적인 하나님 대신자 )
개념 혼동과 원리적 이해.
1. 천성경 인용.
~ 횡적인 면에서
실체적인 하나님의 대신자로
등장하는 것입니다.
< 천성경. P.2157. 우. 하. 11 말 ~ 하. 8 초.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 실체적 > 하나님의 개념에
혼동의 가능성이 내포 되어 있다.
원리적인 관점에서
영적 세계도 < 영적 유형 실체 세계 >이고,
지상 세계도 < 영육 유형 실체 세계 >이다.
원리 강론에서나 통일 사상,
천성경과 평화 훈경 등 각종 교재에서 흔히
영적 세계를
< 무형 세계 >로 표현 되어 있고, 그 상대적인 개념으로
지상 세계를
< (유형) 실체 세계 >로 표현 되어 있는 설명을
접하게 된다.
이러한 표현은
타락 한 인간의 영적 기관이 기능 작동 불능이 되어
영적 세계를 인식 할 수 없는 입장에서
영적 세계를 무형 세계로 인식하고, 그리고
육적 세계를 유형 실체 세계로 인식 하는 데서
위와 같이 비 원리적인 표현이 유발 되었다고 이해 한다.
그러나
영적 세계도
형체를 가지고 있는 실체 세계이고,
지상 세계도
형체를 가지고 있는 실체 세계이다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따라서
< 영적 실체이신 창조 주체로서 부모 격위 >의 하나님은
인간을 < 하나님의 형상적인 영육 실체인 피조 객체로서 자녀 격위 >의 존재로
창조 하셨다.
그러므로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적 실체 대상 >일 뿐이다.
위 인용 본문에서
인간은 하나님의 < 형상적 영육 실체 대상 >의 격위라는 개념이
원리적인 설명이다.
3. 결론.
< ~ 횡적인 면에서
실체적인 하나님의 대신자로 ~ >의 표현은
< 하나님의 형상적인 대신자 ~ >의 개념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에 부합 한다.
만물은 < 하나님의 상징적인 대상 >의 존재로
피조 되었다는 것이
원리적인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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